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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서사무론(알기 쉬운)
저자 : 한혜숙|김현주
출판사 : 새로미
출판년 : 2020
ISBN : 9788964767276
책소개
비서직무는 ‘상사와 조직을 위하여 충성심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기밀유지 및 비서윤리를 준수하고, 조직과 경영 전반에 관한 지식, 사무정보기술, 의사소통능력을 갖추어 경영진을 전문적으로 보좌할 수 있어야 한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본 교재의 특징으로는 전체적인 비서의 이해를 설명하고, 비서직무의 능력단위 증 능력수준, 산업체인사, 전문가그룹 등의 컨설팅을 통하여 8개의 능력단위를 중심으로 서술하였고, 비서의 직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응대업무는 전화응대와 내방객응대로 나누어서 설명하였다.
목차
CHAPTER 01 비서의 이해
1-1 비서의 정의
1-2 비서의 자질
1-3 비서의 업무 및 역할
CHAPTER 02 경영진 지원업무
2-1 경영진 출 퇴근 업무 지원
2-2 사무환경 관리
2-3 경영진의 신상정보 관리
2-4 명함 관리
2-5 경조사 관련 업무
*반복학습
CHAPTER 03 경영진 일정관리
3-1 경영진 일정 계획
3-2 경영진 일정 조율
3-3 경영진 일정표 작성
3-4 예약업무
*반복학습
CHAPTER 04 출장관리
4-1 경영진 출장 전 관리
4-2 경영진 출장 중 관리
4-3 경영진 출장 후 관리
*반복학습
CHAPTER 05 전화응대 업무
5-1 전화응대 필수조건
5-2 올바른 전화받기와 상황에 따른 선별방법
5-3 상사 부재 시 전화 응대법
5-4 올바른 전화 걸기
5-5 전화서비스 활용법
5-6 영어 전화응대법
*반복학습
CHAPTER 06 내방객 응대 업무
6-1 내방객 응대 준비
6-2 내방객 선별 응대
6-3 내방객 방문 후 업무
6-4 경영진 부재 중 응대
6-5 외국인 내방객 응대요령
*반복학습
CHAPTER 07 보고업무
7-1 경영진의 업무 지시
7-2 커뮤니케이션 전달
7-3 경영진에게 보고
*반복학습
CHAPTER 08 경영진 문서작성관리
8-1 문서 기획
8-2 문서 작성
8-3 문서 관리
8-4 전자 문서 관리
*반복학습
CHAPTER 09 회의의전관리
9-1 회의 기획
9-2 회의 지원
9-3 회의 종료 후 업무
9-4 의전업무
*반복학습
CHAPTER 10 비서 사무정보관리
10-1 정보 검색
10-2 정보기기 관리
10-3 정보 보안유지
*반복학습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