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내 손안에 잡히는 중국 마케팅 (실용 & 활용 마케팅)
저자 : 이동호
출판사 : 생각나눔
출판년 : 2016
ISBN : 9788964896242
책소개
그동안 중국 관련 실용서는 많이 출간되었지만, 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정보는 많이 부족했다. 『내 손안에 잡히는 중국 마케팅』은 그동안 저자가 중국 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정보를 예비창업자들에게 전해주기 위해 만든 책이다.
책에서는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에서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 꼭 필요하고 갖추어야 할 방법들을 모았다. 특히 중국은 인터넷과 SNS가 발달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을 알아야만 창업 성공 가능성이 더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중국에서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성공 진행 중인, O2O 마케팅의 중요성과 성공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목차
1부 세계사의 중국, 역사 훑어보기
01 왜 중국에서 사업을 해야 하는가?
02 중국에서 사업하게 된 계기
2부 세계시장에 떠오르는 중국의 슈퍼리치
01 중국 부자들의 탄생
02 중국의 슈퍼 소비자들
03 해외에서 싹쓸이하는 중국의 소비 욕구
04 중국에 부는 한류 3.0시대
05 황금 소비 계층인 8090세대를 잡아라!
06 중국 현지화 마케팅 성공 사례
07 글로벌 기업의 성공 사례: KFC
3부 중국의 남은 황금상권을 잡아라
01 5천만 포화시장을 떠나서 13억한테 팔아라
02 중국 속 코리아타운
03 작은 3선, 4선 도시에서 황금을 캐라
04 황금기를 맞은 중국 서비스 산업
05 세계의 공장에서 뿜어 나오는 내수의 힘
06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 분석
4부 유저 6억은 나의 홍보대사
01 우마차 타고 휴대폰 든 중국
02 글로벌 인터넷 기업의 중국 철수
03 검색 포털 바이두는 나의 홍보대사
04 지식인은 나의 특수 지원군이다
05 웨이보로 대량으로 홍보한다
06 BBS와 카페는 나의 놀이터
07 타오바오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자
08 시나 블로그는 나의 전도사
5부 위챗 하나로 100만 고객 유치하자
01 위챗을 왜 알아야 하는가?
02 위챗은 나의 영업 사원
03 위챗으로 상품을 판다
04 위챗 모멘트는 꼭 활용하자
05 공중 계정으로 100만 유저 만들자
06 중국은 홍바오와 전쟁 중
07 위챗으로 부담 없이 더치페이를 하자
08 위챗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할인받자
09 위챗 웨이디엔으로 모바일 오픈 마켓을
10 중국을 지배하는 텐센트의 위챗 제국
6부 중국에서 창업 성공 사례
01 최근 중국 창업 트렌드
02 성공 사례: 맛있다 떡볶이
03 성공 사례: 한라산 그룹
04 성공 사례: 중국인이 창업한 HSTYLE(韓都衣舍)
05 성공 사례: 한국 헤라미 반영구화장(韓國赫拉美半永久化?)
06 성공 사례: 전화 중국어와 영어
7부 중국의 성공 창업 아이템
01 엔젤 산업: 유아용품 시장
02 클린 산업: 오염 대비
03 레저 산업: 자전거 및 오토바이
04 레저 산업: 전동 휠과 킥보드, 드론
05 레저 산업: 승마 산업
06 외식 산업: 수제 음식
07 외식 산업: 간편 조리식
08 외식 산업: 디저트 음식
09 외식 산업: 참치 전문점
10 외식 산업: 간식 푸드
11 식품 산업: 유기농 과자
12 건강 산업: 다이어트 및 건강보조식품
13 애완 산업: 애완동물 미용 호텔 분양
14 조립 산업: 블록과 어른용 레고인 이케아
15 생활 편의 산업: 편의점
16 리모델링 산업: 욕실과 온돌 보일러
17 게임 산업: VR 가상현실
18 헬스 케어 산업: 임플란트와 실버타운
19 가전 산업: 프리미엄 제품
부록: 필자가 운영하는 중국 카페 소개
1. 네이버 중국 창업 모임 카페
2. 네이버 중국 서안 한인 마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