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 (CODE toi-meme!)
저자 : 알렉산드라 버나드
출판사 : 밝은미래
출판년 : 2018
ISBN : 9788965463023
책소개
4개의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 교육 완벽 대비!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단계별로 배워 볼까?
저주받은 다이아몬드, 먹보 괴물, 농구 만세, 미션 ZX80까지!
이 책에 나오는 4개의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직접 코딩한 게임을 짜릿하게 즐겨 보는 거야!
전 세계적인 이슈, 어린이 코딩 교육! 이에 발맞춰 우리나라도 2018년부터 초중고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었어요. 그런데 코딩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낯설고 어려워서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고요? 그렇다면 이 책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을 추천할게요.
코딩이 뭔지 하나도 몰라도 괜찮아요. 이 책과 함께라면 누구나 코딩에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누군가 옆에서 차근차근 알려 주듯이 친근한 설명과 자세한 그림으로 코딩에 대한 이해를 도와줘요. 너무 쉽고 친절해서 누구한테 물어볼 필요도 없이 혼자서도 척척 코딩을 익힐 수 있지요.
난이도가 제일 낮은 저주받은 다이아몬드부터 난이도가 제일 높은 미션 ZX80까지 단계별로 4가지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우니까, 코딩에 대한 두려움이 금세 허물어져요. 게다가 내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며 쉽고 재밌게 코딩을 접하니까, 코딩 자신감도 쑥쑥 자라지요.
스프링 제본으로 책이 확 펴져서 코딩을 할 때 컴퓨터와 책을 동시에 보기 좋도록 편리함을 더했고, 책에 나오는 4가지 게임을 코딩할 때 필요한 배경 이미지, 스프라이트 파일, 음악 파일은 밝은미래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자, 코딩 교육, 이제 망설이지 말고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완벽 대비해 보세요.
목차
나의 스크래치 첫걸음
프로그래밍 언어란 무엇일까?
코딩하기, 무슨 뜻일까?
스크래치는 어떻게 사용할까?
게임을 어떻게 만들까?
저주받은 다이아몬드
보너스
먹보 괴물
보너스
농구 만세
조금 더 해 볼까?
도전
미션 ZX80
조금 더 해 볼까?
도전
너만의 게임을 만들어 봐!
비디오 게임은 언제 처음 만들어졌을까?
게임을 만들려면 어디부터 시작할까?
스토리 보드 작성하기
프로토타입(시제품) 만들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