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기업가정신과 창업경영
기업가정신과 창업경영
저자 : 유순근
출판사 : 비앤엠북스
출판년 : 2016
ISBN : 9788968210396

책소개

▶ 이 책은 기업가정신과 창업경영에 대해 다룬 이론서입니다. 기업가정신과 창업경영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기업가 정신의 이해
제1절 기업가 정신의 특성
제2절 기업가의 유형과 기능
제3절 기업가 과정과 기업가 자질

제2장 창업과 중소기업
제1절 창업의 기본
제2절 창업의 과정
제3절 중소기업의 이해

제3장 창업기회의 탐구
제1절 기업환경의 분석
제2절 사업기회의 성격
제3절 틈새시장
제4절 기회개발 과정
제5절 벤치마킹

제4장 고객욕구의 탐구
제1절 고객욕구의 성격
제2절 고객욕구의 확인과정
제3절 자료분석
제4절 고객욕구의 분류
제5절 고객욕구의 선정

제5장 아이디어의 창출
제1절 아이디어와 창의성
제2절 창조적 사고기법
제3절 트리즈 원리
제4절 선행기술의 조사
제5절 제품 아이디어 선별

제6장 제품개발
제1절 아이디어 탐색과 해결안 도출
제2절 제품컨셉 창출
제3절 제품컨셉의 선정
제4절 제품개발
제5절 마케팅 전략

제7장 지식재산권
제1절 지식재산권의 개요
제2절 지식재산권의 종류

제8장 사업타당성 분석
제1절 사업타당성 분석
제2절 사업타당성 분석 설계

제9장 사업계획서
제1절 사업계획서의 의의
제2절 사업계획서의 구성과 내용

제10장 창업자금, 세무와 사회보험
제1절 벤처기업의 주기
제2절 자금지원 제도
제3절 보증지원 제도
제4절 자금지원 정보
제5절 창업세무
제6절 사회보험

제11장 중소기업마케팅
제1절 중소기업 마케팅
제2절 마케팅의 성격
제3절 제품관리
제4절 서비서 마케팅
제5절 마케팅 믹스
제6절 세분화, 표적화와 포지셔닝
제7절 유통관리

제12장 조직관리와 경영전략
제1절 조직관리
제2절 인적자원

제13장 커뮤니케이션
제1절 커뮤니케이션
제2절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제3절 언어와 표정의 심리학
제4절 촉진믹스
제5절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제14장 협상, 판매기술과 고객관리
제1절 협상
제2절 고객의 발견
제3절 판매기술
제4절 인적판매 기법
제5절 고객관리

찾아보기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