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디자인 패턴을 적용한 임베디드 시스템 (당신을 임베디드 전문가로 이끌어줄 꼼꼼한 멘토링)
디자인 패턴을 적용한 임베디드 시스템 (당신을 임베디드 전문가로 이끌어줄 꼼꼼한 멘토링)
저자 : 엘레시아 화이트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3
ISBN : 9788968480195

책소개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성하는 CPU, RAM을 비롯한 주요 장치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워 동작원리를 익힌다. 내가 만든 프로그램이 하드웨어의 LED에 불을 켜거나 스피커로 음악이 흘러나오게 할 때 프로그래머라면 누구나 ‘어떻게 하드웨어가 동작하길래?’라는 의문을 품게 된다. 이 책은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변을 준다. 외부장치와의 입출력, 내부 메모리의 구성, 코드를 저장하거나 파워를 절약하는 방법까지 이제 하드웨어의 동작방법을 이해하고 소프트웨어를 보자.

목차


CHAPTER 1 소개
__1.1 컴파일러, 언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__1.2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__1.3 추가 자료

CHAPTER 2 시스템 아키텍처 만들기
__2.1 시스템 다이어그램 만들기
__2.2 다이어그램에서 아키텍처까지
__2.3 샌드박스 활용
__2.4 추가 자료

CHAPTER 3 하드웨어에 익숙해지기
__3.1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
__3.2 데이터시트 읽기
__3.3 프로세서는 언어다
__3.4 회로도 읽기
__3.5 디버깅 도구상자와 소화기 갖추기
__3.6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테스팅
__3.7 에러 처리
__3.8 추가 자료

CHAPTER 4 출력, 입력, 타이머
__4.1 출력 토글링
__4.2 하드웨어와 작동 분리하기
__4.3 I/O 입력
__4.4 순간적인 버튼 누름
__4.5 정해지지 않은 런타임
__4.6 타이머 사용
__4.7 펄스 너비 변조 사용
__4.8 제품 출하
__4.9 추가 자료

CHAPTER 5 실행 흐름 관리
__5.1 스케줄링과 운영체제 기본
__5.2 상태 머신
__5.3 인터럽트
__5.4 추천하지 않는 인터럽트 사용법
__5.5 와치독
__5.6 추가 자료

CHAPTER 6 주변장치와 통신하기
__6.1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주변장치
__6.2 다양한 통신 방식
__6.3 주변장치의 통신 기능
__6.4 추가 자료

CHAPTER 7 코드 업데이트하기
__7.1 온보드 부트로더
__7.2 자신만의 업데이터 만들기
__7.3 벽돌 로더
__7.4 보안
__7.5 링커 스크립트
__7.6 요약

CHAPTER 8 추가 작업
__8.1 코드 공간
__8.1.1 맵 파일 읽기(파트 1)
__8.2 램
__8.3 속도
__8.4 요약
__8.5 추가 자료

CHAPTER 9 수학
__9.1 빠른 작동과 느린 작동 확인
__9.2 기존 알고리즘 사용
__9.3 알고리즘 설계와 수정
__9.4 가짜 소수점수
__9.5 추가 자료

CHAPTER 10 소비 전력 줄이기
__10.1 전력 소비 이해
__10.2 방에서 나갈 땐 등을 끄자
__10.3 프로세서를 슬립 상태로
__10.4 추가 자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