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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를 위한 C++ 1 (C++11를 대하는 유쾌한 방법)
전문가를 위한 C++ 1 (C++11를 대하는 유쾌한 방법)
저자 : 마크 그레고리|니콜라스 솔터|스캇 클레퍼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3
ISBN : 9788968480386

책소개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C++와 C++11의 모든 것!

C++ 안내서. C++11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았고, 740개의 예제 코드 속에 C++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조목조목 옮겼다. C++의 기본 기능에서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기능까지 설명하고, 오랜 역사를 지닌 C++ 언어에 대한 오해와 올바른 프로그래밍 방법을 소개한다. C++ 언어의 핵심 기능, 템플릿, 표준 라이브러리(STL), 문자열, 입출력과 같은 기본부터 제네릭 코드 작성, 타입 추론, 템플릿 재귀, 메타프로그래밍, 메모리 관리, 멀티스레드 같은 고급 기능까지 다룬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알아야 할 버전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코드 최적화, 테스팅, 디버깅, 프레임워크, 디자인 패턴까지 소개해 C++ 전문가가 되고 싶은 독자는 물론 현업 C++ 전문가도 전체 지식을 복습할 수 있게 했다.

목차


[1권 목차]

1부: 전문가를 위한 C++ 개요
1장. C++ 부딪혀 보기
1.1. C++ 언어의 기초
1.1. C++ 언어 심화 탐구
1.2. 객체지향 언어로서의 C++
1.3. 표준 라이브러리
1.4. 첫 C++ 프로젝트
1.5. 요약

2장. 전문가를 위한 C++ 프로그램 디자인
2.1. 프로그램 디자인이란?
2.2. 프로그램 디자인의 중요성
2.3. C++ 디자인의 특징
2.4. C++ 디자인의 두 가지 원칙
2.5. 코드의 재사용
2.6. 패턴/테크닉을 이용한 디자인
2.7. 체스 프로그램 디자인하기
2.8. 요약

3장. 객체를 이용한 디자인
3.1. 절차적 사고방식이란 무엇인가?
3.2. 객체지향 철학
3.3. 객체 세상에서 생각하기
3.4. 객체간 관계
3.5. 추상화
3.6. 요약

4장. 재사용성을 높이는 디자인
4.1. 재사용 철학
4.2. 재사용성 높은 코드를 디자인하는 방법
4.3. 요약

5장. 코딩 스타일
5.1. 보기 좋은 코드의 중요성
5.2. 코드의 문서화
5.3. 코드 분할(decomposition)
5.4. 네이밍
5.5. 스타일이 있는 언어의 활용
5.6. 포맷팅
5.7. 스타일 적용의 장애물
5.8. 요약

2부 전문가다운 코딩 방법
6장. 클래스와 객체에 능숙해지기
6.1. 스프레드시트 실습
6.2. 클래스 만들기
6.3.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
6.4. 요약

7장. 클래스와 객체 마스터하기
7.1. 동적 메모리 할당을 통한 객체 생성
7.2. 여러 종류의 데이터 멤버 변수
7.3. 메서드의 종류
7.4. 중첩된 클래스
7.5. 클래스 종속 나열형 데이터 타입
7.6. friend 속성
7.7. 오퍼레이터 오버라이딩
7.8. 안정된 인터페이스 만들기
7.9. 요약

8장. 클래스 상속 활용 테크닉
8.1. 상속을 통한 클래스 생성
8.2. 코드 재사용을 위한 상속
8.3. "부모를 존중하라"
8.4. 다형성을 위한 상속
8.5. 다중 상속
8.6. 상속과 관련된 미묘한 문제들
8.7. 요약

9장. C++의 까다롭고 유별난 부분들
9.1. 참조형 타입
9.2. 키워드 혼동
9.3. 타입과 캐스팅
9.4. C++11 C++11
9.5. 헤더 파일
9.6. C 유틸리티
9.7. 요약

10장. 에러 처리
10.1. 에러와 익셉션
10.2. 익셉션의 동작 구조
10.3. 익셉션과 다형성
10.4. 스택 되돌림과 리소스 해제
10.5. 흔한 에러 처리관련 문제
10.6. 요약

11장. C++ 표준 라이브러리 살펴보기
11.1. 코딩 원칙
11.2. C++ 표준 라이브러리 개괄
11.3. 요약

12장. 컨테이너와 반복자의 이해
12.1. 컨테이너 개괄
12.2. 순차 컨테이너
12.3. 컨테이너 어댑터
12.4. 연관 컨테이너
12.5. C++11 비순차 연관 컨테이너 - 해시 테이블
12.6. 기타 컨테이너
12.7. 요약

13장. STL 알고리즘 마스터하기
13.1. 알고리즘 개괄
13.2. C++11 람다 표현식
13.3. 함수 객체
13.4. STL 알고리즘 심화 탐구
13.5. 알고리즘 예제: 선거인 명부 검사
13.6. 요약

14장. STRING과 정규 표현식
14.1. 동적 문자열
14.2. 로컬라이제이션(localization: 다국어 지원)
14.3. C++11 정규 표현식
14.4. 요약

15장. C++ I/O 이해하기
15.1. 스트림의 사용
15.2. 요약

16장. C++11 유틸리티 라이브러리
16.1. std::function
16.2. 분수(ratios)
16.3. duration
16.4. 튜플(TUPLE)
16.5. 요약

17장. STL의 커스터마이징과 확장
17.1. 할당자
17.2. 반복자 어댑터
17.3. STL 확장하기
17.4.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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