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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처럼 바로 찾아 쓰는 JAVA 7 (기본부터 심화까지 해결하는 문제 해결의 길잡이)
저자 : 조시 주노|칼 디|프레디 짐|존 오코너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3
ISBN : 9788968480546
책소개
자바7의 최신 내용을 반영한 문제 해결 레퍼런스. 자바로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부딪히는 일상적인 문제에 대해 친절한 해법을 핵심만 정리한 코드로써 제시한다.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정의하고,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뒤, 해법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원리까지 설명했다. 자바7에 추가된 기능뿐만 아니라 자바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메서드와 클래스 코딩 방법까지 기초적인 내용도 담았다.
목차
CHAPTER 1 자바7 시작하기
01 자바7 내려받기와 설치
02 CLASSPATH 설정하기
03 실행할 수 있는 자바 클래스 작성하기
04 자바 클래스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05 출력
06 명령행에서 인자값 전달하기
07 환경변수 값 가져오기/설정하기
08 Javadoc으로 코드 문서화하기
09 기능이 사장됐다고 표시하기
10 클래스에 메서드 만들기
11 메서드에 인자값 전달하고 값 반환하기
12 패키지로 코드 구성하기
13 명령행에서 키보드 입력받기
CHAPTER 2 문자열
01 부분 문자열 가져오기
02 문자열 비교하기
03 공백 잘라내기
04 문자열 대소문자 바꾸기
05 문자열 연결하기
06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하기
07 문자열 안의 문자 순회하기
08 일치하는 텍스트 찾기
09 일치하는 텍스트 모두 치환하기
10 파일명이 주어진 문자열로 끝나는지 확인하기
CHAPTER 3 숫자와 날짜
01 float과 double 값을 정수로 반올림하기
02 double과 long 타입의 십진수를 형식화하기
03 int 값 비교하기
04 실수 비교하기
05 복소수 계산하기
06 복소수 형식화와 파싱
07 통화 계산하기
08 난수 생성하기
09 현재 날짜 구하기
10 년, 월, 일 더하고 빼기
11 두 날짜의 차이 구하기
12 날짜를 표시하려고 형식화하기
13 날짜 비교하기
14 숫자 리터럴의 가독성 높이기
15 이진수 리터럴 선언하기
CHAPTER 4 자료구조와 조건문, 순회문
01 관련된 상수들의 고정된 집합 정의하기
02 지능적인 상수 설계하기
03 주어진 값에 따라 코드 실행하기
04 고정 크기 배열 다루기
05 제네릭 타입 사용하기
06 동적 배열 사용하기
07 객체를 순회 가능하게 만들기
08 Map 순회하기
CHAPTER 5 입출력
01 자바 객체 직렬화하기
02 자바 객체를 더 효율적으로 직렬화하기
03 자바 객체를 XML로 직렬화하기
04 네트워크를 통해 직렬화 객체를 전송하는 소켓 연결 생성하기
05 자바 실행 경로 얻기
06 파일 복사하기
07 파일 이동하기
08 디렉터리 만들기
09 디렉터리의 파일을 순회하기
10 파일 메타데이터를 조회하고 설정하기
11 디렉터리 변경 감시하기
12 속성 파일 읽기
13 압축 파일 풀기
CHAPTER 6 예외와 로깅
01 예외 처리하기.
02 어떤 사건이 발생해도 자원 반납 코드의 동작을 보장하기
03 예외 던지기
04 여러 종류의 예외 처리하기
05 잡히지 않은 예외 처리하기
06 try/catch 블록을 사용해 리소스 관리하기
07 예외 클래스 생성하기
08 잡은 예외를 다시 던지기
09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 로그 남기기
10 로그 제거와 순환 관리
11 예외 로깅하기.
CHAPTER 7 객체 지향 자바
01 클래스 멤버 접근 제어하기
02 private 필드에 접근하게 하기
03 단일 인스턴스를 갖는 클래스 생성하기
04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하기
05 재사용 가능한 객체 생성하기
06 클래스용 인터페이스 정의하기
07 같은 클래스로 다양한 값을 갖는 인스턴스 생성하기
08 인터페이스를 통한 클래스와의 상호작용
09 복제 가능한 클래스 만들기
10 객체 비교하기
11 클래스의 기능 확장하기
12 클래스 템플릿 정의하기
13 클래스 캡슐화 리팩토링
CHAPTER 8 동시성
01 백그라운드 작업 시작하기
02 Map 갱신하고 순회하기
03 Map에 없는 Key 추가하기
04 변경 중인 컬렉션을 순회하기
05 다양한 컬렉션 조작하기
06 개별 스레드에 작업을 나눠주기
07 스레드 조작하기
08 스레드 안전한 객체 생성하기
09 스레드 안전한 카운터 구현하기
10 작업을 개별 단위로 나누기
CHAPTER 9 디버깅과 단위 테스트
01 예외 이해하기
02 클래스 동작 통제하기
03 단위 테스트 스크립트화하기
04 코드 커버리지 확인하기
05 버그 미리 찾아내기
06 가비지 컬렉션을 모니터링하기
07 메모리 누수 찾아내기
08 스레드 덤프 뜨기
CHAPTER 10 유니코드, 국제화, 화폐코드
01 유니코드 문자를 숫자로 변환하기
02 로케일 생성하고 사용하기
03 기본 로케일을 설정하기
04 정규 표현식으로 유니코드 검색하기
05 기본 통화를 오버라이딩하기
06 바이트 배열과 문자열 간의 변환
07 문자 스트림과 버퍼 변환하기
CHAPTER 11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01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기
02 연결과 SQL 예외 처리하기
03 데이터베이스에 쿼리해서 결과 가져오기
04 CRUD 작업 수행하기
05 연결 관리를 단순화하기
06 SQL 삽입 공격 방어하기
07 트랜잭션 처리하기
08 스크롤 가능한 ResultSet 만들기
09 업데이트 가능한 ResultSet 만들기
10 접속이 끊겼을 때 사용할 데이터 캐싱하기
11 데이터 소스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RowSet 객체 조인하기
12 RowSet에서 데이터 필터링하기
13 대단위 객체 타입을 쿼리하고 저장하기
14 배열 값 저장하기
15 배열 값 가져오기
16 저장 프로시저 호출하기
17 리소스를 자동으로 처리하기
CHAPTER 12 자바 2D 그래픽
01 점 만들기
02 선 그리기
03 도형 그리기
04 도형 채우기
05 그레이디언트
06 도형 변형하기
07 복잡한 도형 만들기
08 상호작용하는 도형 만들기
09 폰트 변경
10 글자에 속성 적용하기
11 텍스트 맞춤
12 장문의 텍스트를 표시하기
13 그림자 효과 주기
14 문서 인쇄하기
15 이미지 파일을 읽어서 화면에 표시하기
16 이미지 수정
17 이미지 저장
CHAPTER 13 자바 3D 그래픽
01 자바 3D 설치하기
02 간단한 3D 객체 생성
03 객체 변형하기
04 3D 객체 애니메이션
05 생성한 3D 유니버스를 탐험하기
06 키보드 이벤트에 반응하기
07 객체의 광원 효과 변경하기
CHAPTER 14 스윙 API
01 GUI 만들기
02 스윙 애플리케이션 실행하기
03 GUI에 컴포넌트 추가하기
04 GUI 컴포넌트의 레이아웃 짜기
05 버튼에 이벤트 추가하기
06 UI 새로고침
07 폼 입력 값을 데이터베이스에 제출하기
08 다중 창 프로그램 만들기
09 애플리케이션에 메뉴 추가하기
10 폼 양식에 탭 추가하기
11 캔버스에 그림 그리기
12 아이콘을 생성하고 배치하기
13 경계선 디자인하고 조작하기
14 텍스트 컴포넌트 만들기
15 편집 기능과 액션 객체 연결하기
16 키보드 단축키 만들기
17 워드프로세서 만들기
18 대화 상자 만들기
19 문서에 리스너 연결하기
20 GUI 애플리케이션을 HTML로 서식 설정하기
21 GUI의 룩앤필 변경하기
22 스윙 애플리케이션 배포하기
23 애니메이션 만들기
24 JLayer 컴포넌트 사용하기
25 스윙 컴포넌트에 인쇄 기능 추가하기
CHAPTER 15 JavaFX 기초
01 JavaFX 필수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02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03 텍스트 그리기
04 텍스트 폰트 변경하기
05 도형 만들기
06 객체를 색칠하기
07 메뉴 만들기
08 레이아웃에 컴포넌트 추가하기
09 테두리 생성하기
10 표현식을 바인딩하기
11 ObservableList를 만들고 작업하기
12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생성하기
13 애플리케이션에 키보드 시퀀스를 할당하기
14 테이블 생성하고 작업하기
15 뷰로 분할한 UI 구성하기
16 UI에 탭을 추가하기
17 대화 상자 개발하기
CHAPTER 16 JavaFX로 그래픽스 처리
01 이미지 생성하기
02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03 경로를 따라 도형 움직이기
04 그리드 레이아웃을 조정하기
05 CSS로 디자인 꾸미기
CHAPTER 17 JavaFX로 미디어 처리하기
01 오디오 재생
02 비디오 재생
03 미디어 액션과 이벤트 처리
04 비디오 재생 위치 표시하기
05 애니메이션과 미디어 동기화하기
CHAPTER 18 서블릿과 애플릿
01 서블릿 환경 설정
02 서블릿 개발
03 서블릿 패키징, 컴파일, 배포하기
04 WEB-XML 없이 서블릿 등록하기
05 초기화 매개변수 설정
06 요청과 응답 처리
07 애플리케이션 전역 매개변수 설정
08 웹 요청 필터링
09 다른 Web 리소스로 요청을 전달하기
10 서블릿 컨테이너의 이벤트 감지하기
11 속성 변경 감지하기
12 세션 정보 관리하기
13 서블릿의 종료 처리
14 애플릿 만들기
15 애플릿을 패키징하고 웹 페이지에 삽입하기
16 드래그할 수 있는 애플릿 만들기
17 애플릿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불러오기
18 애플릿에서 스윙 컴포넌트 사용하기
CHAPTER 19 안드로이드
01 이클립스로 개발 환경 설정하기
02 기본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03 컴파일하고 에뮬레이터로 테스트하기
04 XML 레이아웃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05 프로그래밍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06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처리와 액티비티 변경
07 모든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 묶기
08 걸려온 전화 이벤트 처리
09 탭으로 구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10 애플리케이션 뷰에 웹 페이지 임베딩시키기
11 애플리케이션 기기 허가문 승인하기
CHAPTER 20 웹에서의 JavaFX
01 웹 페이지에 JavaFX 애플리케이션 임베딩하기
02 HTML5 콘텐츠 표시하기
03 자바 코드에서 HTML5 콘텐츠 다루기
04 HTML 이벤트에 응답하기
05 데이터베이스 콘텐츠 표시하기
CHAPTER 21 이메일
01 JavaMail 설치하기
02 이메일 보내기
03 이메일에 파일 첨부하기
04 그룹에게 이메일 보내기
05 이메일 확인하기
06 이메일 계정 모니터링하기
CHAPTER 22 XML 처리
01 XML 파일 쓰기
02 XML 파일 읽기
03 XML 변환하기
04 XML 유효성 검증하기
05 XML 스키마에 자바 바인딩 생성하기
06 자바 객체로 XML 언마샬링하기
07 JAXB로 XML 문서 만들기
CHAPTER 23 네트워킹
01 서버 네트워크에 접속하기
02 서버에서 접속 받기
03 InfiniBand에 TCP를 우회하여 성능 향상하기
04 수령인 그룹에게 알리기
05 URL 생성과 URL에서 데이터 읽기
06 URL 파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