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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안드로이드다 (SDK 5.0 롤리팝(Lollipop) 호환,박성근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SDK 5.0 롤리팝(Lollipop) 호환,박성근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저자 : 박성근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4
ISBN : 9788968481178

책소개

구석구석 세심하게 다루는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개발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박성근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도우넛부터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분석과 앱 개발을 병행하고 있는 저자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설명한 책이다. 안드로이드 화면 밀도 단위인 dip 개념부터 AndroidManifest.xml에 minSdkVersion은 무엇을 써야 하는지,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어렵게 느끼는 서비스, 콘텐트 프로바이더 컴포넌트, 핸들러, 메시지 큐, 루퍼 등의 다양한 개념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이 책은 80개가 넘는 뷰의 종류에 대해 최상위 뷰에서 파생되고, 각 뷰에 붙여지는 네이밍 원칙을 알면 뷰 이름을 통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게 되는 것처럼 사용법을 무조건 외우기보다 원리를 제시해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원리를 그림뿐만 아니라 QR코드를 활용한 동영상 강좌로 수록해 어려운 부분은 동영상을 통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안드로이드를 위해 저자가 운영하는 슈퍼로이드 카페를 통해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저자는 2010년 도우넛부터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분석과 앱 개발을 병행했고 사내 강사로 활약했다. 그간의 저자의 경험을 녹여낸 이 책은 무작정 암기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고급 정보를 익힐 수 있어 실무에 강한 전문가로 여러분을 이끌어 줄 것이다. 무료 동영상 강의, 강의용 PPT, 온라인 카페를 통한 Q&A를 제공한다.

출판사 리뷰
원리를 알고 사용법을 보면 쉽다!

이 책은 무조건 사용법을 외우라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뷰 종류는 82개가 넘는데, 그 많은 뷰의 사용법을 누가 일일이 무작정 외울 수 있을까요? 하지만 뷰가 최상위 뷰에서 파생되고 각 뷰에 붙여지는 네이밍 원칙을 알면 뷰 이름만 봐도 뷰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게 됩니다.

QR 코드로 동영상 강좌를!
이 책은 무료로 동영상 강좌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강좌는 내용과 가장 가까운 곳에 QR코드로 배치되어 스마트폰으로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어려운 부분은 동영상 강좌를 통해 끝까지 체계적으로 이해시켜드릴 것입니다.

슈퍼드로이드 카페를 통한 지속적인 피드백까지!
안드로이드는 지속해서 업그레이드되었고, 그 과정에서 새롭게 추가되거나 딜리게이트되는 함수가 있었습니다. 저자는 그러한 내용을 저자가 운영하는 슈퍼드로이드 카페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또한 미처 지면의 제한 때문에 싣지 못한 이야기들을 카페를 통해 여러분과 공유할 겁니다.

추천평
“슈퍼드로이드로 잘 알려진 저자가 알고 있는 지식과 노하우에 대해 아낌없이 주는 책! 이 책을 집어 드
는 순간, 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누구든 그 가치를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_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김민범 책임

“안드로이드 개발서는 많이 나와 있지만 대부분 구글에서 제공하는 문서나 API들을 정리해서 설명하는
정도여서 입문자에게는 어렵고, 실무 개발자에게는 아쉬운 부분이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다르다. 구석구
석까지 참 세심하게 다룬다. 한편으로는 실제 개발자의 모습을 들킨 것 같은 느낌까지 든다. 워낙 꼼꼼
히 다루고 있어서 입문서로서 뿐만 아니라 레퍼런스 북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 또한 기존 기술 서적
과는 달리 딱딱하지 않은 구성과 동영상 강좌까지 무척 마음에 든다. 책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렇게까지
심혈을 기울인 저자의 노력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안드로이드에 입문하는 분들과 중급 이상의 개발자를
지향하는 분들에게 필독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_ LG전자 MC사업부 노영만 수석연구원

“저자가 얼마나 고뇌하며 정성을 들여 썼는지 몇 페이지만 봐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대부분 원리를 그
림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좌로 생동감 있게 설명해 준다. 특히 안드로이드 화면 밀도 단위인 dip 개념부
터 AndroidManifest.xml에 minSdkVersion은 뭘 써야 하는지까지 어디에서도 접하지 못한 명쾌하
고 정확한 답을 주고 있다.”
_ KT 데이터서비스 본부 김건도 매니저

“그 동안 봐왔던 안드로이드 서적은 잊어라. 안드로이드 개발자로서 배웠던 지식이 얼마나 부족했는지
일깨워 주는 책이다. 또한 어렵게만 느껴졌던 서비스, 콘텐트 프로바이더 컴포넌트나 핸들러, 메시지 큐,
루퍼 등의 다양한 개념이 이토록 쉽게 정리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으로 알게 되었다.”
_ 다음커뮤니케이션 미디어기술팀 하진수

“이 책에는 실무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이 가득하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개발 현업에서 뛰는 모든 분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_ 팬택 안드로이드 개발팀 김창환 선임연구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시작하기
__1.1 안드로이드 역사
__1.2 안드로이드 릴리즈 정보
__1.3 안드로이드 구성 및 특징
__1.4 안드로이드 구조
__1.5 마치며

2장. 전문가가 추천하는 최적의 개발 환경 구축하기
__2.1 첫 관문: PC 사양 체크
__2.2 앱 개발 과정
__2.3 JDK 설치
__2.4 안드로이드 SDK 설치
__2.5 이클립스 IDE 설치
__2.6 이클립스 플러그인 ADT 설치
__2.7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간편 구축
__2.8 가상 단말기 실행하기
__2.9 에뮬레이터에 앱 설치 및 실행하기
__2.10 편리한 이클립스 환경 설정하기
__2.11 마치며

3장. 나의 첫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__3.1 새로운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__3.2 생성된 프로젝트 구조 이해하기
__3.3 마치며

4장. 레이아웃의 구성 요소 View 와 ViewGroup
__4.1 뷰와 뷰그룹
__4.2 화면 배치 정보 LayoutParams
__4.3 마치며

5장. 대표적인 뷰그룹
__5.1 LinearLayout과 LayoutParams
__5.2 RelativeLayout과 LayoutParams
__5.3 FrameLayout과 LayoutParams
__5.4 AbsoluteLayout과 LayoutParams
__5.5 TableLayout, TableRow와 LayoutParams
__5.6 GridLayout과 LayoutParams
__5.7 뷰그룹 한눈에 비교하기
__5.8 마치며

6장. 대표적인 뷰
__6.1 대표 뷰 5가지
__6.2 최상위 뷰
__6.3 텍스트뷰
__6.4 에디트텍스트
__6.5 버튼
__6.6 이미지뷰
__6.7 마치며

7장. 자바로 레이아웃 구성하기
__7.1 화면은 어떻게 구성될까?
__7.2 XML 레이아웃 리소스로 콘텐트 영역 채우기
__7.3 자바 소스로 콘텐트 영역 채우기
__7.4 마치며

8장. 이벤트
__8.1 터치 이벤트
__8.2 키 이벤트
__8.3 마치며

9장. 리소스
__9.1 Values 리소스
__9.2 Drawable 리소스
__9.3 색상 상태 리스트 리소스
__9.4 레이아웃 리소스
__9.5 raw 리소스와 에셋
__9.6 리소스 퀄리파이어
__9.7 마치며

10장. 액티비티 실행과 인텐트
__10.1 인텐트: 액티비티 실행의 매개체
__10.2 직렬화 객체 인텐트
__10.3 인텐트
__10.4 마치며

11장. 액티비티 생명주기
__11.1 액티비티 생명주기 함수
__11.2 액티비티 상태에 따라 호출되는 생명주기 함수
__11.3 액티비티 데이터 복원
__11.4 한눈에 보는 액티비티의 생명주기
__11.5 마치며

12장. 태스크
__12.1 액티비티 태스크
__12.2 새로운 태스크 생성
__12.3 액티비티 실행 모드
__12.4 태스크 내 액티비티 정리 및 변경
__12.5 마치며

13장. 액티비티 간 데이터 주고받기
__13.1 실행되는 액티비티에 데이터 전달하기
__13.2 실행된 액티비티가 실행한 액티비티에 인텐트 전달
__13.3 액티비티 간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의 제약사항
__13.4 마치며

14장. 안드로이드 프로세스와 스레드
__14.1 스레드란?
__14.2 메인 스레드와 작업 스레드
__14.3 안드로이드 메인 스레드 구조
__14.4 편리한 헬퍼 클래스들
__14.5 마치며

15장.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__15.1 방송과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__15.2 리시버 호출 순서와 우선순위
__15.3 원하는 패키지의 리시버에만 방송하기
__15.4 시스템이 발송하는 방송
__15.5 마치며

16장. 파일과 데이터베이스
__16.1 파일
__16.2 데이터베이스
__16.3 마치며

17장. 콘텐트 프로바이더
__17.1 콘텐트 프로바이더
__17.2 DB 외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로바이더
__17.3 콘텐트 리졸버의 안전한 사용
__17.4 마치며

18장. 서비스
__18.1 서비스의 필요성
__18.2 스타티드 서비스와 바운드 서비스
__18.3 스타티드 서비스
__18.4 바운드 서비스
__18.5 내부 바운드 서비스
__18.6 인텐트 서비스와 메신저를 이용한 서비스
__18.7 단말기에서 실행 중인 서비스 정보 보기
__18.8 마치며

19장. 애플리케이션 객체
__19.1 애플리케이션 객체
__19.2 애플리케이션 객체를 이용한 컴포넌트 간 데이터 공유
__19.3 애플리케이션의 액티비티 생명주기 콜백 인터페이스
__19.4 마치며

20장. 제한된 화면 크기를 극복하기 위한 뷰그룹
__20.1 스크롤뷰
__20.2 어댑터뷰
__20.3 BaseAdapter를 이용한 리스트뷰
__20.4 BaseAdapter에서 파생된 어댑터
__20.5 리스트뷰
__20.6 스피너
__20.7 마치며

21장. 윈도우
__21.1 윈도우에 대해
__21.2 액티비티 윈도우
__21.3 다이얼로그 윈도우
__21.4 편리한 다이얼로그 파생 클래스
__21.5 메뉴 윈도우
__21.6 팝업 윈도우
__21.7 토스트 윈도우
__21.8 마치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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