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5 입문 (설치에서 3D와 2D 게임까지, 유니티 5.3.1 버전에서 테스트 완료)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5 입문 (설치에서 3D와 2D 게임까지, 유니티 5.3.1 버전에서 테스트 완료)
저자 : 아라카와 다쿠야|아사노 유이치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6
ISBN : 9788968482502

책소개


유니티 초보자도 2D, 3D 게임을 만들게 이끌어주는 최고의 입문서!

이 책은 유니티 엔진 입문서다. 저자는 학생을 가르친 경험을 살려 유니티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유니티 설치 방법과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간단한 게임 제작을 통해 개체 배치, 간단한 스크립트 등 필요한 기법을 익힐 수 있게 이 책을 구성했다. 따라서 각 장을 쭉 읽어나가는 것만으로도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유니티 엔진 5.1를 기반으로 작성되었고 5.3.1에서 테스트를 완료했다.


목차


1장 유니티 시작
__1.1 유니티 소개
__1.2 유니티 설치 및 설정

2장 인터페이스와 사용법
__2.1 유니티 화면 구성
__2.2 기본적인 조작 방법

3장 유니티 사용하기
__3.1 프로젝트 만들기
__3.2 바닥과 벽 만들기
__3.3 경사면 만들기
__3.4 공 만들기
__3.5 물리 동작 설정하기

4장 캐릭터 움직이기
__4.1 프로젝트 만들기
__4.2 스테이지 만들기
__4.3 캐릭터 배치하기
__4.4 에셋 스토어 이용하기
__4.5 이펙트 추가하기

5장 게임 UI 만들기
__5.1 게임 화면에 텍스트 표시하기
__5.2 게임 화면에 버튼 표시하기
__5.3 버튼 클릭 이벤트 처리하기

6장 〈실전〉 3D 디펜스 게임 만들기
__6.1 스테이지 만들기
__6.2 벽 만들기
__6.3 공 날리기
__6.4 캐릭터 만들기
__6.5 UI 만들기
__6.6 스마트폰용으로 변경하기

7장 〈실전〉 3D 장애물 런 게임 만들기
__7.1 프로젝트 만들기
__7.2 스테이지의 바닥 만들기
__7.3 캐릭터 준비하기
__7.4 게임 화면 스크롤시키기
__7.5 스테이지 만들기
__7.6 텍스처 설정하기
__7.7 라이트 추가하기
__7.8 낙하 판정 처리하기
__7.9 스테이지의 목표 지점 만들기

8장 〈실전〉 2D 공 굴리기 게임 만들기
__8.1 유니티의 2D 기능 살펴보기
__8.2 2D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 만들기
__8.3 스프라이트 잘라내기
__8.4 2D 게임 만들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