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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첫 파이썬 (설치부터 시작하는 가장 쉬운 입문서)
저자 : 에릭 마테스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7
ISBN : 9788968483561
책소개
프로그래밍 입문을 결심했다면 이 책으로 시작하자!
고등학교 선생님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한 경험을 토대로 집필된 이 책은 컴퓨터 환경별 설치를 시작으로 핵심을 짚어 가며 파이썬을 빠르고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은 단순히 따라 하는 설명만 있는 게 아니라 연습문제를 풀며 생각할 시간을 요구하기도 한다. 빠르게 읽고 그럴 듯한 프로젝트를 완성한 다음, 다시 코드를 보았을 때 이해를 돕기 위해 코드를 읽기 쉽게 작성하는 법도 모든 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목차
PART I 기본편
CHAPTER 1 드디어 시작 !
__ 1.1 프로그래밍 환경 설정
__ 1.2 파이썬과 운영체제
__ 1.3 설치 문제 해결
__ 1.4 터미널에서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
__ 1.5 1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2 변수와 단순한 데이터 타입
__ 2.1 hello_world.py를 실행했을 때 정말로 일어나는 일
__ 2.2 변수
__ 2.3 문자열
__ 2.4 숫자
__ 2.5 주석
__ 2.6 파이썬의 선(禪)
__ 2.7 2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3 리스트 소개
__ 3.1 리스트란?
__ 3.2 항목 변경, 추가, 제거
__ 3.3 리스트 정리하기
__ 3.4 인덱스 에러 피하기
__ 3.5 3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4 리스트 다루기
__ 4.1 전체 리스트에 대해 루프 실행하기
__ 4.2 들여쓰기 에러 피하기
__ 4.3 숫자 리스트 만들기
__ 4.4 리스트 일부분 다루기
__ 4.5 튜플
__ 4.6 코드 스타일
__ 4.7 4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5 if 문
__ 5.1 간단한 예제
__ 5.2 조건 테스트
__ 5.3 if 문
__ 5.4 리스트에서 if 문 사용하기
__ 5.5 if 문 스타일
__ 5.6 5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6 딕셔너리
__ 6.1 단순한 딕셔너리
__ 6.2 딕셔너리 다루기
__ 6.3 딕셔너리에 루프 실행하기
__ 6.4 중첩
__ 6.5 6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7 사용자 입력과 while 루프
__ 7.1 input( ) 함수가 동작하는 법
__ 7.2 while 루프 소개
__ 7.3 리스트와 딕셔너리에 while 루프 사용하기
__ 7.4 7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8 함수
__ 8.1 함수 정의
__ 8.2 매개변수 전달
__ 8.3 반환값
__ 8.4 리스트 전달
__ 8.5 매개변수를 임의의 숫자만큼 전달하기
__ 8.6 함수를 모듈에 저장
__ 8.7 함수 스타일
__ 8.8 8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9 클래스
__ 9.1 클래스 만들고 사용하기
__ 9.2 클래스와 인스턴스 다루기
__ 9.3 상속
__ 9.4 클래스 임포트
__ 9.5 파이썬 표준 라이브러리
__ 9.6 클래스 스타일
__ 9.7 9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10 파일과 예외
__ 10.1 파일에서 읽기
__ 10.2 파일에 쓰기
__ 10.3 예외
__ 10.4 데이터 저장
__ 10.5 10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11 코드 테스트
__ 11.1 함수 테스트
__ 11.2 클래스 테스트
__ 11.3 11장에서 배운 내용
PART II 외계인 침공 게임 프로젝트
CHAPTER 12 총을 쏘는 우주선
__ 12.1 프로젝트 계획하기
__ 12.2 파이게임 설치하기
__ 12.3 게임 프로젝트 시작하기
__ 12.4 우주선 이미지 추가하기
__ 12.5 game_functions 모듈 리팩토링하기
__ 12.6 우주선 조종하기
__ 12.7 중간 정리
__ 12.8 탄환 발사하기
__ 12.9 12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13 외계인!
__ 13.1 프로젝트 리뷰하기
__ 13.2 첫 번째 외계인 만들기
__ 13.3 외계인 함대 만들기
__ 13.4 함대 움직이기
__ 13.5 외계인 격추하기
__ 13.6 게임 끝내기
__ 13.7 게임의 어느 부분을 실행해야 하는지 알아내기
__ 13.8 13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14 점수
__ 14.1 플레이 버튼 만들기
__ 14.2 레벨 올리기
__ 14.3 점수
__ 14.4 14장에서 배운 내용
PART III 데이터 시각화 프로젝트
CHAPTER 15 데이터 만들기
__ 15.1 맷플롯 설치하기
__ 15.2 단순한 그래프 그리기
__ 15.3 랜덤 워크
__ 15.4 파이갤로 주사위 굴리기
__ 15.5 15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16 데이터 내려받기
__ 16.1 CSV 파일 형식
__ 16.2 전 세계 데이터를 지도로 만들기: JSON 형식
__ 16.3 16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17 API 다루기
__ 17.1 웹 API 사용하기
__ 17.2 파이갤을 사용해 저장소 시각화하기
__ 17.3 해커 뉴스 API
__ 17.4 17장에서 배운 내용
PART IV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CHAPTER 18 장고 시작하기
__ 18.1 프로젝트 설정
__ 18.2 앱 시작
__ 18.3 페이지 만들기: 학습 로그 홈페이지
__ 18.4 다른 페이지 만들기
__ 18.5 18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19 사용자 계정
__ 19.1 사용자가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게 만들기
__ 19.2 사용자 계정 만들기
__ 19.3 사용자별 데이터 구분해서 사용하기
__ 19.4 19장에서 배운 내용
CHAPTER 20 앱에 스타일을 적용하고 배포하기
__ 20.1 학습 로그에 스타일 적용하기
__ 20.2 학습 로그 배포하기
__ 20.3 20장에서 배운 내용
PART V 끝으로
APPENDIX A 파이썬 설치하기
__ A.1 파이썬과 윈도우
__ A.2 파이썬과 리눅스
__ A.3 파이썬과 macOS
__ A.4 파이썬 키워드와 내장된 함수
APPENDIX B 텍스트 에디터
__ B.1 지니
__ B.2 서브라임 텍스트
__ B.3 IDLE
__ B.4 이맥스와 빔
APPENDIX C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__ C.1 질문하기
__ C.2 온라인에서 검색하기
APPENDIX D 깃으로 버전 컨트롤 사용하기
__ D.1 깃 설치하기
__ D.2 프로젝트 만들기
__ D.3 무시할 파일 지정하기
__ D.4 저장소 초기화하기
__ D.5 상태 체크하기
__ D.6 파일을 저장소에 추가하기
__ D.7 커밋하기
__ D.8 로그 확인하기
__ D.9 두 번째 커밋해보기
__ D.10 바뀐 내용 취소하기
__ D.11 이전 커밋 체크아웃하기
__ D.12 저장소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