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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비즈니스 혁신을 만드는 고객 중심 접근법)
저자 : 배성환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7
ISBN : 9788968487880
책소개
서비스 디자인 씽킹으로 혁신적 서비스를 구현하라!
비즈니스는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 이 만고의 진리를 위해서 ‘고객의 표면적 니즈를 넘어서 숨은 니즈를 해결하라’고 한다. 하지만 결코 쉽지 않다. 사고방식을 바꿔 현장에 나가 고객 및 사용자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연결점을 찾아야 한다. 전체를 관통하는 전략이란 특히나 더 세우기 어려운 법이다. 무엇이 필요한가를 고려해서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면 어떻게 서비스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자. 이 책을 읽고 기술이 아니라 고객을 먼저 생각하도록 사고방식을 바꾸고 서비스해보자.
목차
[1부 서비스 디자인 씽킹과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1장. 서비스 디자인 씽킹 : 한눈에 살펴보기
1.1 왜, 서비스 디자인 씽킹인가?
1.2 서비스 디자인 씽킹, 무엇인가?
1.3 서비스 디자인 씽킹,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
1.4 마치며
2장. 관점 정비 : 사람 중심으로 이동하기
2.1 사람 중심의 변화를 위한 3가지 확인 사항
2.2 혁신을 위한 접근과 기회 찾기
2.3 마치며
3장. 실전 사례 : 고양이 스마트 장난감
3.1 캣치캣츠 프로젝트
3.2 마치며
4장. 서비스, 디자인 : 새롭게 정의하기
4.1 비즈니스 관점으로 접근하는 디자인
4.2 가치와 경험에 집중하는 서비스 디자인
4.3 마치며
5장. 연결 고리와 경계 : 사람 중심의 접근 영역
5.1 컨설팅, 문제 해결의 추진 방향
5.2 고객 개발, 고객 중심의 성장 프로세스
5.3 디자인 씽킹, 린, 애자일의 접점
5.4 인간 중심 디자인 프로세스
5.5 UX, CX, SX... 그리고 경험 디자인
5.6 누가 추진하고 무엇을 적용해야 할까?
5.7 마치며
[2부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여섯 단계]
6장. 이해하기 : 프로젝트 시작하기
6.1 팀 구성과 준비
6.2 프로젝트의 출발점 잡기
6.3 프로젝트 계획 세우기
6.4 이미 존재하는 내용 중심의 컨텍스트 조사
6.5 마치며
6.6 [놀 프로젝트] 이해하기 - 프로젝트 시작하기
7장. 관찰하기 : 접근하고 발견하기
7.1 현장 조사를 위한 사전 활동
7.2 인터뷰 중심의 조사
7.3 현장 중심의 관찰 조사
7.4 상황에 따라 고려해볼 만한 방법
7.5 분석하기 단계로 넘어가기 전 확인할 부분
7.6 마치며
7.7 [놀 프로젝트] 관찰하기 접근하고 발견하기
8장. 분석하기 : 발견점 해석하기
8.1 핵심 인사이트 찾아내기
8.2 고객 모습 만들기
8.3 고객의 경험을 시각화하자
8.4 마치며
8.5 [놀 프로젝트] 분석하기 발견점 해석하기
9장. 발상하기 : 해결책을 위한 아이디어 확보
9.1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위한 접근
9.2 아이디어의 발상과 구체화
9.3 마치며
9.4 [놀 프로젝트] 발상하기 - 해결책을 위한 아이디어 확보
10장. 제작하기 : 해결 방안 전달하기
10.1 경험과 해결 방안의 현실화
10.2 문제 해결의 전체 지도 그리기
10.3 마치며
10.4 [놀 프로젝트] 제작하기 - 해결 방안 전달하기
11장. 성장하기 : 측정, 학습, 제시
11.1 사람 중심의 측정 활동
11.2 제안하고 나아가기
11.3 혁신의 다음 출발을 위한 준비
11.4 마무리
11.5 [놀 프로젝트] 성장하기 - 측정, 학습,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