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유 아동기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유 아동기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저자 : Barbara Kaiser|Judy Sklar Rasminsky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13
ISBN : 9788968660634

책소개


이 책은 심층적인 배경 정보와 예방 전략, 교사의 이해와 예방 실천 및 오늘날 영·유아 보육, 교육기관, 초등학교에서 자주 나타나는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서 제공된 증거 기반 기술은 Barbara Kaiser가 현장에서 30년 동안 도출한 것을 토대로 한 것으로 가장 힘든 행동 다루기 및 교실 내 모든 아동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이중 언어 학습자와 다문화 교수에 대한 새로운 부분을 집필하였으며, 학령기 이전 유아에게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학령기 아동까지로 확대하였다. 그리고 자폐에 대한 새로운 구분과 사정을 위한 IDEA의 요건을 변경하였으며, 일과, 전이, 물리적 공간, 교육 전략의 내용을 더 확장하고, 뇌 연구, 기질(문제행동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는), 문제행동에서 또래의 역할 및 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이 최신의 정보로 새롭게 변경되었다. 저자인 Barbara Kaiser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이 책과 관련된 문제행동 워크숍과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제1장 문제행동
제2 장 위험요인
제3 장 보호요인
제4 장 행동과 뇌
제5 장 관계
제6 장 문화의 벽 허물기
제7 장 문제행동 예방 : 사회적 맥락
제8 장 문제행동 예방 : 물리적 공간, 일과와 전이, 교수전략
제9 장 지도하기
제10장 기능평가와 긍정적 행동지원
제11장 통합 학급
제12장 가족 및 다른 전문가들과 협력하기
제13장 괴롭히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