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C언어 콘서트 (누구나 쉽게 즐기는)
C언어 콘서트 (누구나 쉽게 즐기는)
저자 : 천인국
출판사 : 생능출판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70506616

책소개


책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콘서트처럼 중요한 프로그래밍 개념과 원리를 그림을 이용하여 컴팩트하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화음이 어울려 하나의 주제를 전달하는 콘서트처럼 경영·경제·물리·수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텍스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예제와 연습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따라서 누구든지 C언어를 이해하고 자신 있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어 C언어 입문서로 손색이 없다.

프로그래밍 개념과 원리를 그림을 이용하여 매우 쉽고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기본 개념을 충분히 익힌 후에 다양한 예제를 통하여 폭넓게 응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 충분하고 다양한 예제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과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학습을 위해 프로그래밍 기본기를 익히고 프로그래밍 능력을 배양하는 데 적합하게 구성하였다.

목차


1장 프로그래밍 소개

1.1 프로그래밍의 소개
1.2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
1.3 C언어
1.4 알고리즘
1.5 프로그램 개발 과정
1.6 비주얼 C++를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 Q & A
■ Exercise

2장 기초 사항

2.1 첫 번째 프로그램
2.2 화면 출력
2.3 연산이 있는 프로그램
2.4 입력과 출력이 있는 프로그램
2.5 오류 수정 및 디버깅
2.6 응용 프로그램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3장 변수와 자료형

3.1 변수
3.2 자료형
3.3 변수의 이름짓기
3.4 변수 선언과 사용
3.5 정수형
3.6 부동소수점형
3.7 문자형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4장 수식과 연산자

4.1 수식과 연산자의 개념
4.2 산술 연산자
4.3 대입 연산자
4.4 관계 연산자
4.5 논리 연산자
4.6 조건 연산자
4.7 연산자의 우선 순위와 결합 규칙
4.8 형변환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5장 조건문

5.1 제어문이란?
5.2 if 문
5.3 if-else 문
5.4 다중 if 문
5.5 switch 문
5.6 goto 문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6장 반복문

6.1 반복이란?
6.2 while 문
6.3 do...while 문
6.4 for 문
6.5 중첩 반복문
6.6 break와 continue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7장 함수

7.1 함수란?
7.2 함수 정의
7.3 함수 정의 예제
7.4 함수 호출과 반환
7.5 함수 원형
7.6 변수의 범위
7.7 저장 유형 지정자
7.8 순환 호출
7.9 라이브러리 함수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8장 배열

8.1 배열
8.2 배열의 초기화
8.3 배열의 응용
8.4 정렬과 탐색
8.5 다차원 배열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9장 포인터

9.1 포인터란?
9.2 포인터 사용 시 주의할 점
9.3 포인터 연산
9.4 포인터와 배열
9.5 함수와 포인터
9.6 함수 포인터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10장 문자와 문자열

10.1 문자 표현 방법
10.2 문자열 표현 방법
10.3 문자 입출력
10.4 문자열 입출력
10.5 문자 처리
10.6 문자열 처리
10.7 문자열 수치 변환
10.8 문자열의 배열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11장 구조체

11.1 구조체란 무엇인가?
11.2 구조체의 선언, 초기화, 사용
11.3 구조체의 활용
11.4 구조체의 배열
11.5 구조체와 포인터
11.6 구조체와 함수
11.7 공용체
11.8 열거형
11.9 typedef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12장 표준 입출력과 파일 입출력

12.1 스트림
12.2 printf() 출력
12.3 scanf()를 이용한 입력
12.4 파일의 기초
12.5 텍스트 파일 읽기와 쓰기
12.6 이진 파일 읽기와 쓰기
12.7 임의 접근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13장 전처리 및 기타 기능

13.1 전처리기란?
13.2 단순 매크로
13.3 함수 매크로
13.4 #ifdef, #endif
13.5 #if, #else, #endif
13.6 다중 소스 파일
13.7 프로그램 인수
13.8 디버깅
13.9 비트 단위 연산자
13.10 비트 필드 구조체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14장 동적 메모리

14.1 동적 메모리 할당이란?
14.2 malloc(), free(), calloc(), realloc()
14.3 연결 리스트란?
■ Q & A
■ Exercise
■ Programming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