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패션리테일링
패션리테일링
저자 : 유혜경
출판사 : 수학사
출판년 : 20160830
ISBN : 9788971401743

책소개


머리말

CHAPTER 1 패션리테일링의 소개
1. 패션리테일링의 범위
2. 패션리테일링의 분류
3. 세계 패션리테일링 기업
4. 국내 패션리테일의 현황
5. 책의 구성

CHAPTER 2 패션리테일링 소비자의 변화
1. 인구 통계적 특성의 변화
2.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의 변화

CHAPTER 3 패션리테일링 기관의 진화와 대응 전략
1. 리테일 기관의 진화이론
2. 패션리테일 경쟁 환경의 변화와 패션리테일러의 변화

CHAPTER 4 입지 전략
1. 입지유형
2. 상권
3. 입지 선정 기준
4. 매장 입지(store site)의 평가

CHAPTER 5 패션리테일 상품 전략
1. 패션 정보와 예측
2. 상품 구색계획 및 재고관리
3. 상품 소싱 전략

CHAPTER 6 재무관리 및 가격 전략
1. 상품관리의 재무적 성과 지표
2. 가격의 역할과 가격 전략

CHAPTER 7 매장 공간관리
1. 점포 설계의 목적
2. 점포의 설계
3. 진열(display)
4. 매장 분위기
5. 도난 방지를 위한 관리

CHAPTER 8 인적 자원관리
1. 직원의 모집 및 선발
2. 직원의 교육
3. 동기부여 및 관리
4. 직원 평가 및 보상
5. 직원 윤리

CHAPTER 9 판매 전략
1. 고객 세분화
2, 판매 과정
3. 고객 서비스
4. 고객 관계관리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HAPTER 10 점포 리테일링
1. 백화점
2. 의류대리점
3. 편집숍
4. 제조소매업
5. 복합 쇼핑몰
6. 대형 마트
7. 아웃렛
8. 면세점

CHAPTER 11 무점포 리테일링
1. 인터넷쇼핑
2. 모바일쇼핑
3. TV 홈쇼핑

CHAPTER 12 패션리테일링의 글로벌화
1. 패션 유통의 글로벌 환경 변화
2. 패션 유통기관의 글로벌화 전략

CHAPTER 13 패션 유통의 미래
1. 소비자 역할의 변화
2.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찾아보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