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마케팅: 패션트렌드와의 만남
마케팅: 패션트렌드와의 만남
저자 : 고은주
출판사 : 박영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71898550

책소개


이 책은 마케팅의 원리와 테크닉에 관하여 서술되었으며, 사례들은 주로 패션마케팅과 관련된 분야에서 선택되었다. 패션마케팅은 의류에만 한정된 개념이 아니라 산업 전반에 응용이 가능하여 한국경제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차세대성장동력이다.

목차


1. 마케팅 개념의 이해
마케팅 개념

2. 마케팅 환경분석
마케팅조사
마케팅 환경분석
소비자 행동분석

3. 마케팅 전략수립
시장세분롸 표적시장 선정
브랜드 자산과 포지셔닝

4.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제품관리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관리
서비스관리
가격관리
경로정책 및 도소매관리
광고 · 판매촉진 · 홍보
인적 판매와 판매원관리

5. 마케팅평가
마케팅활동의 조직 · 집행 · 통제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