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아름다운 아이
저자 : 이시다 이라
출판사 : 작가정신
출판년 : 2005
ISBN : 9788972882497
책소개
나오키상 수상작가 이시다 이라의 장편소설. 1997년 일본 고베에서 일어난 소년 A 살인사건을 모티프로 한 작품이다.
이시다 이라가 작가로서의 자신의 가능성을 입증했던 첫 장편소설이기도 한 이 작품은 식물 관찰이 취미인 열네 살의 식물 마니아 ‘감자’가 남동생이 저지른 살인사건의 내막을 추적해가면서 세상의 진실을 알아가고 상처를 치유하는 여정을 담은 소설이다. 여드름이 창궐한 울퉁불퉁한 볼 때문에 ‘감자’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주인공은 동생을 조종한 어두운 그림자를 좇아 회색 세상에서 동생을 구명하고자 외로운 항해를 떠난다. 감자는 학교와 사회, 친구들의 냉대에도 꿋꿋하게 자신만의 항해를 계속한다. 사건의 흔적과 단서를 찾고, 때로 죽은 소녀의 묘 앞에 들꽃을 꺾어다 바치면서 희망이라는 연필로 일기를 써내려간다.
소설은 감자가 가족을 절망으로 몰아넣은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고, 자신의 가족을 옥죄던 사회와 어른들을 용서하면서 미래를 꿈꾸는 재기발랄한 열네 살로 돌아가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살인을 저지른 소년A의 이야기라기보다 분별 없는 매스미디어와 대중의 싸늘한 시선에 상처 입은 가족과 동생을 품어 안으려는 형의 사랑 이야기다.
목차
1956년 울산에서 태어나 경희대 국어국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일본 아시아대학 경제학부를 중퇴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칠드런』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LAST』 『4teen』 『69_sixty nine』 『나는 공부를 못해』 『달콤한 악마가 내 안으로 들어왔다』 『남자의 후반생』 『물은 답을 알고 있다』 『일본의 신화』 『세계의 역사교과서』 『야망패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