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들개
들개
저자 : 이외수
출판사 : 해냄출판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73373055

책소개


이외수 장편소설 칠감칠색 컬렉션 2권
당신의 들개는 살아 있는가!


제도와 문명의 사슬에서 풀려 나와 자유롭게 살기를 원하는 두 사람의 남녀가 다 부서져가는 교사(校舍)에서 1년 동안 살아가는 이야기를 통해 치열한 삶 끝에 도달하는 예술의 완성, 인생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말한 작품이다. 세상에 저항하는 여대생과 문명을 부정하는 화가지망생, 그들이 완성시키려는 들개는 진정 세상에 존재하는 것일까?

개구멍처럼 뚫린 담 구멍이 유일한 버려진 건물, 문명생활과 동떨어진 외로운 섬 같은 곳에서 살고 있는 24세 대학 자퇴생인 나(女)는 맥주홀에서 번 학비를 복학하기만 하면 휴교되는 학교에 두 번이나 쏟아 붓게 되자 학업이라는 것에 회의를 품고 자퇴하고 만다. 어느 날, 자신이 잃어버린 노트를 보관하고 있다는 남자를 만나게 되고, 그의 제안에 따라 함께 단어 맞추기 게임을 한다. 언어의 무용성과 무의미함에 고민하던 나이지만, 남자보다는 한 수 아래다.

비관과 염세 속에서 허우적거리던 나에게 남자는 건물 속 이상한 그림자로 발견된다. 오직 생산적인 것만을 원하는 사회는 진정한 예술에 대해 올바른 가치를 부여하는 눈을 잃어버린 사회라고 한탄하는 남자. 사육되지 않고 자유롭게 살아가는 들개들의 외로운 방황, 맑은 배고픔, 적당한 야성 등을 선망하는 그는 비인간적인 문명도시와 담을 쌓고 배고픔을 견디며 아흔아홉 마리의 들개들을 그리기 시작하는데…….

목차


작가의 말

여름 우박
텅 빈 건물에서 혼자 살기
전봇대와 떡볶이는 무슨 상관이 있는 것일까
도시의 끝 다리 난간
가을 부근
하나님은 왜 사람을 먹어야 사는 동물로 만든 것일까
눈 내리는 날
가죽 팔기
봄을 기다리면서
우리는 별에서 왔다
바다여 바다여들개 병들다
꿈속에서도 눈은 내리고
마침내 남아 있는 것

작가가 말하는 작품세계
작가약력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