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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MX 2004 무작정 따라하기
플래시 MX 2004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 : 권장윤
출판사 : 길벗
출판년 : 2004
ISBN : 9788975602412

책소개


기본 매뉴얼 코스, 애니메이션 코스, 특집 코스, 액션스크립트 코스, 서버 연동 원리 코스로 구성된 《플래시 MX 2004 무작정 따라하기》는 플래시 기초부터 애니메이션, 액션스크립트, 서버 연동 원리까지 각 분야 최고의 플래시 실무자 3인에게 기본 원리와 실무에서의 다양한 내용을 제대로 배울 수 있다.

특집 코스에서는 타임라인 이펙트, 무비 최적화, 동영상 편집, 플래시 프레젠테이션 등 플래시 MX 2004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소개하고 그 활용 방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권말 부록에서는 플래시 한글판 사용자를 위해 플래시 MX Professional 2004 한글판 메뉴를 수록해 놓았으므로 플래시 영문판과 한글판 모두에서 보다 쉽게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다.

목차


첫째마당. 새로운 플래시의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01장. 출발! 플래시 여행
01 플래시 베스트 사이트 5
1. Neostream - 더 이상 다이내믹한 애니메이션은 없다
2. Praystation - 예술과 프로그래밍이 만나다
3. Intentionallies - 진보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결정판
4. 2advanced Studio - 로딩 시간조차 즐겁다
<잠깐만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란?
5. Flash Kit - 전 세계의 플래시 자료가 한자리에!
<잠깐만요> MY FLASH STORY #1

02장. 알아두면 좋은 플래시 MX 2004의 상식
01 플래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02 예술과 프로그래밍의 만남 - 애니메이션과 액션스크립트
플래시 애니메이션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03 플래시 MX 2004의 향상된 기능 여섯 가지
1. 전문가용과 일반 사용자용 버전이 동시에 출시되었습니다.
2. 비헤이비어와 타임라인 이펙트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3. PDF와 EPS 포맷을 모두 지원합니다.
4. 에일리어스 텍스트 옵션을 지원합니다.
<잠깐만요> 안티 에일리어스란?
5. 액션스크립트 2.0을 제공합니다.
6. 사용자 중심의 GUI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04 플래시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요소들
벡터 그래픽
비트맵 그래픽
사운드와 동영상
<잠깐만요> MY FLASH STORY #2

03장. 왕초보를 위한 플래시의 기본기
01 플래시 MX 2004 한눈에 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플래시 MX 2004 설치하고 실행하기
<잠깐만요> 플래시 MX 프로페셔널 2004 평가판 다운로드하기
02 도구 모음 막대와 컨트롤러 살펴보기
도구 모음 막대
컨트롤러
03 속성 창 살펴보기
도큐먼트 속성 창
프레임 속성 창
셰이프 속성 창
심벌 속성 창
04 플래시 무비의 환경 설정하기
속성 창에서 무비 설정하기
도큐먼트 속성 창에서 무비 설정하기
<잠깐만요> Preferences 대화상자 살펴보기
05 플래시의 작업 화면 바꾸기
창/패널 닫기
창/패널 활성화하기
창/패널 열기
컨트롤러 열기
창/패널 감추기
화면 확대하고 축소하기
창 분리하고 원래의 위치로 되돌리기
06 패널을 설정하는 방법 마스터하기
기본 패널의 종류
패널의 위치 변경하기
원래의 기본 상태로 패널 정리하기
패널 레이아웃 저장하고 불러오기
패널 영역에 패널 추가하기
<잠깐만요> 사용자 정의 패널 레이아웃 삭제하기
07 플래시 작업 시작하기
시작 페이지 활용하기
시작 페이지의 주요 항목 살펴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플래시 작업을 위한 첫걸음! 새로운 작업 환경 만들기
<잠깐만요> Open 메뉴 살펴보기
무비를 재생하는 세 가지 방법
<잠깐만요> Import와 Export 메뉴 살펴보기
퍼블리시를 통해 HMTL/SWF 파일 생성하기
<잠깐만요> Publish Settings 대화상자 살펴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타임라인 이펙트를 이용하여 플래시 첫작품 만들기
<잠깐만요> Align 패널 살펴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저장했던 무비를 불러와서 애니메이션 작업하기
<잠깐만요> 프레임과 키프레임, 공백 키프레임 이해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비헤이비어를 이용하여 무비 만들기
<활용 노트> 나비 오브젝트에 비헤이비어 지정하기

둘째마당. 플래시로 그림을 그려 보자
04장. 플래시를 이용한 벡터 이미지 제작
01 플래시에서 벡터 이미지 다루기
벡터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
선과 면 그리고 색상과의 관계
이미지 오브젝트 간의 연산 작용
<잠깐만요> 그룹에 대하여
02 그리기 도구 살펴보기
도구 옵션 나타내기
<잠깐만요> ‘손바닥’ 도구로 작업 공간 마음대로 이동하기
<활용 노트> 도구 상자에 원하는 도구들만 묶어 놓기
03 색상 지정하기-Color Mixer와 Color Swatches 패널
선 색상과 면 색상을 지정하는 방법
선 색상과 면 색상을 제거하는 방법
Color Mixer 패널
Color Swatches 패널
<잠깐만요> Color Mixer 패널을 이용하여 나만의 색상 스와치 만들기
04 드로잉의 기본 - 선 그리기
선 속성 창 살펴보기
선 스타일 정의하기
<잠깐만요> 솔리드라인과 헤어라인
05 기본 도형 그리기
선과 사각형, 원 그리기
다각형과 별 그리기
<잠깐만요>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그리기
06 이미지 선택하고 변형하기
오브젝트 선택하기
<잠깐만요> 한꺼번에 인접한 같은 속성의 선 한꺼번에 선택하기
오브젝트 그룹으로 묶기
오브젝트 변형하기
<잠깐만요> 오브젝트 정렬하기
07 텍스트 입력하기
텍스트 속성 창
텍스트 입력하고 글꼴 바꾸기
<잠깐만요> 커닝이란?
<무작정 따라하기> 네온사인 효과가 나는 텍스트 만들기

05장. 벡터 이미지 제작 기법 마스터하기
01 레이어 이해하기
레이어란?
레이어의 주요 기능
레이어 다루기
02 레이어를 활용하여 원근감 있는 이미지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이미지에 원근감 효과 주기
<잠깐만요> Soften Fill Edges 대화상자 살펴보기
<활용 노트> 이미지에 그림자 효과 주기
03 그레이디언트 활용하기
그레이디언트의 종류
그레이디언트 색상 조절기
그레이디언트 보조선
<무작정 따라하기> 그레이디언트를 이용하여 3D 효과가 나는 정육면체 만들기 <잠깐만요> 그레이디언트의 잠금과 해제
<잠깐만요> 리플렉션(반사) 형상 그리기
04 투명한 그레이디언트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그레이디언트를 이용하여 투명한 3D 물방울 만들기
<잠깐만요> 명암이란?

06장. 파워 업! ‘펜’ 도구
01 베지어 곡선 이해하기
베지어 곡선의 특징
베지어 곡선의 기본 요소
02 ‘펜’ 도구의 기본기 마스터하기
위치에 따라 모양이 변하는 ‘펜’ 도구
‘펜’ 도구를 이용하여 기본 곡선 그리기
핸들을 이용하여 패스 모양 바꾸기
핸들은 패스를 이끌어 주는 힘으로 결정된다
정점을 기준으로 한 IN 핸들과 OUT 핸들
<무작정 따라하기> ‘펜’ 도구를 이용하여 부드러운 곡선 그리기
03 핸들과 패스의 관계 이해하기
핸들의 수와 정점
패스 수정하기
핸들 다루기
<무작정 따라하기> 패스를 이용하여 도형의 모양 변경하기

셋째마당.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
07장.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기초
01 Timeline 창 이해하기
Timeline 창의 기본 구성 요소
Timeline 창의 모양 조절하기
02 프레임 이해하기
Timeline 창에 나타나는 프레임의 종류
프레임 편집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프레임 편집 방법 익히기
03 Library 창 이해하기
라이브러리와 심벌
Library 창의 기본 구성 요소
04 심벌과 인스턴스 이해하기
심벌과 인스턴스의 관계
심벌의 종류
심벌을 만드는 두 가지 방법
<잠깐만요> 버튼의 모양을 결정하는 버튼 심벌의 프레임
인스턴스의 종류 변경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그래픽 심벌을 이용하여 제품 디자인하기
<잠깐만요> 가이드 사용하기

08장. 모션 트위닝 애니메이션
01 모션 트위닝 이해하기
모션 트위닝의 기본 원리
모션 트위닝의 실무 활용 예
<잠깐만요> 프레임 바이 프레임 애니메이션 기법
모션 트위닝의 기본 작업 환경
<잠깐만요> 모션 트위닝과 셰이프 트위닝 비교하기
모션 트위닝을 사용하기 위한 속성 창
모션 트위닝의 적용하기 위한 기본 조건
<무작정 따라하기> 모션 트위닝을 이용하여 유령 애니메이션 만들기
<잠깐만요> 모션 트위닝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의 주의 사항
<잠깐만요> 어니언 스킨 활용하기
02 모션 트위닝에 색상 효과 사용하기
속성 창의 색상 효과 영역 살펴보기
자주 사용하는 색상 효과 기법
<잠깐만요> 색상 효과로 비트맵 이미지의 버그 잡기
<무작정 따라하기> 색상 효과를 적용한 유령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색상 효과와 알파 효과로 홈페이지 배너 제작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비헤이비어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링크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플래시가 터지는 사진 효과 연출하기
<활용 노트> 플래시가 터질 때 ‘찰칵’ 소리 추가하기
03 부자연스러움을 자연스러움으로! 이즈 이해하기
이즈의 두 가지 법칙
이즈 지정하기
실무에 자주 사용하는 이즈 테크닉
<무작정 따라하기> 포물선을 그리면서 날아가는 공 만들기
<잠깐만요> 모션 가이드 이해하기

09장. 셰이프 트위닝 애니메이션
01 셰이프 트위닝 이해하기
셰이프 트위닝의 기본 원리
셰이프 트위닝의 실무 활용 예
<무작정 따라하기> 셰이프 트위닝 애니메이션 맛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자동으로 선을 그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유령 이미지가 얼굴로 바뀌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활용 노트> 셰이프 트위닝과 모션 트위닝 함께 사용하기
02 셰이프 트위닝을 이용한 그레이디언트 애니메이션
<무작정 따라하기> 빛이 움직이면서 공에 반사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03 셰이프 트위닝에 셰이프 힌트 사용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셰이프 힌트를 이용하여 셰이프 트위닝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일그러졌다가 팽창하는 상자 애니메이션 만들기

특집 01. 만능 재주꾼! 타임라인 이펙트 제대로 활용하기
Assistants 이펙트 살펴보기
Copy to Grid(격자형 복제) 이펙트
Distributed Duplicate(분배형 복제) 이펙트
Effects 이펙트 살펴보기
Blur(블러) 이펙트
Drop Shadow(그림자) 이펙트
Expand(확장) 이펙트
Explode(폭발) 이펙트
Transform/Transition 이펙트 살펴보기
Transform(변형) 이펙트
Transition(전환) 이펙트

10장. 애니메이션의 양념 - 사운드
01 외부 사운드 프로그램 소개하기
루프 사운드 소스를 제작할 수 있는 Fruityloops
사용하기 쉬운 사운드 에디터 프로그램 Goldwave
샘플링 사운드를 구할 수 있는 FlashKit
<활용 노트> Flashkit에서 사운드 샘플 다운로드하기
02 사운드의 기초 사용 방법 익히기
사운드 불러오기
프레임에 사운드 추가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Loop를 사용하여 사운드가 반복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03 사운드 편집하기
사운드 편집 기능 살펴보기
사운드 조절점 추가하고 편집하기
사운드에 다양한 효과 주기
<무작정 따라하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페이드되는 사운드 제작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애니메이션과 효과음 일치시키기

특집 02. 플래시 MX 2004에서 무비 최적화하기
플래시에서의 의미하는 최적화의 개념
플래시 리소스의 이해=최적화의 중심
벡터 이미지의 최적화
최적화 대화상자 살펴보기
벡터 이미지 최적화하기
비트맵 이미지의 최적화
리소스 제작 단계에서 최적화하기
비트맵 속성 최적화하기
파일을 내보낼 때 최적화하기
사운드의 최적화
Sound Prorerties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최적화기
Export 메뉴를 이용하여 최적화하기
사운드 테스트하기
플래시 재생 속도 최적화하기
알파 효과를 많이 사용한 애니메이션의 경우
큰 비트맵 이미지를 많이 사용한 애니메이션의 경우
구조적으로 복잡한 애니메이션인 경우
폴더를 이용한 레이어와 라이브러리의 최적화
레이어 최적화하기
라이브러리 최적화하기

11장. 마스크와 모션 가이드
01 마스크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마스크는 모양을 오려내는 것
플래시에서 마스크 만들기
<잠깐만요> 마스크를 사용할 때의 주의 사항
마스크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서서히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텍스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활용 노트> 광원이 비치는 텍스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마스크를 이용하여 돋보기 효과 애니메이션 만들기
<활용 노트> 돋보기 부분만 밝게 보이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02 모션 가이드 이해하기
모션 가이드를 적용하는 방법
모션 가이드 속성 창 살펴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계단을 튀어올라가는 공 애니메이션 만들기
<활용 노트> 이즈를 사용하여 좀더 자연스러운 공 애니메이션 만들기

넷째마당. 애니메이션 실무 활용
12장. 마스크를 이용한 특수 효과 애니메이션
01 마스크를 이용한 특수 효과 구현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방사선 모양으로 회전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활용 노트>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방사선 그리기
<활용 노트> 방사선 애니메이션에 캐릭터 추가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3D 기둥에 반사되는 빛 애니메이션 만들기
<잠깐만요> 오브젝트의 보조선 활용하기
<활용 노트> 자연스럽게 빛이 움직이면서 반사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02 마스크를 이용한 장면 전환 효과 구현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위아래로 겹치면서 장면 전환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모양이 변하면서 장면 전환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13장. 비트맵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01 플래시와 비트맵 이미지
비트맵을 이미지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사이트
플래시에서 비트맵 이미지 사용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비트맵 이미지에 알파 효과를 적용해 애니메이션 만들기
<활용 노트> 회전하면서 다이내믹하게 장면 전환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02 포토샵으로 투명한 이미지 만들어 합성하기
‘올가미’ 도구로 원하는 부분만 선택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포토샵에서 만든 투명한 이미지 플래시에서 합성하기
<잠깐만요> 빨간색 마스크 영역이 반대로 선택되는 경우
<잠깐만요> 퀵 마스크 모드와 표준 모드
<무작정 따라하기> 비트맵 이미지 합성해 모션 트위닝 애니메이션 만들기

특집 04. 플래시 프레젠테이션의 다양한 기법
플래시 프레젠테이션 이해하기
플래시 프레젠테이션의 화면 구성 요소 살펴보기
스크린 요약 창의 구성 요소 살펴보기
스크린 추가하고 제거하기
스크린의 순서 바꾸기
빠른 메뉴에서 제공하는 편집 기능 사용하기
스크린의 이름 변경하기
네스트 스크린을 이용하여 계층 구조 활용하기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장면 전환 효과를 이용하여 프레젠테이션 제작하기
비헤이비어를 이용해서 장면 전환 효과 추가하기
Transitions 대화상자 살펴보기
장면 전환 효과 추가하기
스크린 이용 버튼 만들기
플래시 포토 앨범 만들기

14장. 동영상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01 동영상 편집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두 개의 동영상을 부드럽게 연결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틀을 삽입한 동영상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하나의 동영상을 세 개로 나누어 편집하기
02 동영상과 마스크와의 만남
<무작정 따라하기> 마스크와 셰이프 트위닝이 어우러진 애니메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마스크를 이용하여 물체를 계속 추적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특집 04. 플래시 프레젠테이션의 다양한 기법
플래시 프레젠테이션 이해하기
장면 전환 효과를 이용하여 프레젠테이션 제작하기

다섯째마당. 액션스크립트의 기초
15장. 액션스크립트와의 첫 만남!
01 액션스크립트란?
액션
스크립트와 스크립트 언어
플래시 액션스크립트로만 만들 수 있는 기능
액션스크립트로 만드는 인터랙티브한 콘텐츠
02 액션스크립트의 기본 원리와 종류
액션스크립트의 기본 원리
액션스크립트의 종류
액션스크립트를 잘하는 방법
<잠깐만요> 액션스크립트와 자바스크립트는 쌍둥이?
03 액션스크립트 2.0
플래시 MX 2004와 액션스크립트 2.0의 관계
<잠깐만요> 액션스크립트 1.0에 대해서
액션스크립트 2.0의 특징
<잠깐만요> 코드 힌트 이해하기

16장. 액션스크립트 에디터와 비헤이비어
01 액션스크립트 에디터
Actions 패널
<잠깐만요> 액션 입력 창에 액션스크립트 고정시키기
Script 창
<잠깐만요> 외부 액션스크립트 파일이란?
02 Output 패널과 trace() 액션
Output 패널
trace() 액션
<무작정 따라하기> Actions 패널과 Output 패널 사용 방법 익히기
<활용 노트> 외부 액션스크립트 파일 사용하기
03 비헤이비어
Behaviors 패널
<무작정 따라하기> 비헤이비어를 이용하여 음악 재생 버튼 만들기
비헤이비어의 종류
비헤이비어 이벤트 고르기

여섯째마당. 액션스크립트의 기본 원리를 탄탄하게!
17장. 액션스크립트의 핵심 개념들
01 변수
변수는 데이터를 담는 컵이다
변수 사용 방법
<잠깐만요> 왜 var는 파란색으로 나타나나요?
02 데이터형
숫자 데이터
문자열 데이터
<잠깐만요> 길이가 가장 짧은 문자열 만들기
오브젝트
무비클립
배열
불린
undefined
null
03 연산자
산술 연산자
대입 연산자
비교 연산자
논리 연산자
<무작정 따라하기> 산술 연산자를 이용하여 간단한 계산기 만들기
<잠깐만요> 입력 창에 입력된 값 알아내기
<잠깐만요> 변수와 인스턴스 네임의 접미어
04 예약어 - 조건문과 반복문
예약어
if 조건문
switch 조건문
<잠깐만요> 조건문과 인터랙션의 관계
for 반복문
<잠깐만요> 반복문을 사용하는 이유
05 함수와 클래스
함수
클래스
컴포넌트
<무작정 따라하기> 단위를 바꿔 주는 단위 변환기 만들기
<잠깐만요> Label 컴포넌트의 용도
06 이벤트 리스너와 이벤트 핸들러
이벤트
이벤트 리스너
이벤트 핸들러
오브젝트 이벤트 핸들러
<무작정 따라하기> <정지하기>를 클릭할 때까지 동작하는 초시계 만들기
<잠깐만요> 비헤이비어와 오브젝트 이벤트 핸들러의 관계

일곱째마당 액션스크립트 중급으로 업그레이드
18장. 플래시 프로그래밍의 핵심 기술 I
01 타임라인 제어하기
타임라인 제어 액션
무비클립 경로 지정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프레임 컨트롤러 만들기
<잠깐만요> 경로 연습하기
02 무비클립 제어하기
무비클립 속성의 종류
<무작정 따라하기> 무비클립을 제어하는 무비클립 컨트롤러 만들기
03 무비클립 복제하고 뎁스 이해하기
무비클립을 복제하는 액션스크립트
무비클립의 순서를 정하는 뎁스
04 무비클립 이동하기
액션을 이용하여 무비클립 이동하기
원하는 위치로 무비클립 이동하기
<잠깐만요> 목표 지점으로 무비클립을 이동하는 공식 이해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반복문으로 무비클립 복제하여 눈 내리는 무비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화면이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슬라이딩 내비게이션 만들기
19장. 플래시 프로그래밍의 핵심 기술 II
01 로드 무비와 레벨
로드 무비
로드 무비 액션스크립트
레벨
<무작정 따라하기> 웹에 있는 플래시 파일 불러와서 보여주기
02 마우스 입력 제어하기
마우스 이벤트
마우스와 관련된 속성
마우스 커서와 관련된 액션
<무작정 따라하기> 개성이 넘치는 애니메이션 마우스 커서 만들기
03 키보드 입력 제어하기
키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법
누른 키의 코드값 알아내기
키 코드 상수
<무작정 따라하기> 키보드의 방향키로 제어하는 게임 캐릭터 만들기
04 액션스크립트 드로잉
액션스크립트 드로잉의 용도
드로잉 액션 살펴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드로잉 액션스크립트로 직선과 곡선 그리기
<무작정 따라하기> 드로잉 액션을 이용하여 색칠한 강아지 그리기

20장. 클래스 사용하기
01 Color 클래스로 색상 다루기
Color 인스턴스 만들기
색상 바꾸기
색상 알아내기
<잠깐만요> 10진수와 16진수, RGB 코드 살펴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Color 클래스를 이용하여 그림판 만들기
02 Sound 클래스로 사운드 다루기
Sound 인스턴스 만들기
Library 창에서 사운드 꺼내오기
Sound 인스턴스로 직접 사운드 조절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Sound 클래스를 이용하여 MP3 플레이어 만들기
<잠깐만요> 조절 막대 컴포넌트가 무엇인가요?
03 Math 클래스로 수학 함수 사용하기
자주 사용하는 수학 함수
삼각 함수와 관련된 액션
<무작정 따라하기> 삼각 함수를 이용하여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눈동자 만들기
<잠깐만요> 마우스의 이동과 한계 거리와의 관계
<잠깐만요> 거리와 각도로 좌표 구하기
04 Date 클래스로 날짜/시간 함수 사용하기
Date 인스턴스 만들기
날짜 정보 알아내기
시간 정보 알아내기
<무작정 따라하기> Date 클래스를 이용하여 시계 만들기

21장. 컴포넌트 사용하기
01 UI 컴포넌트 이용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UI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회원 가입 폼 만들기
02 UI 컴포넌트의 대표 주자 5인방!
Button 컴포넌트
CheckBox 컴포넌트
ComboBox 컴포넌트
RadioButton 컴포넌트
TextArea 컴포넌트

여덟째마당 플래시 내비게이션과 서버 연동
22장. 플래시 내비게이션의 제작과 활용
01 플래시 내비게이션
플래시 내비게이션의 제작 순서
내비게이션에 많이 사용하는 액션스크립트
02 플래시 내비게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메인-서브 메뉴 내비게이션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드래그 & 드롭 내비게이션 만들기

23장. 플래시와 서버 연동의 원리 680
01 서버 연동을 위한 기본 개념 익히기
네트워크와 인터넷
클라이언트와 서버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와 서버 사이드 스크립트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
서버 사이드 스크립트
<잠깐만요> 플러그인 플레이어와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02 플래시와 서버 연동 원리 이해하기
서버 연동
서버 연동이란 무엇인가?
서버 연동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대한 극장
아시아나 항공 예약 발권 시스템
재미나라 교육용 콘텐츠(게임)
서버의 역할과 종류 691
웹 서버 692
서버 사이트 스크립트 해석기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서버 연동을 위한 액션스크립트
LoadVariables 함수와 LoadVariableNum 함수
LoadVars 클래스
<잠깐만요> GET 방식과 POST 방식
LoadVars 클래스의 메서드
LoadVars 클래스의 속성
LoadVars 클래스의 이벤트
LoadVars 클래스로 외부 데이터 불러오기
<잠깐만요> 외부 서버와 연동해 확장하는 방법
서버 연동을 위한 고급 액션스크립트
XMLSocket 클래스
Flash Remoting 클래스
XMLConnector 데이터 컴포넌트
실무에서 중요한 것들
문서화 701
보안
최적화
<잠깐만요>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플레이어 보안 샌드박스 702
플래시 개발자(플래시 웹 프로그래머)에 대한 전망 704

<권말 부록> 플래시 한글판 사용자를 위한 코너
플래시 MX Professional 2004 한글판 트라이얼 버전 구하는 방법
플래시 MX Professtional 2004 영문판 메뉴와 한글판 메뉴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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