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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즈 API 정복 2
저자 : 김상형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06
ISBN : 9788979144222
책소개
변화하는 IT 환경에 맞게 새롭게 태어난 [윈도우즈 API 정복]
지금의 IT 환경은 이 책의 초판이 출간된 때에 비하여 많은 부분이 변했다. 휠 마우스가 대중화되었고 듀얼 모니터를 쓰는 사용자도 많아졌으며 유니코드가 훨씬 더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윈도우즈 9x계열은 지원이 중단되었지만 대신 64비트로의 이식성을 항상 고려해야 한다. 컴파일러도 새로운 버전이 발표되었으며 더 다양한 컨트롤들이 필요해졌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최대한 반영한 이 책은, 책에 있는 기법만 제대로 익혀도 99%의 응용 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목차
제29장 비트맵
1. DDB
2. 비트맵의 출력
3. DIB
4. 비트맵의 활용
제30장 더블 버퍼링
1. 화면 깜박임
2. 게임 제작
제31장 메타 파일
1. 메타 파일
2. 메타 파일의 구조
3. 메타 파일간의 전환
4. 메타 레코드
제32장 폰트
1. 폰트
2. 논리 폰트
3. 여러 가지 폰트 정보
4. 문자열 출력
제33장 고급 그래픽
1. 브러시
2. 펜
3. 도형
4. 리전
5. 패스
6. 맵핑 모드
7. 팔레트
제34장 시스템 정보
1. 시스템 정보
2. 설정 정보
3. 시간
4. 다중 모니터
제35장 레지스트리
1. INI 파일
2. 레지스트리
3. 레지스트리 관리
4. 레지스트리 활용
제36장 클립보드
1. 텍스트와 비트맵
2. 클립보드 포맷
제37장 MDI
1. MDI
2. MDIExam
3. MDI 고급
제38장 인쇄
1. 인쇄
2. 간단한 인쇄
3. 폰트 및 비트맵 출력
4. 여러 페이지 출력
5. 프린터 정보
제39장 메모리
1. Win32 메모리 구조
2. 가상 메모리
3. 힙
4. 메모리 맵 파일
제40장 프로세스
1. 프로세스
2. 프로세스 관리
제41장 멀티 스레드
1. 스레드
2스케줄링
3. 스레드의 함정
4. TLS
제42장 동기화
1. 동기화
2. 뮤텍스
3. 세마포어
4. 이벤트
5. 그외의 동기화 객체
제43장 IPC
1. IPC
2. 아톰
3. 메일슬롯
4. 파이프
5. DDE
제44장 DLL
1. DLL이란
2. DLL 제작
3. DLL의 문법
4. DLL의 활용
제45장 훅
1. PE 포맷
2. 훅
제46장 ODBC
1. ODBC 소개
2. 핸들
3. 연결
4. 명령
5. ODBC 고급
6. CQuery 클래스
제47장 쉘
1. 트레이
2. AppBar
3. 폴더
4. 쇼트컷
제48장 스크린 세이버
1. 스크린 세이버
2. 간단한 실습
3. 팁
제49장 보안
1. NT의 보안
2. 보안 설명자
3. 보안 설명자 프로그래밍
4. 특권
제50장 콘솔
1. 콘솔 프로그램
2. 문자열 입출력
3. 입출력 모드
제51장 서비스
1. 서비스
2. 서비스 프로그램
3. 서비스 설치
4. 서비스 제어
제52장 멀티미디어
1. 사운드 연주 함수
2. MCI
3. 동영상
제53장 네트워크
1. WinInet
2. FTP
3. HTTP
제54장 예외 처리
1. 예외
2. 구조화된 예외 처리
제55장 유니코드
1. 유니코드
2. 유니코드 지원
3. 코브 변환
부록
A. 과제 해설
B. 평가 문제
C.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