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잠자는 라푼첼
저자 : 야마모토 후미오
출판사 : 창해
출판년 : 2007
ISBN : 9788979197723
책소개
『잠자는 라푼첼』은‘라푼첼’ 동화를 통해 젊은 현대여성의 잠재된 욕망을 도발적으로 드러낸 작품이다. 작가는 남편의 부재로 몇 년간 혼자 살다시피 한 스물여덟 살 주부가 우연히 열세 살 소년을 만나 그에게 정신없이 빠져드는 과정을 통해, 사랑받고 싶은 여성의 속마음을 여과 없이 묘사했다.
결혼한 지 6년 된 스물여덟 살 전업주부 데즈카 시오미는, 바쁘다는 이유로 얼굴 한번 보기 힘든 남편에게 서운함과 불안감을 느껴봤을 법한 여성들의 속마음을 고스란히 대변한다. “연애할 때는 그렇게 다정하게 챙겨줬는데, 결혼해서 살림 하다 보니 어느새 부엌대기가 돼 있더라”라는 불평은 전업주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음 직한 말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번 남편을 붙들고 “사랑이 식은 거냐?”고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 작가는 이러한 고민에 빠져 있는 여성들의 고민을 시오미의 독백을 통해 칼같이 예리하게 짚어낸다.
시오미는 우연히 키우게 된 고양이 다비를 통해 옆집 소년 로미와 친해지고 그를 사랑하기에 이른다. 그녀는 자신보다 열다섯 살이나 어린 중학생 소년을 사랑하면서 처음에는 죄책감을 가지지만, 곧 ‘열다섯 연상남은 문제없는데 왜 열다섯 연하는 안 되는 걸까?’라는 의문을 품기에 이른다.
목차
1장. 고양이와 잠들다
2장. 남자와 잠들다
3장. 어린아이와 잠들다
마지막장. 혼자 잠들다
작가의 말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