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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알기 쉽게 해설한 JAVA WITHAWORKBOOK
저자 : 김충석
출판사 : 이한출판사
출판년 : 2007
ISBN : 9788982415661
책소개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서. 객체지향 언어의 기본 개념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자바 언어의 중요한 특징들을 예제를 통하여 쉽게 해설하였다. 자바 언어의 중요 개념들과 특징들을 14개의 장으로 편성하였으며, 각 장을 학습한 후에 실습할 수 있는 워크북을 함께 제공한다.
목차
Chapter 1 자바의 개요와 실행환경
1.1 자바(JAVA) 언어의 탄생과 발전
1.2 프로그래밍 언어 : 자바
1.3 플랫폼 : 자바
1.4 자바 프로그래밍을 위한 소프트웨어
1.5 자바 프로그램의 실행
Chapter 2 객체지향 개념
2.1 객체지향(Object-oriented)과 절차지향(Procedural-oriented)
2.2 객체(Object)
2.3 클래스(Class)
2.4 상속(Inheritance)
2.5 캡슐화(Encapsulation)
2.6 메시지(Message)
2.7 다형성(Polymorphism)
2.8 객체지향의 개념과 자바 프로그램
Chapter 3 자바 기본 구조
3.1 자바 응용 프로그램 분석
3.2 프로그래밍 오류(Error)
3.3 식별자(Identifier)와 예약어
3.4 변수와 자료형
3.5 형 변환(Casting)
3.6 연산자와 수식
3.7 문자열(String)
3.8 선택문
3.9 반복문
3.10 제어의 이동
3.11 배열
Chapter 4 클래스
4.1 클래스의 일반 구조
4.2 클래스 선언
4.3 객체의 생성
4.4 멤버 변수
4.5 멤버 변수 접근 한정자
4.6 변수의 유효범위(Scope)
4.7 생성자(Constructor)
4.8 생성자 오버로딩(Overloading)
4.9 예약어 this
4.10 메소드
4.11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4.12 메소드에 값 전달 (Argument passing) 방법
Chapter 5 상속
5.1 상속의 개요
5.2 멤버 변수의 상속
5.3 메소드의 상속과 오버라이딩(Overriding)
5.4 예약어 super
5.5 상속과 생성자
5.6 객체의 형변환
5.7 연산자 instanceof
5.8 추상 클래스와 추상 메소드
5.9 예약어 final
Chapter 6 인터페이스
6.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6.2 인터페이스의 사용
6.3 인터페이스의 상속
6.4 인터페이스 참조
Chapter 7 예외 처리
7.1 예외의 개요
7.2 예외 관련 클래스
7.3 예외 처리
Chapter 8 다중 스레드
8.1 스레드 개요
8.2 Thread 클래스와 스레드 생명주기
8.3 스레드의 생성과 사용
8.4 스레드 우선순위
8.5 동기화(Synchronization)
8.6 스레드 사이의 통신
Chapter 9 패키지와 주요 클래스
9.1 패키지의 개요와 패키지의 사용
9.2 java.lang 패키지의 개요
9.3 Object 클래스
9.4 포장(Wrapper) 클래스
9.5 문자열의 개요
9.6 String 클래스
9.7 StringBuffer 클래스
9.8 유틸리티 패키지 개요
9.9 Random 클래스
9.10 Arrays 클래스
Chapter 10 입출력
10.1 Java.io 패키지의 개요
10.2 파일과 디렉터리
10.3 문자(Character) 스트림과 바이트(Byte) 스트림
10.4 문자 스트림
10.5 바이트 스트림
Chapter 11 네트워킹
11.1 네트워킹의 개요와 java.net 패키지
11.2 인터넷 주소와 URL
11.3 TCP 소켓
11.4 UDP 소켓
Chapter 12 그래피컬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12.1 Swing과 AWT
12.2 AWT 패키지와 주요 클래스
12.3 프레임(Frame)
12.4 배치 관리자(Layout Manager)
12.5 판넬(Panel)
12.6 판넬에서의 그래픽 사용
12.7 색의 사용
12.8 글꼴(Font)의 사용
Chapter 13 이벤트 처리
13.1 이벤트란?
13.2 자바의 이벤트 모델
13.3 이벤트 관련 컴포넌트
13.4 이벤트 종류
13.5 이벤트 처리 : 리스너 인터페이스(Listner Interface)
Chapter 14 스윙(SWING)
14.1 스윙 컴포넌트
14.2 컴포넌트에서의 이벤트 처리
14.3 이미지아이콘(ImageIcon)과 라벨(Label)
14.4 텍스트 필드(Text Field)와 텍스트 에리어(Text Area)
14.5 버튼(Button)
14.6 푸시 버튼
14.7 체크박스
14.8 라디오 버튼
14.9 콤보 박스
14.10 리스트(List)
14.11 스크롤 바
14.12 그룹 홀더(Tabbed Panes)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