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교육의 개념
교육의 개념
저자 : 홍은숙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07
ISBN : 9788982879944

책소개


우리 사회의 교육문제를 파악하고 그 특성에 적절한 교육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는 교육철학책이다. 필자는 우리나라의 주지주의 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교육의 초점을 명제적 지식에서 그것이 생겨난 배경인 '실천전통'으로 옮길 것을 주장하며, '실천전통에의 입문으로서의 교육'이라는 대안적 교육관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1부. 지식교육의 문제 :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필요성
2부.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 '실천전통에의 입문으로서의 교육'
3부. 실천전통 교육관의 교육적 함의
4부. 실천전통 교육관에 따른 교육적 쟁점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