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풍을 떠나요
소풍을 떠나요
저자 : 김남길
출판사 : 바우솔
출판년 : 2014
ISBN : 9788983895844

책소개

“얘들아, 소풍 가자!” 한마디에 집이 들썩들썩!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가족 모두 소풍을 떠납니다. 복잡한 도시를 떠나 자연으로 멀리멀리! 드넓은 자연은 우리에게 얼마나 멋진 풍경을 보여줄까요? 즐거운 소풍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 간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소풍을 떠나요≫를 기획,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좋아요 떠나요’ 시리즈 3탄 ≪소풍을 떠나요≫는 소풍 가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자연에 대한 느낌을 담은 감성 그림책입니다. 개성적인 캐릭터로 아직 이야기에 집중하기 어려운 유아들이 흥미를 느끼고 이야기에 몰두할 수 있게 도와주며, 아이들의 행동과 마음을 그대로 담아 친숙함과 공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자유로운 드로잉 선과 밝고 따뜻한 색감의 그림이 자연의 아름다움까지 아이들에게 선물합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 자연과 하나 된 가족 소풍 그림책!
열매 모자를 쓴 아빠, 파마머리 엄마, 호랑이 옷을 입은 첫째, 토끼 모자를 쓴 둘째, 미니마우스를 닮은 셋째, 로봇 아이 막내. 이렇게 개성 만점 여섯 식구가 설렘을 가득 안고 소풍을 갑니다. 모두들 신이 나 사뿐사뿐 발걸음도 가볍네요. 개성 만점 다양한 가족의 모습에서 소풍의 기쁨과 즐거움이 그대로 묻어납니다.
그런데 아빠는 왜 열매 모자를 쓰고 있을까요? 막내는 왜 로봇이지요? 각기 다른 가족의 모습에는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식물과 동물, 사물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지구에 함께 살고 있는 우리는 어쩌면 모두 한 가족이 아닐까요?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자연스레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지며 자연과 생명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될 겁니다.

* 보물찾기하듯 ‘찾아보는’ 즐거운 소풍 그림책!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 나무들이 무성하게 우거진 숲은 꼭 미로 같아요. 소풍 길을 따라 페이지마다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벌어집니다. 따로 또 같이 소풍을 즐기는 개성 만점 가족의 모습에 지루할 틈이 없지요.
특히 세상 속 신기한 구경거리에 한눈을 파는 로봇 아이 막내의 모습은 어린이들의 모습을 쏙 빼닮았습니다. 장난꾸러기 막내는 항상 청개구리처럼 행동하지만, 아기곰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따뜻한 마음씨도 지녔습니다. 한 장 한 장 넘기며 가족들의 모습을 찾아보세요. 재미있는 상황과 따뜻한 그림은 들여다보는 것만으로도 키득키득 웃음을 줍니다.

* 생각과 마음이 쑥쑥 자라나는 그림책!
온 가족이 숨바꼭질하며 초록빛 숲을 이리저리 뛰어다닙니다. 시냇물과 달리기도 하고, 꼬불꼬불 꼬부랑길을 따라 동물 친구들도 만납니다. 땅속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요?
자연은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크고 넓으며, 유쾌한 일들이 벌어지는 재미난 세계입니다. 그 최고의 놀이터에서 놀다 보면 몸도 마음도 쑥쑥 자랍니다. 엄마가 힘들지 않을까 걱정하고, 강아지 또또와 또순이를 챙길 정도로 말이지요. 그림책을 따라 꽃과 새, 곤충들을 만나면서 어린이들은 자연과 가족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 어휘력 발달을 돕는 그림책!
≪소풍을 떠나요≫는 아이들이 혼자 책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갑니다. 특히 ‘들썩들썩, 사뿐사뿐, 살랑살랑, 폴짝폴짝’ 등 리듬감 있는 의성어와 의태어가 재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우리말을 더욱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책을 따라 동물과 사물의 생동감 있는 움직임을 반복해서 읽어 보세요! 아이의 언어 발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인지력을 함께 발달시켜줍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