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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의 기술 107의 법칙
저자 : 한국인재경영연구회
출판사 : 경영자료사
출판년 : 2007
ISBN : 9788988922231
책소개
성공하는 사람들의 능력계발인생론 시리즈 중 대화의 기술에 관한 책. 사람을 대할 때나 충고할 때, 우로할 때, 호소할 때, 협상할 때, 설득할 때 등 상대방이 기분 나빠하지 않게 자신의 입장을 똑 소리나게 표현할 수 있는 화술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수많은 인생 선배들의 어드바이스를 통해 인간관계에서 사업성공에 이르기까지 희망과 절망,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에서, 또는 괴로울 때나 방황할 때, 그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했던가를 통해 성공 인생을 위해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를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제1장 자기 표현력의 중요성
1. 자기 표현은 현대인의 필수 능력
2. 말은 곧 마음이다
3. 열의가 없으면 안 된다
4. 애정 어린 목소리로 말하라
5. 품위를 잃지 말라
6. 따뜻한 관심을 나타낸다
7. 특징을 살려라
8. 온몸으로 말하라
9. 미소로 호의를 보여라
제2장 대화의 기술이 나를 성장시킨다
10. 인간관계 능력이 나를 살린다
11. 두려운 것은 당신만이 아니다
12. 두려워하지 않는 심리의 원리
13. 효과를 고려하라
14. 말 한 마디의 놀라운 위력
15. 악수로 반가움을 표시한다
16. 손의 움직임에 주의하라
17. 제스처로 이야기하라
제3장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
18. 내용으로 승부하라
19. 에피소드를 많이 이용한다
20. 화제를 풍부하게 하라
21. 웃음의 효과를 살리려면
22. 가시 돋친 야유를 삼가하라
23. 위트를 길러라
24. 유머의 센스
25. 자세가 바로 잡혀야 이야기도 바로 잡힌다
26. 시선을 포착함으로써
27. 설득력 있는 보디랭귀지
28. 이야기에는 막간을 두어라
29. 스피드 사회가 요구하는 대화의 방식
30. 시각에 호소하라
제4장 말을 잘하는 요령
31. 무엇 때문에 이야기하는가를 생각하라
32. 상대방을 감싸주는 인간미를 풍겨라
33. 알기 쉽게 이야기하라
34. 생략의 묘미
35. 어떻게 하면 귀 기울일까
36. 이야기의 효과는 시간에 반비례한다
37. 이야기가 옆길로 샜을 때
38. 결정권은 듣는 사람에게 있다
제5장 호감을 주는 일상의 대화 기술
39. 대화는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해준다
40. 부정적 표현을 쓰지 말라
41. 미소를 띠며 밝게 이야기하라
42. 사투리도 커다란 개성이다
43. 화제를 풍부하게 하라
44. 다양한 변화로 상대방을 압도한다
45. 센스있는 대화가 매력을 발산 시킨다
46. 유머는 현대인의 필수 교양
47. 위트와 빈정거림
48. 적극적인 경청자가 되라
49. 즐거운 대화로 인간관계를 깊게 하라
제6장 대화로 사람을 움직이는 비결
50. 맞지 않는 열쇠로 문을 열 것인가
51. 답변에 상대방의 감정이 나타난다
52. ‘알았다!’는 말의 의미
53. 정확하지 못한 보고나 연락의 파장
54. 이 방법이라면 누구든지 움직인다
55. 부하직원의 의무를 지켜라
56. 상대방을 설득할 때
57. 위기에 몰렸을 때는 이렇게
제7장 대화의 심리학
58. 지시나 명령은 상대방의 수준에 따라
59. 마음의 관성을 활용하라
60. 사람을 보고 법을 설하라
61. 가치를 인정하게 하라
62. 때와 장소를 가려라
63. 자존심을 건드리지 말라
64. 생산성을 높이는 비결
65. 살인적인 문구를 주의하라
66. 상대방을 내 뜻대로 움직이려면
67. 문제의식을 가져라
제8장 전달의 기술
68. 포인트를 분명히 한다
69. 순서에 맞추어 이야기하라
70.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라
71. 알기 쉬운 말과 표현을 써라
72. 나를 어필시키는 방법
73.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기법
74. 질문을 받아라
75. 전화는 마음으로 받는다
76. 이야기는 상대방에 맞추라
제9장 모임이나 행사에서의 연설 기술
77. 사회자의 역할
78. 회의가 혼란스러워지는 이유
79. 사회를 잘 보려면
80. 인사말에서 합격점을 따라
81. 스피치의 공포에서 벗어나려면
82. 테이블 스피치로 자신을 알려라
제10장 대화 기술로 자기를 향상시킨다
83. 암기라는 함정
84. 이야기에 혼을 불어넣어라
85. 특별한 경우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86. 수줍음 때문에 말이 어렵다
87. 자기의 버릇을 파악하라
88. 거북한 상대방과의 대화를 피하지 말라
89. 공감을 나타내라
90. 자신의 실패담을 말하라
91. 농담과 야유를 구별하라
제11장 비즈니스에서의 대화 기술
92. 고객에게 인정받아라
93. 쇼맨십을 발휘하라
94. 이런 대화는 묵살된다
95. 눈앞의 고객이 전부가 아니다
96. 방문 공포증은 방문으로 해소하라
97. 방문 요청을 받았을 때
98. 전화 세일즈 기법
99. 임기응변은 최대 무기
100. 합리적인 내용으로 호소하라
101. ‘필요없다’고 하는 고객 대응법
102.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할 때
103. 고객의 말을 먼저 들어라
104. 바쁘거나 성급한 사람에게는
105. 아는 체하는 고객에겐 이렇게
106. 어떠한 상담에도 클로징 기회는 있는 법
107. 고객의 태도 변화를 놓쳐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