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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판매중인 게임 소스를 통해 배우는)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판매중인 게임 소스를 통해 배우는)
저자 : 이재성
출판사 : 무지개터
출판년 : 2011
ISBN : 9788988954386

책소개


안드로이드 게임개발의 기초부터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게임개발까지 게임 개발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추가로 개인 개발자의 등록방법부터 개인사업자, 법인 사업자의 등록까지 골고루 다루고 있으며, 자세한 런칭 방법 또한 제공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게임을 예로 들어 설명함으로서 독자들의 이해를 쉽게 유도하고 있다.

목차


01 안드로이드는 누구일까?
1.안드로이드란?
2.개발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02 안드로이드를 내 컴퓨터와 친구로 만들기
1.친구가 되기 위한 준비물
2.친구가 되어 보자

03 안드로이드는 어떻게 살아갈까?
1.프로젝트 생성하기
2.생명주기를 통한 시스템 흐름 알아보기

04 안드로이드를 내 컴퓨터에 불러오기
1.에뮬레이터를 생성해보자
2.에뮬레이터 세팅 팁

05 게임제작을 위해 필요한 기본기 배우기
1.게임의 기획에 맞는 프로젝트 세팅하기
2.게임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권한 얻기
3.이미지를 그리기 위한 뷰 클래스의 생성
4.다양한 입력 처리 및 확인하기

06 게임에 활동성을 부여하자
1.쓰레드를 이용한 게임 제작 준비하기
2.쓰레드를 이용한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3.효율적인 쓰레드 관리 하기
4.게임의 상태를 보며 제작하기

07 나만의 게임 프레임워크 만들기
1.이미지 처리 클래스 만들기
2.사운드 처리 클래스 만들기
3.충돌 처리 클래스 만들기
4.이미지 리소스 관리 클래스 만들기
5.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게임 제어하기
6.랜덤을 이용한 난수 및 중복되지 않는 랜덤 수 생성하기

08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게임제작과 실제 게임소스 살펴보기
1.틀린그림찾기 게임이란?
2.틀린그림찾기 게임이란? 프레임워크를 통해 제작한 기본 소스를 살펴보기
3.실제 판매되고 있는 게임 소스 살펴 보기 및 판매를 위한 필수 조건 알아 보기
4.기능 추가하기

09 광고를 통해 수익 얻기
1.스마트폰 광고에는 무엇이 있을까?
2.광고를 넣어보자

10 완성된 게임을 판매용으로 만들어 보자
1.배포를 위한 개인 개발자용 서명 만들기
2.배포용 바이너리파일 만들기

11.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되는 방법 알아보기
1.개발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
2.안드로이드 마켓 판매자 등록하기
3.국내 마켓의 판매자가 되어보자

12.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한 테스트
1.테스트를 위한 준비물
2.DDMS를 이용한 테스트

13 무료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게임 개발 맛보기
1.Cocos2D 라이브러리 소개
2.Cocos2D 이용한 게임 메뉴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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