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곤충 소년 세트
저자 : 제프리 디버
출판사 : 노블하우스
출판년 : 2006
ISBN : 9788991207608
책소개
영화 <본 컬렉터>의 원작자이자 세계 최고의 서스펜스 스릴러 작가인 제프리 디버의 『곤충 소년』은 ‘사지마비 법과학자’ 링컨 라임과 그의 파트너 경찰 아멜리아 색스의 활약을 그려낸 ‘링컨 라임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다.
전작 『본 컬렉터』와 『코핀 댄서-암살자의 문신』가 뉴욕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속도감 넘치는 화려한 스릴러였다면, 이번 작품은 다르다. 미국 남부 늪지대를 배경으로 한 외딴 마을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과 납치극, 그리고 추격전이 펼쳐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인물들이 플롯에 끼어들면서 수사의 방향을 때론 교란시키며 독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무엇보다 이 작품의 흥밋거리는 ‘곤충 소년 insect boy'이라 불리는 개릿 핸런이다. 곤충의 습성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는 이 십대소년은 아멜리아 색스를 속이고, 천재 법과학자 링컨 라임을 따돌릴 정도로 영리하다. 과연 ‘곤충 소년’은 피해자인가? 아니면 범인인가? 몇 번이나 꼬였다 풀리고 다시 뒤틀린 채 이어지는 복잡한 플롯과 불꽃놀이 폭죽처럼 후반부에 연속해서 터지는 반전의 회오리바람은 ‘제프리 디버’의 추리를 따라가겠노라고 감히 마음먹은 독자들을 응징이라도 하듯 엄청난 후폭풍을 안겨준다.
목차
포항 출생으로 서울대 해양학과를 졸업했다. 한국 최초의 출판프로덕션 클립스에서 외서기획을 담당하면서 전문번역가의 길로 접어들었다. 법의학자 케이 스카페타가 등장하는 ≪법의관≫ ,≪하트잭≫ ,≪시체농장≫ 등의 퍼트리샤 콘웰 작품과 ≪CSI 과학수사대:냉동화상≫ , ≪이중인격≫ ,≪악마의 사전≫ 등의 번역 작품이 있다. 법의학 전문가들로부터 법의학과 과학수사에 관한 꼼꼼한 리서치로 정확한 번역을 한다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