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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디자이너로 살아남기 (독립을 꿈꾸는 패션디자이너를 위한 창업과 운영의 전략)
저자 : 메리 겔할
출판사 : 투플러스
출판년 : 2011
ISBN : 9788991847910
책소개
자신만의 라인과 레이블로 당당하게 패션디자이너로 성공하고 싶은 예비패션디자이너들에게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수백 명에 이르는 디자이너들의 컨설턴트였던 매리 겔할이 조언을 전한다. 독립 디자이너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영감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이 필요하다. 바로 사업의 노하우이다. 이 책에는 사업에 필요한 재정 관리와 시장접근법, 재조와 유통에 이르는 필수적인 정보가 이 책에 모두 담겨있다. 잭 포젠과 키넌 더프티, 도나 카란과 토미 힐피거와 같은 업계에서 맹활약 중인 이들의 목소리로 직접 듣는 생생한 경험담과 성공 스토리는 독립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전달할 것이다.
목차
책머리에
머리말
성공을 위한 충고
주목받는 패션디자이너들이 전하는 성공 비결
이미지로 보는 주목받는 디자이너들의 패션전략
전략1. 출발에 앞서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라
당신은 살아남았다
전략2. 기본사항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의 요소들
전략3. 창업 자금
얼마나 필요한가
어디에서 자금을 조달할 것인가
전략4. 제품 개발
고객을 이해하라
자신만의 관점을 관철하라
트렌드 읽기가 중요한 이유
컬렉션은 당신의 자존심
시그니처 아이템
품질 기준을 마련하라
합당한 가격을 제시하라
상업성과 패션쇼
전략5. 원단 및 부자재
경험을 통해서 배워라
극복해야 할 난제들
원단 구입처
주문 후 점검사항
전략6. 생산
생산 계획
샘플 생산
생산 공장 선택
생산 관리
공장 관리
전략7. 마케팅과 브랜딩
당신 자신이 브랜드다
브랜드의 첫인상 로고
언론 홍보 및 판매를 위한 도구
기타 마케팅 자료
전략8. 판매
판매는 곧 돈이다 - 엄연한 현실 바라보기
어디에 팔 것인가
점포 판매
성공을 위한 열쇠 약속
모든 디자이너의 꿈 주문
대금 받기
고객 서비스 및 판매 지원
과다 재고 및 잔량 상품 처리법
패션 박람회
전략9. 언론 다루기와 홍보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홍보 전략
누가 홍보를 할 것인가
전략10. 런웨이
쇼를 하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런웨이를 올리는 시간
스폰서십
전략11. 지적재산권 보호와 불법 복제 해결
패션 디자인과 지적재산권
전략12. 사업 확장 및 글로벌 비즈니스
라이센싱
제2의 상품 라인
파트너십/컨설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는 법
투자자와 파트너
패션 사업을 위해 참조할 사이트 소개
찾아보기
용어설명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