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 바뀐다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 바뀐다
저자 : 후쿠다 다케시
출판사 : 이아소
출판년 : 2009
ISBN : 9788992131179

책소개

말하는 법을 바꾸면 일과 사랑이 달라진다!

이 책은 의 저자 후쿠다 다케시가 여성의 커뮤티케이션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현재 자신의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체크해 보는 것을 시작으로, 일상생활에서 행복과 성공을 부르는 ‘말하기 법’을 여성의 입장에서 살펴보고 있다.

본문은 총 5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에서는 건성으로 듣는 남자의 주의를 끄는 방법, 마음을 사로잡는 3가지 경청 포인트 등 말하기뿐만 아니라 듣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2장에서는 기분 나쁘지 않게 NO라고 말하는 법, 실패했을 때는 한층 밝게 용서를 구한다 등 실제 업무활동과 인간관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설명하고 있다.

3, 4장에서는 남자는 이런 칭찬에 약하다, 걸음걸이에 따라 인상이 180도 달라진다 등 상대의 호감을 얻고 연애에 성공할 수 있는 여성의 다양한 대화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 5장에서는 우리가 흔히 쓰는 ‘별로’, ‘몰라~요’ 등 다양한 표현법의 잘못된 점을 알려주고 말하기의 중요성과 개선방법을 제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남자는 왜 날카로운 논리보다 부드러운 미소에 설득당할까?
여자들이 놓치고 있던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

이 책은 일본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30년 동안 교육한, 여자의 인생을 극적으로 반전시키는 말하기 노하우를 완벽하게 수록한 대화의 바이블이다. 정말로 말 잘하는 여자는 논리와 내용만으로 승부하지 않는다. 표정과 목소리, 옷차림, 화장 등 남자들은 누릴 수 없는 여자만의 강점을 제대로 살리는 그녀가 일과 사랑에서 행복을 얻는다. 말 때문에 까탈스런 여자, 이기적인 여자로 오해 받는 당신. 능력 있고 성실하지만, 언제나 제자리걸음인 사람이라면 말하는 습관을 바꿔라.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퍼센트 바뀐다!

상대를 능수능란하게 움직이는 그녀만의 은밀한 매력
상대를 능수능란하게 요리하며 칭찬, 부탁, 거절을 하는 그녀. 수다는 좋아도 설득과 대화는 부담스런 여자들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일 수밖에 없다.
일본 최고의 화술 전문가인 후쿠다 다케시는 능숙하게 대화를 주도하는 그녀들을 볼 때는, 말이나 논리뿐만 아니라 그녀들의 미소에 주목하라고 강조한다.
“미소는 여자들의 대화 능력을 압도적으로 높여주는 비장의 무기입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생각의 95퍼센트를 지배하는 것은 무의식이라고 하는데, 필요한 순간에 살짝 내비치는 미소는 이 무의식의 급소를 찌르는 치명적인 무기입니다. 말 잘하는 여자들은 계속 미소를 짓지 않아요. 그런 미소는 다분히 의도적인 비즈니스용으로 보이기 쉽거든요. 미소를 제대로 활요하면 칭찬이나 부탁, 혹은 거절을 할 때 이전과는 전혀 다른 힘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일도 사랑도 행복하게 풀어가는 여자를 위한 최고의 대화 지침서!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해고자 4천명을 대상으로 해고 이유에 대해 조사를 한 적이 있다. 그 결과 직무능력이 떨어진다는 이유가 10% 정도였고, 나머지 90%는 대인관계, 즉 커뮤니케이션 문제 때문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조사 결과에서 더 놀라운 것은 따로 있었다. 커뮤니케이션 때문에 해고된 90퍼센트의 사람들은 논리나 사고력, 어휘구사 능력이 아니라 목소리, 말투나 손짓, 얼굴 표정 등 사소한 말버릇이 문제의 실체라는 걸 몰랐다는 것이다.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 바뀐다》는 논리와 내용에 치중하는 다른 화술 책과 달리 미소, 옷차림, 걸음걸이 등 대화와는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했던 요소들의 ‘작지만 치명적인 위력’까지 고려했다. 대화는 수다와 전혀 다르다. 단순히 말만 나누는 것이 아니라 의식과 무의식이 총동원되는 토털 커뮤니케이션이다! 행복한 대화, 생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면 이제는 여자만의 강점을 살리는 대화법을 실천해야 한다.

대화의 분위기를 여성스럽게 바꿔라
한마디로 이 책에서 다루는 ‘말하는 법’이란 대화의 분위기를 만드는 능력이다. 미소, 눈짓, 목소리 톤, 손짓과 가볍게 툭 던지는 한두 마디가 커뮤니케이션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이다.
뇌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생각과 행동의 95퍼센트는 무의식이 결정한다고 한다. 이를 대화 과정에 적용하면 말의 내용이나 논리 못지않게 사소한 말버릇과 분위기, 몸짓 등이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퍼센트가 바뀐다》의 저자인 후쿠다 다케시는 사람들이 여자들과 대화를 할 때 특히 이런 성향이 강해진다고 한다.
“사람들은 여자와 대화를 할 때 말의 논리나 내용보다는 분위기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목소리나 말투, 표정, 손짓, 눈짓, 심지어 걸음걸이나 화장 등으로 대화의 분위기가 결정되는 것이에요. 여자들은 이것을 잘 알고 활용해야 합니다.”

말 잘 하는 여자, 성공 못한 이유는 따로 있었다
여자들은 뇌 구조의 차이 때문에 천성적으로 남성들보다 언어 능력이 탁월하다. 하지만 여자들의 타고난 언어 능력은 사회생활 속에서 플러스 요인이 되기보다 치명적인 부메랑이 되는 경우가 많다. 왜일까? 바로 사소한 말 습관 때문이다.
인간 사고의 95퍼센트는 무의식적으로 이뤄지는데, 의식적으로는 내용이나 논리에 신경을 쓰려하지만 95퍼센트의 무의식은 말투나 목소리, 표정, 지나가는 듯이 툭 던지는 한두 마디에 집중된다고 한다. 이런 경향은 특히 남자보다 여자들과 대화를 할 때 강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쓸 데 없이 대결 모드를 조장하는 ‘무슨 바보 같은 소리에요?’나 상대가 부담을 느끼기 십상인 ‘콧소리’ 애교 모드, 비아냥거리는 듯한 ‘죄송하네요.’ 등등 연인이나 친구, 가족 사이에서는 아무 문제될 것이 없는 말 습관들이 다른 상황이 되면 치명적인 덫이 된다.

말투만 바뀌어도 미의 레벨이 달라진다
여자라면 누구나 아름답고 예뻐 보이고 싶다. 자기만족 때문이기도 하지만, 세상은 늘 아름답고 예쁜 여자에게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잘못에도 관대하다. 때문에 여자들은 남보다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경쟁을 한다.
최근엔 화장 기술이 발달하여 여성들이 모두 예뻐졌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거의 비슷비슷한 느낌을 준다. 개성이 없고 ‘평균 미인’이 생겨난 것이다. 이럴 때 진가를 발휘하는 것이 말하는 습관이다. 말투, 눈빛, 목소리의 톤, 입매 등을 지혜롭게 활용하면 남들과는 전혀 다른 아름다움을 뽐낼 수 있다.

말하는 법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여성에게 ‘말하는 법’은 액세서리가 아니라 돈과 다를 바 없는 인생의 필수요소다. 투자 방법을 알면 부자가 되듯, 말하는 법을 바꾸면 어제와는 전혀 다른 오늘을 살게 된다. 사람들 대부분은 무의식중에 말하는 법에 따라 사람의 등급을 나누고, 그에 따라 전혀 다른 태도로 대한다.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퍼센트 바뀐다》의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말하는 법을 바꾸세요. 사람들은 별 거 아닌 것처럼 보이는 이 사소한 변화를 기막히게 알아챕니다. ‘○○씨 무슨 좋은 일 있어?’, ‘△△씨가 이렇게 따뜻한 사람인 줄 몰랐네요?’, ‘□□씨, 요즘 달라진 것 같지 않아? 맞아, 예전 같지 않게 사람이 참 편안해졌어.’ 사람들이 이렇게 나오는데, 변화하지 않는다면 그게 더 이상하겠지요? 변화는 거창하게 시작되지 않습니다. 말하는 법이 바뀌면, 그 사람은 반드시 변화해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여는 글 _ 말하는 법을 바꾸면 일과 사랑이 달라진다

1장
행복해지고 싶다면 말하는 법을 바꿔라!

● 일도 사랑도 인간 관계도 좋아진다
건성으로 듣는 남자의 주의를 끄는 방법
인사, 사소하지만 결정적인 습관
상대의 칭찬에 대응하는 법
들을 때는 ‘눈빛’과 ‘표정’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3가지 경청 포인트
‘수다쟁이’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의 심리
왜 남자의 말에 상처받는 걸까?
남자가 부정적인 말에 더 약하다
순간적으로 화가 날 때, 이렇게 해라

2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자의 말하는 법

● 꿈을 이뤄주고 성공을 부른다
‘수다’에서 내실 있는 ‘대화’로
적절한 타이밍에 말하는 이에서 듣는 이로!
기분 나쁘지 않게 NO라고 말하는 법
마음을 읽으면 부탁도 어렵지 않다
매력을 반감시키는 험담, 비방
솔직하게 사과하는 사람이 성장한다
인정받고 싶다면 설명하는 능력을 키워라
때론 말 없이 지켜보는 것도 필요하다
상대가 듣고 싶어하는 칭찬을 한다
실패했을 때는 한층 밝게 용서를 구한다

3장
첫 만남에서 상대를 감동시키는 말의 마법

● 모든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는 여자의 스킬
처음 만난 사람과 가까워지는 법
좋은 인상을 주는 대화 요령
친한 사이라도 단정적인 표현은 피하라
칭찬이 효과를 발휘할 때, 빛을 잃을 때
남자는 이런 칭찬에 약하다
타인과의 비교는 불쾌할 뿐, 무익하다
반론에 능숙하면 존재감이 커진다
사랑하는 사람과 자꾸 삐걱거릴 때
반발을 부르는 강압적인 말투

4장
어떤 상황에서도 호감을 주는 외모의 기술

● 마음을 사로잡는 미소, 시선, 자세, 걷기
빈말은 속 보이는 얄팍한 전술
‘미소’는 최고의 메이크업
시선 처리에도 연구가 필요하다
자세가 좋은 사람은 더 신뢰가 간다
걸음걸이에 따라 인상이 180도 달라진다
‘전화 미인’은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한다
전화로도 전해지는 배려와 인격

5장
말버릇으로 당신의 90%를 알 수 있다

● 말하는 법을 바꾸면 일과 인생이 행복해진다
‘별로’_ 무관심 그 자체, 냉담한 반응
‘한심해’_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었을 때
‘하지만’, ‘그게 아니라’_ 변명하다 나중엔 공격적으로
‘죄송하네요’_ 사죄도 아니고 비꼬는 것도 아니고?!
‘네, 네’_ 진중하지 않고 경박하게 느껴질 수도
‘몰라~요’_ 눈웃음, 어리광을 받아주는 남성도 있지만
‘당신도 그렇잖아’_ 일방적인 판단은 서로가 괴로워
‘네에?’_ ‘무슨 바보 같은 소리예요?’라는 뉘앙스
‘내가 뭐 그렇지’_ 대답이 궁할 때 자기 비하의 한마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