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중국비즈니스 문화론
중국비즈니스 문화론
저자 : 서갑성|이성민|김종득
출판사 : 대진
출판년 : 2010
ISBN : 9788992330688

책소개


중국은 한·중 수교 후 15년여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의 최대 교역상대국, 최대 투자대상국으로서 우리 경제에 가장 밀접한 국가로 자 제1부에서는 중국과 중국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다루고, 제2부에서는 중국상인과 비즈니스협상부문으로 중국상인의 형성과정과 상인의 종류 및 상인문화에 대해 고찰하였다. 제3부에서는 중국의 경제권역별 비즈니스문화 환경에 대해 8대 경제권역에 포함되어지고 있는 각 22개 성·4개 직할시·5개 자치구의 위치, 유래와 역사 및 경제현황 등 기초적인 내용은 물론 각 성별 주요 도시와 주요 관광지 소개 및 여행시 주의사항 등을 정리해 보여준다.

목차


제1부 중국과 중국문화의 이해
제1장 중국과 중국인
제2장 중국문화의 이해

제2부 중국상인과 비즈니스협상 전략
제3장 중국상인과 상인문화
제4장 중국상인과의 비즈니스협상 전략

제3부 중국 8대 경제권역의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5장 중국 8대 경제권역의 이해
제6장 동북지역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7장 북부연해지역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8장 동부연해지역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9장 남부연해지역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10장 황하중류지역의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11장 장강중류지역의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12장 서남지역의 비즈니스 문화환경
제13장 서북지역의비즈니스 문화환경

참고문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