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아웃 오브 박스 (시간.공간.생각.미래를 변화시켜라,OUT OF BOX)
아웃 오브 박스 (시간.공간.생각.미래를 변화시켜라,OUT OF BOX)
저자 : 오상진
출판사 : 다연
출판년 : 2014
ISBN : 9788992441551

책소개


많은 사람이 아이디어 대해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일부 창의적인 인재들의 전유물쯤으로 말이다. 그래서인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낯설어한다. 혹자는, 아이디어는 젊은 사람들의 특권인 것처럼 생각하기도 한다. 이 책은 고정관념을 바꾸는 새로운 발상, ‘아웃 오브 박스(Out of Box)’를 화두로 하여 막연하게 생각하는 아이디어 개념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창의적 인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집단 창의성, 그에 대한 전략과 프로세스를 쉽게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의 여러 사례를 소개하여 아이디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 내용의 상당 부분은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Creativity’ 강의와 제일기획의 창의적 인재 양성 과정을 토대로 하고 있다. 그만큼 그동안 축적한 저자의 아이디어 노하우가 이 책에 온전히 녹아 있다.

목차


추천사 성공을 부르는 창의적 인재의 자격
Prologue ‘Different Thinking’으로 ‘IDEA’하라!

Chapter 1 Insight 시간을 변화시켜라!
1. 아이디어를 샘솟게 하라! 컨슈머 인사이트
2. 사람에게 배우는 아이디어 레시피! 휴먼 사이컬로지
3. 기술과 휴머니즘이 만나면 상상이 현실이 된다! 테크센싱
4. 손안의 세상에 빠지다! 디지털 콘셉트
How to make Idea, Step 1

Chapter 2 Different Thinking 생각을 변화시켜라!
1. 한계는 나의 힘? 끊임없이 뇌를 협박하라! 아웃 오브 박스
2. 콩 심은 데 팥 난다. 습관의 덫에서 벗어나라! 도발
3. 일상생활에서 절정의 순간을 찾아라! 디자인 씽킹
4. 아이디어가 서 말이라도 꿰어야 돈이 된다! 아이디어 엔진
How to make Idea, Step 2

Chapter 3 Experience공간을 변화시켜라!
1. 섬세함과 디테일로 승부하고 공감과 배려를 함께 팔아라! 체험마케팅
2. 나는 놈 위에 노는 놈, 소비자의 마음을 훔쳐라! 디지털 & 리테일마케팅
3. 아이디어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다! 크리에이티브 셰어 밸류
4. 진짜보다 더 진짜로 만들어라! 스토리 디자인
How to make Idea, Step 3

Chapter 4 Action 미래를 변화시켜라!
1. 강한 자여, 그대 이름은 무한 긍정! 포지티브 애티튜드
2. 최고를 만드는 내 안의 힘! 열정
3. 결정적 순간에 세상을 바꾸는 힘! 실행력
4. 창조 게임에선 이기는 법이 다르다! 비즈니스 모델링
How to make Idea, Step 4

참고 문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