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SNS광고마케터 1급
저자 : 양일석^임현재^홍민
출판사 : 명진씨앤피
출판년 : 2023
ISBN : 9788992561846
책소개
SNS광고마케터 1급 자격시험에 대한 수험서적
요즘 같은 시대에 SNS는 필수 항목이다. 이미 많은 사업자와 개인이 다양한 플랫폼의 큰 영향력을 이용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렇듯 SNS 마케팅은 성공적인 마케팅을 꿈꾼다면 누구나 관심 갖고 배워야 할 효과적인 도구이며 기술이 되었다. SNS광고마케터 1급 자격시험은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KAIT-CP)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근거해서 설립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제1회 시험을 앞두고 발행되었던 최신 수험서로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원조 수험서였다.
목차
PART 01 SNS의 이해
Chapter 01 소셜미디어(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이해 2
1.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
1) 매스미디어(Mass Media)란 무엇인가? 2
2)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2
3)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점 5
4) 소셜미디어의 미래산업 6
2. 소셜미디어의 발전 과정 및 역사 7
1) 소셜미디어(Social Media)의 시작과 초기형태 7
2) 소셜미디어(Social Media) 발전 배경 7
3. 소셜미디어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최적화 9
4.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가이드 10
5.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종류 11
1) 글로벌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11
2)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17
PART 02 SNS광고 마케팅
Chapter 01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심 Meta for Business 20
1.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20
1) Meta for Business Suite 주요 기능 20
2) Meta for Business Shops 22
2. Meta for Business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23
1) 페이스북(Facebook) 비즈니스 시작하기 23
2)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시작하기 29
3) 비즈니스의 소통을 위한 앱 : Messenger 37
4) 글로벌 인스턴트 메시징 앱 : WhatsApp 38
5) Meta Audience Network 이해하기 39
3.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시작하기 40
1) Meta for Business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 및 권한 관리하기 41
2) Meta for Business 광고 관리자 기본 구조 44
3) 비즈니스 목표와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하기 45
4) Meta for Business의 구매방식과 입찰방식 47
5) Meta for Business 타겟팅 51
6) Meta for Business의 광고 형식과 자산 최적화 58
7) Meta 어드밴티지(Advantage) 광고 솔루션 67
8)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성과 측정 70
Chapter 02 유튜브 83
1. 유튜브 동영상 광고 입문 83
1) 유튜브 팩트체크 83
2) 마케터가 알아야 할 유튜브 핵심 알고리즘 84
3) 구글 광고 프로그램 구글애즈(Google Ads) 알아보기 88
4) 유튜브 쇼츠(Shorts) 88
2. 유튜브 광고 시작하기 89
1) 유튜브 광고상품 소개 89
2) 마케팅 목표별 유튜브 광고 운영 전략 95
3) 유튜브 광고 캠페인 설정 100
4) 유튜브 광고 소재 검수 프로세스 105
5) 유튜브 광고에서 알아야 할 필수 용어 106
3. 유튜브 광고 타겟팅 전략 107
1) 유튜브 광고 타겟팅 이해 107
2) 사용자 행동 기반 타겟팅 107
3) 콘텐츠 기반 타겟팅 110
4) 사용자 기반 타겟팅 113
4.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118
1) 구글애즈 광고 보고서 읽기 118
2)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도구(Tool) 알아보기 119
5. 유튜브 광고 마케터가 알아야 할 Tip! 121
1) 유튜브 저작권 이슈 대응 방안 121
2) 유튜브 광고 시 광고게재지면 안정성(Brand Safety) 확보 방안 123
3) 구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125
Chapter 03 카카오톡 광고 126
1. 카카오톡 광고상품의 종류 126
1)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126
2)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132
3) 카카오 동영상 광고 133
4) 카카오 스폰서드 보드 135
2. 카카오톡 광고 시작하기 136
1) 캠페인 만들기 136
2) 광고그룹 만들기 138
3) 소재 만들기 141
Chapter 04 네이버 밴드 광고 142
1. 네이버 밴드 광고상품의 종류 142
1) 디스플레이 광고 142
2) 소셜 광고 145
3) 네이티브 광고 147
2. 소셜광고 등록하기 149
1) 새소식, 밴드홈 광고 등록하기 149
2) 알림 광고 등록하기 154
Chapter 05 기타 SNS매체 157
1. 아프리카TV 광고 157
1) 아프리카TV 광고 특성 157
2) 아프리카TV 광고상품의 종류 158
2. 트위터 광고 162
1) 트위터 광고상품의 종류 162
3. 링크드인 광고 164
1) 링크드인 광고상품의 종류 164
4. 틱톡 광고 165
1) 틱톡 광고상품의 종류 165
SNS광고마케터 1급 샘플 시험문제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