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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닝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이닝 브랜드 아이덴티티
저자 : 앨리나 휠러
출판사 : 비즈앤비즈
출판년 : 2012
ISBN : 9788992607902

책소개


디자이너와 마케터, 브랜드 실무자가 꼭 읽어야 할 브랜드의 교과서

이제 물건을 고를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은 가격이 아닌 브랜드다.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브랜드를 창조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많은 기업들은 치열한 브랜드 전쟁을 하고 있다. 이 책은 브랜드 전쟁에서 승자가 되기 위한 핵심 전략, 성공을 약속하는 브랜드 아이덴티를 디자인하는 법을 다룬다.

1부에서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필요한 기본 개념과 용어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2부에서는 브랜드를 완성시키는 디자인 전략과 요소를 일러주고, 실무에 착수했을 때 반드시 점검해야 할 프로세스를 빠짐없이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세계 유수 기업들이 어떻게 브랜드를 새롭게 창조했는지를 해당 기업의 철학과 함께 브랜딩 프로젝트를 담당한 유명 디자이너와 브랜드 관리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다.

목차


1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이해
브랜드의 기초
브랜드
브랜드아이덴티티
브랜딩
이해관계자
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투자해야 하는가?
브랜드 전략
포지셔닝
빅 아이디어
고객 경험
브랜드 네임
브랜드 아키텍처
슬로건
메시지에 집중하기
문화의 융합
이상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요
비전
의미
진실성
차별성
영속성
일관성
유연성
고객과의 약속
가치 증진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요소들
브랜드마크
인식의 순서
워드마크
레터폼 마크
구체형 심벌마크
추상형 심벌마크
엠블럼
캐릭터
외관과 느낌
브랜드의 힘
브랜드의 역동성
지속 가능성
소셜 미디어
브랜드 라이센싱
프라이빗 브랜드
브랜드 인증
퍼스널 브랜딩
브랜드 재창조의 전과 후
합병
새로운 이름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포장

2부.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프로젝트 5단계 로드맵
프로세스 관리
성과 측정
협업
의사 결정
통찰력
1 단계-자료 조사 분석
개요
시장조사
사용성 조사
마케팅 감사
경쟁 분석
메시지 평가
분석 결과 보고
2 단계-브랜드 전략
개요
핵심에 집중하라
브랜드 브리프
네이밍
3 단계-아이덴티티 디자인
개요
로고타입과 시그니처
컬러
컬러 점검 사항
타이포그래피
소리
움직임
테스트
프레젠테이션
4 단계-소비자와의 접점 구축
개요
상표 등록 절차
레터헤드
명함
브로슈어
웹사이트
파비콘
사인 디자인
제품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광고 디자인
환경 디자인
차량 디자인
유니폼 디자인
기념품 디자인
5 단계-브랜드 매니지먼트
개요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브랜드 아이덴티티 런칭
브랜드 챔피언 육성
내부 디자인 부서의 역할
브랜드 북
아이덴티티 디자인 매뉴얼
매뉴얼과 가이드라인
온라인 브랜드 매뉴얼
데이터 관리
국제적 표준
3부. 성공 사례
미국 자유인권협회(ACLU)
아마존닷컴(Amazon.com)
아베다 우루쿠(Aveda Uruku)
BP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코카콜라(Coca-Cola)
페덱스(FedEx)
포라.TV
GE
굿 하우스키핑 인증
허먼 밀러(Herman Miller)
핫 휠(Hot Wheels)
HP
미국 의회도¼관
뉴욕 현대미술관(MoMA)
오바마(Obama)
올림픽(Olympic Games)
미국 장로교(Presbyterian Church)
[레드](RED)
삭스 피프스 애비뉴(Saks Fifth Avenue)
슈퍼맨(Superman)
테이트(Tate)
티보(TiVo)
유니레버(Unilever)
부엘링(Vueling)
좀(Xohm)

참고 문헌
저자 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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