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여행을 스크랩하다 (10명의 여행홀릭 작가들이 소개하는 트래블 스크랩북)
여행을 스크랩하다 (10명의 여행홀릭 작가들이 소개하는 트래블 스크랩북)
저자 : 히라사와 마리코
출판사 : 인디고
출판년 : 2013
ISBN : 9788992632638

책소개

스크랩북을 통해 여행이 끝난 후, 새로운 여행이 다시 시작된다!

10명의 여행홀릭 작가들이 소개하는 트래블 스크랩북『여행을 스크랩하다』. 여행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기억하기 위해 여행홀릭 작가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여행을 기록한 트래블 스크랩북이다. 아트 디렉터, 콜라주 페이퍼 작가, 핸드메이드 작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10명의 작가들이 태그, 클립, 폴라로이드, 숍 카드, 현지 신문 등 일상적이면서도 여행의 정서가 묻어나는 다양한 소재를 스크랩하여 30권의 책으로 엮었다.

그리스, 모로코, 영국, 스웨덴 등 트래블 스크랩북 속에 담겨 있는 작가들의 여행지와 흔적을 통해 여행의 의미와 흥분, 아쉬움, 그밖의 추억들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으며, 자신만의 스크랩북을 만들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여행을 끝난 후, 새로운 여행이 다시 시작되는 지한 여운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스크랩북, 어제의 여행을 붙잡다

여행의 즐거움,
본 적 없는 풍경을 만나는 것,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는 것,
그 지역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것, 친구와 밤새 수다 떨 수 있는 것, 자신과 마주하는 것,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발견하는 것, 예쁜 잡화를 만날 수 있는 것.
여행에서 만난 사람과 추억을 모아 언제까지나 그 촉감을 기억할 수 있도록 여행의 기록을 남기는 것 또한 여행의 즐거움 - 머리말 중

여행을 하는 것보다 중요한 건 여행을 기억하는 것이다. 여행의 추억은 너무나 소중하다. 여행의 순간,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을 기억하고 싶다. 하지만 여행지에서의 선명했던 기억들도 일상에 들어선 순간 조금씩 퇴색되고 잊혀 간다. 가슴 벅찰 정도로 설?던 감정들이, 눈이 시릴 정도로 아름다웠던 풍경들이 시간 속에서 하나둘 사라지고 변형된다. 그래서일까. 누구나 흘러가는 기억들을 아쉬워하며 나만의 소중한 여행의 순간과 메모리를 영원토록 기억할 수 있는 트래블 스크랩북을 꿈꾼다.
이 책은 여행이 좋아 여행이 직업이자 삶이 된 여행홀릭 작가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여행을 기록한 트래블 스크랩북을 소개한다. 아트 디렉터, 콜라주 페이퍼 작가, 핸드메이드 작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10명의 작가들이, 태그, 클립, 폴라로이드, 숍 카드, 현지 신문 등 너무나 일상적이며 여행지의 정서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만든 30권의 스크랩북은 대단히 매력적이다. 저마다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스크랩북은 트래블 스크랩북의 로망을 충족시켜 주며, 저마다 마음속에 품고 있는 트래블 스크랩북을 실현해 보라며 유혹한다.
또한 그리스, 모로코, 영국, 스웨덴 등 트래블 스크랩북 속에 담겨 있는 작가들의 여행지와 흔적을 통해, 그들에게 여행의 의미와 흥분, 아쉬움, 여행의 추억들까지 고스란히 엿볼 수 있다. 스크랩북과 함께 곁들여져 있는 글들을 통해 트래블 스크랩북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추억에서 기억으로, 기억을 스크랩하다
사람의 기억은 사라진다.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던 순간도, 영원히 기억할 것 같던 그때 그 장면도, 시간과 함께 퇴색된다. 쉬기 위해 떠난 여행이든, 무언가를 찾아 떠난 여행이든, 충동적인 짧은 여행이든, 여행보다 중요한 것은 여행을 기억하는 것이 아닐까. 이 책은 여행을 너무나 좋아하는 여행홀릭 작가들이 트래블 스크랩북을 통해 여행을 기억하는 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그들은 말한다.
“스크랩북을 통해 여행이 끝난 후 새로운 여행이 시작돼요. 당신의 여행은 벌써 끝났나요?”

여행홀릭 작가들의 매력적인 트래블 스크랩북을 엿보다
우리는 여행을 하며 게스트하우스의 소박한 조식부터, 기차표, 편의점 영수증, 하다못해 음료수 뚜껑까지, 여행의 흔적들을 챙기고 또 챙긴다. 10명의 여행홀릭 작가들은 이러한 여행의 흔적들을 활용해 아기자기하면서 예쁜, 세련되고 매력적인 트래블 스크랩북을 만들어 보여 준다. 누구나 마음속에 그리고 있던 트래블 스크랩북에 대한 로망을 충족시켜 주며, 당신만의 여행 스토리를 스크랩해 보라며, 여행의 또 다른 재미를 느껴 보라며 유혹한다.
이 책의 또 다른 즐거움은 멋있는 스크랩북 사진들과 함께 소개된 작가들에게 듣는 여행의 의미와 여행 방식, 그리고 스크랩 이야기다. 여행에 대한 작가들의 깊은 애정에 저절로 가슴이 두근거리며, 스크랩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다. 그리스, 스웨덴, 덴마크, 중국 등 다양한 나라를 여행한 작가들의 여행과 감정까지 엿보는 재미를 준다.

여행 홀릭 10명의 작가들이 소개하는 스크랩 방법
일러스트레이터, 콜라주 페이퍼 작가, 핸드메이드 작가 등 저마다 개성 넘치는 작가들이, 자기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스크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작은 상자 속에 여행지에서 가져온 입체적인 기억을 담는 법,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과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기록하는 법, 언제든지 여행의 순간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장식하는 법 등, 수첩, 파일 폴더, 폴라로이드처럼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부터 현지 신문, 잡지, 과자 봉투처럼 현지 감각이 물씬 풍기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30가지의 스크랩하는 법을 소개한다. 그들의 스크랩북을 따라가는 사이, 아주 사소하며 간단한 것으로도, 나만의 멋진 스크랩북을 만들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여행의 즐거움

1 추억을 담은 보물 상자
by 하라다 사치코

2 여행 콜라주 달력
3 태그북
4 손바닥 앨범
by papakaori

5 폴더를 활용한 스크랩북
6 덴마크·스웨덴 여행 노트
7 모로코 여행 노트
8 북유럽 여행 노트
9 이탈리아 여행 노트
10 폴라로이드
by 히라사와 마리코

인터뷰 1 히라사와 마리코, 그리고 여행 인터뷰

11 마쓰모토 여행 노트
12 교토 기념품 박스
13 하와이 콜라주
by Bleu Blanche

14 트럼프 미니북
15 몰스킨 노트 스크랩북
16 영국 스크랩 파일
17 클립 스크랩북
18 발 밑 풍경 앨범
19 액자 스크랩북
by chalk

20 여행 스크랩 수첩
21 여행 상자_fragment
22 여행 상자_CENTRAL EUROPA TOUR
by drop around

인터뷰 2 drop around, 그리고 여행 인터뷰

23 여행 디자인 수첩
24 잡지에 콜라주한 스크랩 앨범
25 신문에 콜라주한 스크랩 앨범
by Anan?

26 NY 콜라주북
27 상하이x파리 벼룩시장 콜라주북
by 아리타 아사코

28 바스크 여행 수첩
29 파리 콜라주 앨범
30 콜라주 여행기
by R?pit

여행홀릭 작가에게 묻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