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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 (실전 앱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 (실전 앱 프로젝트)
저자 : 박승제
출판사 : 제이펍
출판년 : 2011
ISBN : 9788994506135

책소개


국내 안드로이드 대표 커뮤니티 중 한 곳인 안드로이드사이드에서 회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저녁놀’ 님의 게임 강좌를 엮어서 출간한 책이다. 온라인 강좌를 토대로 하되, 책으로 엮기 위해 많은 부분을 새로 보강하였으며, 다양한 예제를 통해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에 필요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게임에 관련된 다양한 예제 외에도 슬라이딩 퍼즐과 슈팅게임의 실제 코드 전문을 수록하였으며, 이 예제를 따라 직접 코딩하면서 게임 앱 제작의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안드로이드사이드에서 관련 게임강좌를 계속 진행하고 있어 책에 싣지 못한 내용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으며, 책과 관련된 Q&A는 게시판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도서지원 웹 페이지
프로젝트 파일 다운로드: http://book.androidside.com
독자 Q&A: http://book.androidside.com
온라인 강좌: http://www.androidside.com 개발정보 → 게임강좌 → 저녁놀 게임강좌
저자 블로그: http://foxmann.blog.me

목차


1장 시작하기
1.1 시작하기에 앞서
1.2 스무고개
1.3 제비뽑기
1.4 윷놀이(1)
1.5 윷놀이(2)

2장 Canvas와 Bitmap 다루기
2.1 사용자 View 만들기
2.2 화면의 해상도 표시
2.3 캐릭터 그리기
2.4 캐릭터 움직이기
2.5 Touch로 캐릭터 제어하기
2.6 Canvas의 Method
2.7 캐릭터 Touch 여부의 판정
2.8 이미지의 가공

3장 Class와 ArrayList
3.1 Class의 사용 목적
3.2 Record형의 자료
3.3 ArrayList

4장 SurfaceView와 Thread
4.1 SurfaceView는 무엇인가?
4.2 SurfaceView 만들기
4.3 Thread 만들기
4.4 SurfaceView와 Thread에서의 작업
4.5 SurfaceView에서 새로운 Class 사용하기
4.6 메뉴로 게임 제어하기
4.7 예외 상황에 대한 대책

5장 슈팅게임의 기본 원리
5.1 캐릭터의 충돌 판단
5.2 슈팅게임의 공통 요소
5.3 총알의 발사와 충돌 판정
5.4 점수 표시 방법
5.5 점수에 그래픽 폰트 사용하기
5.6 제한 시간의 도입
5.7 적과의 충돌 판정, 무적 상태
5.8 스테이지 넘어가기

6장 실전 앱 만들기 1 - 슬라이딩 퍼즐
6.1 프로그램의 개발 목표
6.2 프로젝트 기본 틀 만들기
6.3 게임의 기본 흐름
6.4 프로그램 작성
6.5 Slice의 이동 횟수, 경과 시간 표시
6.6 배경 화면 애니메이션
6.7 게임의 Save와 Load
6.8 게임 마무리
6.9 Application 레벨의 전역변수 사용
6.10 게임 도입 부분 만들기
6.11 게임을 마무리하며
6.12 예외 상황에 대한 처리

7장 실전 앱 만들기 2 - 슈팅게임
7.1 프로젝트의 시작
7.2 맵의 구성
7.3 Class의 구성
7.4 캐릭터의 움직임 제어
7.5 미사일과 게임 난이도
7.6 아군 우주선의 제어
7.7 충돌 판정과 폭파 처리
7.8 스테이지 Clear와 Game Over 처리
7.9 오프닝 화면의 구성
7.10 속도가 빠른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조언
7.11 프로젝트 전체 Source
덧붙이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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