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가슴이 시키는 일 2 (하면 할수록 행복한 마음의 명령, 실천편)
가슴이 시키는 일 2 (하면 할수록 행복한 마음의 명령, 실천편)
저자 : 김이율
출판사 : 판테온하우스
출판년 : 2011
ISBN : 9788994943114

책소개

한번만 더 해보자. 지금은 절망적이지만 다음 라운드에서 모든 걸 바꿔 놓을 수 있어!

이 책은 마음이 따라가는 길을 열정으로 완성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내 마음이 가리키는 길을 찾게 도와준 『가슴이 시키는 일』의 ‘실천편’으로, ‘다시, 한번만 더’라는 주제 아래 감동과 열정을 불러 일으키는 글과 교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슴 속에 꿈과 비전은 있지만 번번한 실패와 좌절 끝에 포기하고 마는 사람들, 심지어 제대로 된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 한 걸음만 더 다가서서 실행한다면 ‘가슴이 시키는 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본죽’ 창업자 김철호, 야구선수 양준혁 등 국내 인물부터 CNN창업자 터드 너터,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워홀, 패션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까지 세계를 주름잡는 사람들의 꿈에 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가슴이 시키는 일 Part 2 실천편 - 하면 할수록 행복한 마음의 명령』은 이렇게 해서 기획되고 만들어졌습니다.

지난 해 12월 『가슴이 시키는 일』을 출간한 후 너무나 많은 독자들로부터 과분한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일에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내심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사실, 『가슴이 시키는 일』을 기획할 때부터 ‘이 책은 시리즈로 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에 ‘성공편’, ‘실천편’, ‘역사인물편’ 등 다양한 시리즈의 책을 기획하고, 그 첫 번째 결과물로 ‘실천편’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실천편’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내용은 ‘다시, 한번만 더’입니다.
물은 절대 99도에서는 끓지 않습니다. 1도가 더 올라간 100도가 되어야만 끓습니다. 그런데 어떤 일을 99도 지점에서 그만 두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1도만 더 하면 충분히 끓을 수 있는 데, 1도 만큼만 더 하지 못해서 실패한다면, 누구나 모두 안타깝고 아쉬울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보다 더 안타깝고 아쉬워하는 사람은 그걸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다시 한 번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서 이 책은 기획되었습니다. 만일,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있다면 조용히 이 책을 옆에 놓아두셨으면 합니다.

“링에서 계속 맞아 팔이 너무 아플 땐 상대가 차라리 내 턱을 쳐주길 바라지. 쓰러져 편해지게 말이야. 하지만 마음 한 구석에선 문득 이런 마음이 생겨. 한번만 더 해보자. 한 라운드만 더 뛰어보자. 지금은 절망적이지만 다음 라운드에서 모든 걸 바꿔 놓을 수 있어.”

영화 의 대사처럼, 한걸음만 더 내딛으십시오. 그리고 한번만 더 시도하십시오.
“가슴이 시키는 일을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느냐?”는 질문을 독자로부터 몇 차례 받았습니다.
만약 어떤 일이 가슴을 뛰게 하고, 피를 끓게 한다면, 그것이 바로 당신의 가슴이 명령하고, 가슴이 시키는 일입니다.
누구나 ‘가슴이 시키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지금 당장 하십시오. 당신의 가슴이 그것을 원하니까요.
- 판테온하우스 임채성

▶ 출판사 리뷰

마음이 명령하고, 가슴이 시키는 일……
무엇이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하는가?
무엇이 당신의 피를 끓게 만드는가?

부자 사업가가 여행 중에 한 어부를 만났다.
사업가는 그 어부의 물고기 잡는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렇게 빈둥거리는데 물고기를 잡을 수나 있겠소?”
그러자 어부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오늘 몫은 이미 다 잡아놨소.”
사업가는 고개를 갸웃거렸다.
“시간도 많은 것 같은데 더 많이 잡아 놓으면 좋잖소? 그러면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잖소. 돈이 많아야 더 큰 그물을 살 수 있고, 큰 그물이 있으면 더 많이 잡을 테고. 그러면 결국 당신도 나처럼 부자가 될 것이오.”
“부자가 된 다음에는 뭘 하죠?”
“그야 물론 편안히 앉아 쉬는 거지.”
그러자 어부가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지금 내가 그걸 하고 있지 않소.”

돈과 성공을 좇는 것에 대해 결코 비난할 일은 아니다. 어쩌면 그것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갖는 욕망일지도 모른다. 돈이 많으면 그만큼 생활이 윤택해지고, 성공을 하면 명예와 지위가 높아진다. 하지만 돈과 성공이 반드시 행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행복은 마음의 만족과 여유에서 온다. 비록 다른 사람이 보기엔 초라하고 하찮은 일일지 모르지만, 자신의 마음이 명령하고,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한다면 그것이 바로 행복이고 가치 있는 일인 것이다.
당신은 알고 있는가? 무슨 일을 할 때 당신의 가슴이 가장 뛰고, 피가 끓는지? 무슨 일을 할 때 당신이 가장 행복한지? 당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은 과연 무엇인지?
그것을 아는 사람만이 가슴 뛰는 ‘진짜 삶’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음의 행복을 누릴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28년 동안 쇠줄 하나에 몸을 의지해 왕진을 다닌 중국 의사 덩첸두이의 이야기는 많은 감동을 안겨준다.

… 중국 윈난성 푸공현 가난한 마을의 의사 덩첸두이. 그는 28년 동안 목숨을 담보로 깊은 협곡 위의 쇠줄을 타고 매일 왕진을 다닌다. 그 수가 무려 5,000번 이상이다. 그러다보니 부상을 당한 적도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고, 약상자 역시 여러 번 깨뜨렸다. 그러나 쇠줄타기를 포기할 순 없었다. 그에게 방송국 PD가 물었다.
“남들은 다 성공을 좇느라 바쁜데, 선생님께서는 그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 이 시골마을에서 목숨을 걸고 일하시네요. 성공하고 싶지 않으세요?” 그러자 그가 이렇게 말했다.
“성공이요? 허허허. 성공도 결국 행복해지자고 하는 거 아닙니까? 전 지금 행복합니다. 아파도 저를 찾아올 힘이 없고, 돈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제가 달려가는 것. 그게 행복이고, 성공 아닌가요? 무엇보다도 이 일이 제 가슴을 뛰게 해요.”

세상에는 꿈을 꾸는 사람과 꿈을 이루는 사람이 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될 것인가? 꿈을 이루는 사람이 될 것인가?
가슴이 시키는 ‘진짜 삶’과 ‘진짜 꿈’을 찾아나선 사람들의 감동 스토리

요즘 사람들은 지쳐 보인다. 그 이유는 뭘까? 너무나 성공에 집착하기 때문은 아닐까. 나아가 성공하기 위해서 동료와 끊임없이 경쟁을 해야 하며, 앞만 보고 달려야 한다. 그러나 성공을 거머쥐었다고 해서 과연 행복할까? 물론 나름대로 편안한 삶을 살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성공이 행복을 보장해주지는 않는다. 행복은 또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다.

성공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행복이다. 진정한 행복은 자신이 원하는 ‘진짜 삶’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진짜 삶’을 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먼저 자신의 ‘마음의 명령’, 즉 ‘가슴이 시키는 일’ 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문제는 그것이 세상과 세상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성공의 기준’과 거리가 멀 수도 있다는 데 있다. 그래서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큰 용기가 필요하다. 부와 편안함을 기꺼이 포기할 수 있는 용기, 손해를 감수할 수 있는 용기, 기득권을 포기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한 것이다.

“지금 제 가슴이 그 일을 하라고 해요”
2010년 12월 출간 후 5만여 명의 삶을 바꾼 『가슴이 시키는 일』의 실천편


이 책은 2010년 12월 출간 후 5만여 명의 삶을 바꾼 『가슴이 시키는 일』의 실천편이다.
‘분주파부(焚舟破釜), 칼 끝에 꿈을 세워라’, ‘자강불식(自强不息), 스스로 강하게 하고 쉬지 않는다’, ‘自勝者强(자승자강), 나를 넘어서라’ 등 3장으로 구성된 책은 꿈과 행복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14명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간절한 꿈은 언젠가는 이루어진다’ 라는 것과 ‘꿈과 행복의 힘’, ‘다시 한 번 더 도전할 수 있는 희망과 용기’를 제시한다.

누구나 꿈이 있다. 그러나 꿈을 이룬 사람이 있는 반면, 꿈을 평생 꿈으로만 끝내는 사람들도 있다. 그 차이는 뭘까? 바로 그 꿈을 찾기 위한 노력이다. 마음속에 담아둔 말은 본인이 아니면 그 누구도 알아낼 수 없다.
꿈도 마찬가지다. 마음속에 품었던 그 꿈을 밖으로 꺼내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꿈은 품고 간직하는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성취하는 것이란 걸 명심해야 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_ 꿈, 그 간절함과 절박함 사이…

실천편 Intro _ 윈난성의 슈바이처 덩첸두이

Chapter 01 분주파부(焚舟破釜), 칼 끝에 꿈을 세워라

- 가장 낮은 곳에서도 가장 위대한 꿈을 꾸어라
| 죽 전문점 ‘본죽’ 창업자 김철호
플러스 메시지 _ 인생의 ‘배수진’을 쳐라

- 1%의 희망만 있어도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 있다
| 한 팔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前 KTF 부사장 조서환
플러스 메시지 _ 생각한대로 이루어진다

- 진정한 프로는 땅볼을 쳐도 최선을 다해 달려야 한다
| ‘양신(梁神)’이라 불리는 前 프로야구 선수 양준혁
플러스 메시지 _ 멈추지 말고 계속 가라

- 실패를 밥 먹듯이 해야 진정한 성공을 맛볼 수 있다
| 세계 최대 피트니스 클럽 ‘커버스’ 창업자 게리 헤이븐
플러스 메시지 _ 위대한 실패자가 되어라

Chapter 02 자강불식(自强不息), 스스로 강하게 하고 쉬지 않는다

- 가슴 뛰는 일을 찾아 심장을 내던져라
|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
플러스 메시지 _ 세상이 만든 공식에 갇혀 살지 마라

-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괴짜가 되라
| 버진그룹 창업자 리처드 브랜슨
플러스 메시지 _ 상식파괴자가 되라

- 세상 사람 모두가 반대해도 꼭 하고 싶은 일을 해라
| 24시간 뉴스채널 ‘CNN’ 창업자 테드 터너
플러스 메시지 _ 진짜 인생을 살아라

- 다 보여주지 마라. 신비감을 간직해라
| 세계적인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 워홀
플러스 메시지 _ 사람들을 궁금하게 만들어라

-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버려라. 그리고 단순해져라!
| 패션계의 연금술사 조르지오 아르마니
플러스 메시지 _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Chapter 03 自勝者强(자승자강), 나를 넘어서라

- 세상을 얻고 싶다면 지금 당장 웃어라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창업주 허브 캘러허
플러스 메시지 _ 웃지 않는 날은 하루라는 ‘행복’을 버린 것과도 같다

- 사람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 샐러리맨의 천국 ‘미라이 공업’ 창업자 야마다 아키오
플러스 메시지 _ ‘사람’이 가장 큰 재산이다

- 사람을 얻으려면 철저하게 자신을 낮추어라
| 일본 최고의 여관 ‘카가야’의 안주인 오도 다카
플러스 메시지 _ 인정받고 싶다면 남을 먼저 인정해라

- 사람을 발굴하고 키우는 모티베이터가 되라
| 세계적인 기업 3M의 前 CEO 윌리엄 맥나이트
플러스 메시지 _ 부드러운 것이 강한 것을 이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