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농식품 마케팅 (산업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저자 : 우창명
출판사 : 우리경영혁신연구소
출판년 : 2011
ISBN : 9788995357897
책소개
제1장 농식품의 특성과 가치
1.1 영양적 특성(營養的特性)
1.2 안전적 특성(安全的特性)
1.3 기호적 특성(嗜好的特性)
1.4 경제적 특성(經濟的特性)
1.5 보존적 특성(保存的特性)
1.6 편의적 특성(便宜的特性)
1.7 기능적 특성(機能的特性)
제2장 농식품마케팅 기본개념
2.1 판매와 마케팅의 차이점
2.2 마케팅의 정의와 절차
2.3 SWOT 분석
2.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 4Ps)
2.5 프로모셔날 믹스(Promotional Mix)
2.6 푸쉬전략과 풀전략(Push Strategies vs Pull Strategies)
제3장 농식품시장의 이해
3.1 전체적(全體的)인 시장동향(市場動向)
3.2 시장세분화(市場細分化)
3.3 구조적(構造的)인 시장변화(市場變化)
3.4 동종업계의 산업구조(産業構造)
3.5 경쟁구조(競爭構造)
3.6 유통구조
3.7 가격구조(價格構造)
3.8 시장에서 회사의 위치(Position)는
제4장 판매예측
4.1 판매예측(販賣豫測)의 정의와 의의
4.2 판매예측의 종류(種類)
4.3 판매예측 작업의 비용(費用)과 이득(利得)
4.4 판매예측의 형태(形態)
4.5 판매예측 기법
4.6 성과의 분석(分析)과 수정(修正)
제5장 전략적 마케팅 계획
5.1 계획수립(計劃樹立)의 의미
5.2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역할
5.3 계획수립상 용어의 정의(用語)와 계획환경(計劃環境)
5.4 마케팅계획 수립절차
제6장 상황분석
6.1 상황분석(狀況分析) 항목
6.2 항목별 현황분석 방법(項目別 現況分析 方法)
제7장 목표설정과 마케팅 전략
7.1 목표설정(目標設定)
7.2 전략안(戰略案)의 개발(開發)
7.3 최선 전략(最善戰略)의 선택(選擇)
7.4 전략(戰略)에 대한 톱(Top)의 승인(承認)
7.5 제너럴리스트와 스페셜리스트의 전략방향
제8장 농식품 마케팅 전술
8.1 전술적 마케팅 계획(戰術的 Marketing 計劃)
8.2 마케팅 기능별 프로그램
제9장 제품라인 관리
9.1 제품(製品)과 매출(賣出)
9.2 제품(製品)과 제품차별화(製品差別化)
9.3 제품라인(Product Line)과 제품특성(製品特性)
9.4 제품 브랜드(Product Brand)
9.5 제품전략 기본개념
9.6 제품전략
9.7 브랜드 전략(Brand 戰略)
제10장 신제품 계획과 개발
10.1 신제품(新製品)의 정의(定意)
10.2 신제품(新製品)의 실패(失敗)
10.3 신제품 개발전략(新製品開發戰略)
10.4 내부 제품개발조직(製品開發組織)
10.5 신제품 개발절차(開發節次)
제11장 가격관리
11.1 가격책정(價格策定)의 주요 요소(主要要素)
11.2 식품 유통가격구조(流通價格構造)
11.3 가격전략(價格戰略)
제12장 유통관리
12.1 유통형태(流通形態)의 종류(種類)
12.2 식품 유통단계별 형태(流通段階別 形態)
12.3 유통경로
12.4 유통전략(流通戰略)
12.5 유통비용(流通費用) 성과(成果)의 최적화 전략
12.6 물적유통 관리(物的流通管理)
제13장 프로모션 관리
13.1 프로모션(Promotion)의 본질
13.2 프로모션(Promotion)전략과 전개과정
13.3 프로모션 요소별(要素別) 전략(戰略)
제14장 농산물의 새로운 비젼
14.1 지속가능한 농업으로의 전환
14.2 유기가공식품(有機加工食品)
14.3 전통가공식품
14.4 수직적 계열화(垂直的系列化) 전략
제15장 마케팅 관리
15.1 마케팅관리 원칙 : 품질경영 8원칙
15.2 마케팅관리 모델(Model)
15.3 마케팅 기구조직(機構組織)
15.4 목표달성을 위한 지휘체제(指揮體制)
15.4.4 의사결정(意思決定)
15.5 조직행동(組織行動; Organizational Behavior)
15.5 마케팅 관리의 통제(統制)
제16장 판매관리
16.1 판매책임자(販賣責任者)의 역할(役割)과 임무(任務)
16.2 목표달성을 위한 자세
16.3 대리점(代理店) 또는 체인점 관리(管理)
16.4 신용관리(信用管理)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