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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애플은 10년 후의 미래를 생각한다)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애플은 10년 후의 미래를 생각한다)
저자 : 하야시 노부유키
출판사 : 아이콘북스
출판년 : 2010
ISBN : 9788995755570

책소개


악마적 천재, 메시아, 독재자, 인간 착취자, 구루, i절대권력, IT의 신 등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를 묘사하는 단어는 양 극단을 오간다. 하지만 이 시대 최고의 창의적 ceo로서의 그에게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다. 이 책은 카리스마 넘치는 독보적인 아이콘,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가 창조한 IT의 최고작품 ‘아이폰’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쳐 보이며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는 스티브 잡스의 경영 마인드, 창조적 파괴를 위한 핵심 메시지, 아이폰 탄생의 뒷이야기, 디자인과 디지털 허브 전략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세계적인 애플 전문가로 평가받는 저자는 제1부 애플의 전략에서는 와이드 스크린을 장착하여 터치 조작을 가능케 한 MP3 플레이어 아이팟, 혁명적인 휴대 전화, 탁월한 모바일 인터넷 커뮤니케이터를 하나로 ‘집약’시킨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 ‘아이폰’ 탄생의 뒷이야기를 낱낱이 공개한다. 또한 제2부에서는 아이폰 탄생의 비밀에 대해 다룬다. 마지막으로 제3부에서는 아이폰 쇼크를 바라보는 업계의 속사정을 가감없이 드러내 보여줌으로써 애플의 성공에는 노력, 연구, 발상의 전환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창조적 생각이 숨어 있음을 증명한다.

사람들은 위기를 두려워한다. 하지만 위기는 혁신을 위한 발판이 된다. 애플도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계기로 삼았기 때문에 오늘날의 위치에 서게 된 것이다.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모방하는 창조적 기업 으로 거듭난 애플의 전략과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을 이제 우리 기업이 벤치마킹해야 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비단 휴대 전화 비즈니스뿐 아니라 이 책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문제 해결 방법또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첫머리에

제1부 애플의 전략

제1장 아이폰이 모바일 비즈니스를 변화시킨다
애플의 역사에 남을 혁신적인 제품/기능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매력/애플을 싫어하는 저널리스트도 인정한 영향력/발매 후 1년 반 만에 세계 점유율 1%/AT&T 입장에서는 양날의 검/판도라의 상자는 열렸다/콘텐츠 비즈니스를 무너뜨리다/휴대 전화에 컴퓨터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독이 든 사과에 몰려드는 도코모, au, 소프트뱅크/반도체나 브라우저 세력 판도에도 변화
제2장 비상식적인 휴대 전화
경쟁사가 놀라는 애플의 형식 파괴/컴퓨터 사용자 전용이라는 의외성/제조사가 판매 형태를 바꾼다/비싸도 팔리는 휴대 전화/세밀한 어플리케이션과 연계/제조사가 자유롭게 기능을 선택한다/스마트폰의 위협/MAC용 운영 체계를 도약의 발판으로/이동 통신사와 맞서는 컴퓨터 제조사다운 발상/‘보면 바로 알 수 있는 대단함’과 ‘눈에 보이지 않는 탁월함’ 사이에서

제2부 아이폰 탄생의 비밀
제3장 그랜드 디자인
백지 상태에서 시작된 발상/그랜드 디자인에 근거한 절대 사고/시작은 2001년/컴퓨터 소프트웨어에서 시작된 디지털 허브 구상/생태계를 만들다/디지털 허브 구상의 새로운 스테이지/10년 주기로 그랜드 디자인을 구상한다
제4장 마이너스 디자인
사용자의 마음을 빼앗는 ‘원형’이라는 이름의 마법/플러스 디자인과 마이너스 디자인/‘지문이 묻으면 닦으면 된다’/인터넷의 입소문 문화라는 순풍/콘셉트의 부각/부족하기 때문에 중요성이 두드러진다/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다룰 때 생기는 강점/마이너스 디자인이 만드는 편리함/처음에는 편리함보다 보급을 선택한다/단순한 조직에서 생겨난 단순한 디자인/천 가지 가능성에서 나오는 한 가지 단순한 결단
제5장 질 좋은 사용자 체험의 설계
세 번째 인터페이스 혁명/직감적인 조작에 집중한다/사용자의 상상을 넘는 편리함/놀이의 즐거움을 추구/잡스의 5분 규칙/인터페이스의 최소화/기존의 기법을 유연하게 사용/특허로써 경쟁사의 추월을 봉쇄/촉감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조직
제6장 애플의 브랜드 전략
스펙 경쟁의 종언/서프라이즈 작전/TV 광고로 고객의 갈망을 부채질하다/발매 직전에 볼티지를 높인다/직영점은 세계 1등 지역에/편안함을 판매한다/패키지를 이용해 극적인 감동을 연출/AC 어댑터에도 막대한 개발 예산을 투자/사후 지원을 하면서도 브랜드를 만든다/잡스가 보낸 편지/픽사의 세계적 감각을 살린다
제7장 비즈니스 모델의 창조
불필요한 비용을 철저히 줄인다/글로벌 전략으로 투자금 회수/이길 수 있는 시장에서 싸운다/제품을 판매한 후에도 돈을 번다/기능 추가로 사용자를 이동 통신사에 묶어둔다/강점뿐 아니라 약점도 무기로 삼는다/아이폰으로 음악 판매 비즈니스를 확대

제3부 일본은 왜 아이폰을 만들 수 없는가
제8장 휴대 전화 제조사가 직면한 문제
일본의 제조사도 애플처럼 될 수 있을까/전 세계의 왕따 일본 제조사/눈앞의 큰 시장에 집착한다/포화하는 일본 시장/이동 통신사와의 관계로부터 나오는 실망감/생각대로 만들어지지 않는 실망감/될 대로 되라는 자세/
금세 포기하는 자세
제9장 매력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세 가지 관점
언젠가는 변화해야 한다/자신의 회사를 알고 사람을 안다/사람을 안다는 것은 능력을 안다는 것/회사의 브랜드를 안다/출발점을 정확히 본다/‘현재’와 ‘미래’를 기점으로 생각한다/제품의 세계관을 만들어낸다/같은 세계관을 공유한다/위기야말로 변혁을 위한 발판
끝머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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