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기획서는 한 줄
기획서는 한 줄
저자 : 노지 츠네요시
출판사 : 도서출판북북서
출판년 : 2007
ISBN : 9788995919958

책소개


공감을 불러오는 한 줄로 승부하라!
성공한 사람들의 기획서는 얼핏 보면 지극히 평범하지만 마지막 승리는 늘 그들의 기획서가 차지한다. 그 비밀은 어디에 있는 걸까? 이런 의문에서 출발한 이 책은 현재 일본의 경제 현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18명의 일선 기획자, 세계 일류 경영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훌륭한 기획서란 어떤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기획자나 서류작성자가 빠지기 쉬운 중구난방 설명식의 작성법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과 자세를 제시하고 있다. 의미 없는 그래프나 불분명한 근거를 나열하며 자신의 주장을 억지로 합리화시키기보다는 자신이 주장하는 바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에게 이 책이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목차


머리말

자넨, 키르케고르도 읽어 본 적이 없나?

제1장 현장에서 탄생한 한 줄
모든 것은 현장에 있다
평생 포장마차나 끌 순 없다

제2장 히트상품의 한 줄
그녀의 방에서 늦은 점심, 파스타를 먹으면서 꿀꺽꿀꺽
산토리로 우리 아들 포동포동, 동맥경화에 발군?
물로 굽는다!
은하계 저 멀리에서 연주 로봇이 왔다!
그리운 것이 새로운 것이다

제3장 조직을 움직이는 한 줄
다시 한번 일본에서 월드컵을 개최하고 반드시 우승한다
사람의 생명을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이 두 장의 사진을 보세요

제4장 인생을 쓴 한 줄
암묵적인 동의, 말 못하는 습관, 어느 것도 회사경영에 필요 없다
눈앞의 손님을 만족시켜라
서른다섯 살이 되면 내 회사를 만들고 상장시킬 것이다!
꿈의 조류에 동경을 품고

제5장 브랜드를 만드는 한 줄
야생동물의 목적, 그것은 먹는 것이다
코어 아이템이 없으면 브랜드가 될 수 없다!

마지막 장 영상이 떠오르는 한 줄
기획은 한 마디로 전달하는 것이 재미있다

마치고 나서

책소개


공감을 불러오는 한 줄로 승부하라!
성공한 사람들의 기획서는 얼핏 보면 지극히 평범하지만 마지막 승리는 늘 그들의 기획서가 차지한다. 그 비밀은 어디에 있는 걸까? 이런 의문에서 출발한 이 책은 현재 일본의 경제 현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18명의 일선 기획자, 세계 일류 경영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훌륭한 기획서란 어떤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기획자나 서류작성자가 빠지기 쉬운 중구난방 설명식의 작성법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과 자세를 제시하고 있다. 의미 없는 그래프나 불분명한 근거를 나열하며 자신의 주장을 억지로 합리화시키기보다는 자신이 주장하는 바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에게 이 책이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목차


머리말

자넨, 키르케고르도 읽어 본 적이 없나?

제1장 현장에서 탄생한 한 줄
모든 것은 현장에 있다
평생 포장마차나 끌 순 없다

제2장 히트상품의 한 줄
그녀의 방에서 늦은 점심, 파스타를 먹으면서 꿀꺽꿀꺽
산토리로 우리 아들 포동포동, 동맥경화에 발군?
물로 굽는다!
은하계 저 멀리에서 연주 로봇이 왔다!
그리운 것이 새로운 것이다

제3장 조직을 움직이는 한 줄
다시 한번 일본에서 월드컵을 개최하고 반드시 우승한다
사람의 생명을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이 두 장의 사진을 보세요

제4장 인생을 쓴 한 줄
암묵적인 동의, 말 못하는 습관, 어느 것도 회사경영에 필요 없다
눈앞의 손님을 만족시켜라
서른다섯 살이 되면 내 회사를 만들고 상장시킬 것이다!
꿈의 조류에 동경을 품고

제5장 브랜드를 만드는 한 줄
야생동물의 목적, 그것은 먹는 것이다
코어 아이템이 없으면 브랜드가 될 수 없다!

마지막 장 영상이 떠오르는 한 줄
기획은 한 마디로 전달하는 것이 재미있다

마치고 나서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