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물방울의 모험
저자 : 마리아 테를리코프스카
출판사 : 담푸스
출판년 : 2010
ISBN : 9788996145660
책소개
『물방울의 모험』은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물의 성질과 역할, 순환을 알려주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물은 우리 몸의 약 70%를 차지하고 지구의 반 이상이 물이며, 구름으로도, 수증기로도, 얼음으로, 땅 속에서 지하수로, 그 모습을 달리해 우리 주변에 있으면서 빙글빙글 순환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물의 성질과 순환하는 과학 사실을 재미난 이야기로 알려줍니다.
어느 날 양동이에서 튀어 나온 물방울이 모험을 떠나요. 앞마당으로 간 물방울이 먼지를 뒤집어쓰자, 깨끗해지려고 세탁소에 가지만 물방울은 세탁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실망한 물방울은 병원에 가고, 끓는 물속에 들어가야 한다는 의사 선생님 말에 놀라 도망칩니다. 쨍쨍 내리쬐는 햇볕으로 물방울은 수증기로 변해 구름으로 올라가고, 다시 물방울인 비가 되어 땅으로 내립니다. 바위틈에 낀 물방울은 추운 날씨로 얼음이 되지만 다음 날 아침, 얼음이 된 물방울로 바위가 깨져 빠져 나옵니다. 앙증맞은 모양의 물방울과 함께 모험을 하면서, 물의 순환과 액체, 기체, 고체 모습으로 바뀌는 물리적 변화 모습을 쉽고 즐겁게 배워 보세요!
목차
폴란드의 시인이자 동화 작가로 어린이에게 수학, 생물, 날씨 등 과학 지식을 시 형식으로 써 왔습니다. 대표작으로《마법의 삼각형》, 《알록달록 동그라미》, 《물방울의 모험》, 《네모를 쫓아서》들이 있습니다. 다른 작품으로 《여우원숭이 소동》, 《픽픽 선장의 파이프 담배》, 《삐딱하게 기울어진 정원에서의 모험》,《파리가 지구본 위를 걸어 다녀요》, 《하늘 꼭대기까지 솟은 나무》, 《두 마리 고양이와 세 마리 강아지》 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