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광고와 상표명의 언어 연구
광고와 상표명의 언어 연구
저자 : 채완
출판사 : 지식과교양
출판년 : 2010
ISBN : 9788996507109

책소개


현대 생활에서 광고는 공기와도 같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 그 많은 광고들은 대부분 우리의 의식을 비켜가는 듯하지만, 어느 틈엔가 우리의 마음속으로 들어와서 삶을 지배한다. 상품을 파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생활양식까지도 지배하는 광고의 힘의 원천은 대부분 광고를 구성하는 언어에 있다.

목차


머리말

제1부 광고의 언어

제1장 개화기 광고문의 표현 기법과 전략
제2장 개화기 광고문의 문체
제3장 일제 강점기 광고문의 형식과 전략
제4장 일제 강점기 광고문의 문체
제5장 1950년대 광고문에 나타난 국어의 양상

제2부 상표명의 언어

제1장 상표명의 작명 기법
제2장 국내산 쌀 이름의 구성과 의미
제3장 1991년 이전의 아파트 이름
제4장 아파트 상표명의 구성과 조어
제5장 아파트 이름의 사회적 의미

참고문헌
첨부자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