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명품 유통관리사 3급 (2015,이론강의 한권으로 합격하기)
명품 유통관리사 3급 (2015,이론강의 한권으로 합격하기)
저자 : 이춘길
출판사 : 명품출판사
출판년 : 2015
ISBN : 9788996895893

책소개

유통관리사를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용어의 낮 설움이나 문제의 황당함에 처음부터 당황하게 되지만, 이 책은 수험생의 그러한 사정을 충분하게 고려하여 매회 시험에 나오는 이론을 일상생활에서 사용을 하는 용어와 수험용어를 결합하여 누구든지 한번정도만 생각해도 이해를 하게 이론을 서술하였다. 2004년 10월30일 유통관리사제 1회 시험부터 2014년 11월 16일의 출제 내용의 기출문제를 모두 분석하여 기존의 이론을 반영하였고, 앞으로 중요하게 출제 가능한 새로운 이론을 예측하여 이론화 하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유통관리사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은 전공자가 아니어도 누구나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책이 ‘명품 유통관리사 3급’책입니다. 유통관리사를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용어의 낮 설움이나 문제의 황당함에 처음부터 당황하게 되지만, 이 책은 수험생의 그러한 사정을 충분하게 고려하여 매회 시험에 나오는 이론을 일상생활에서 사용을 하는 용어와 수험용어를 결합하여 누구든지 한번정도만 생각해도 이해를 하게 이론을 서술하였습니다. 2004년 10월30일 유통관리사제 1회 시험부터 2014년 11월 16일의 출제 내용의 기출문제를 모두 분석하여 기존의 이론을 반영하였고, 앞으로 중요하게 출제 가능한 새로운 이론을 예측하여 이론화 하였습니다. 단순히 문제의 내용을 예측한 것이 아니라 시중의 전문서적 100여권의 핵심적인 내용을 반영하여 시험에 나올만한 이론을 열거하였으므로 수험생들이 따로 전문서적을 보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도록 하였습니다. 기본이론에 충실한 수험생은 문제가 아무리 어렵게 출제되어도 충분히 득점과 연결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책의 기본이론을 숙지한 다음 그 단원의 명품적중예상문제를 푼다면 수험생 입장에서는 거의 Perfect하게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이 책의 마지막에는 2014년에 실시한 유통관리사 3회분을 분석하여 기출문제와 해설이 있으므로 따로 기출문제를 참고하는 수고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수능이 EBS에서 연계되듯, 유통관리사시험은 명품유통관리사와 연계되어 출제가 된다는 믿음이 있고, 그 믿음에 어긋남이 없었습니다. 특히 이 책은 유통관리사 출제교수와 감수교수를 역임한 저자의 놀라운 적중도가 수험생들을 시험장에서 직접 경험하게 할 것입니다.





수험생들이 수험서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은 첫째도 적중도, 둘째도 적중도, 셋째도 적중도입니다. 그 만큼 수험서의 기준은 적중도입니다. 표지의 화려함이나 내용의 컬러화는 그 다음 입니다. 유통관리사에 대한 책은 시중에 많이 있지만 출제교수와 감수교수를 역임한 교수님이 직접 저술한 책은 현재 ‘명품출판사’의 ‘명품유통관리사’책이 유일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압니다. 이미 온라인과 오프라인강의로 매년 전국의 수많은 대학과 교육기관에서 강의를 하고, EBS교육방송에서 최초의 유통관리사강의를 하였으며, 현재 언론과 방송국에서 유통에 대한 자문을 하고 있는 저자인 이춘길 교수님은 국내유일의 유통관련 고등학교교과서를 2014년부터 전국의 정보고등학교학생들을 상대로 교과서를 저술한 분입니다. 본 교재는 수험생들의 많은 시간을 두고 책을 보더라도 눈의 피로를 줄이는 종이의 재질과 가장 적합한 크기의 활자를 사용하여 수험생들의 편리성에 세세하게 고려를 했습니다. 또한 이 책은 유통관리사합격생들의 단체인 ‘한국유통관리사협회’가 유통관리사수험서로 가장 적합하다고 유일하게 추천을 한 책이므로 수험생들이 교재를 선택하는데 있어 높은 신뢰를 가지셔도 됩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 1과목: 유통 상식

제1장 유통의 이해·002

01 유통산업 002

02 유통의 기능 006

03 소매업의 기능 및 특성 009

04 소매 업태별 특징 020

05 도매업과 도매상 033

06 현대유통산업의 유통경로 040

07 유통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 045

08 유통경로의 다양성 047

09 유통경로의 형태 052

10 전략적 유통경로관리 056

11 직접유통경로와 간접유통경로 062

12 유통경로 환경 067

13 프랜차이즈(Franchise) 073

14 국내 유통시장의 개방 080

●●명품 적중 예상문제 082

제2장 판매사원의 자세·142

01 판매원의 자세 142

02 KASH원칙 150

03 접객의 내용 158

04 직장예절 및 성희롱 예방 169

●●명품적중예상문제 174

제3장 직업윤리와 유통관련법규·184

01 기업윤리의 기본개념 184

02 기업윤리의 기본원칙 192

●●명품 적중 예상문제 209





제 2과목: 판매 및 고객관리

제1장 매장관리·226

01 상품지식 226

02 상품종류 231

03 점포구성과 관리 250

04 매장과 점포 레이아웃(Lay out) 254

05 점포 환경관리 262

06 상품진열 266

07 비주얼프리젠테이션 270

08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276

●●명품 적중 예상문제 283

제2장 판매관리·323

01 서비스(SERVICE) 323

02 POS 시스템 330

03 POS데이터의 분류 및 활용 336

0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343

05 가격(Price) 345

06 판매(Sales)전략 353

07 인적 자원의 확보 361

08 소비자 행동(consumer behavior) 380

09 제품관여도와 브랜드 388

10 동기부여이론 395

●●명품 적중 예상문제 400

제3장 고객관리와 응대·436

01 고객(Customer)의 이해 436

02 고객기질과 접객화법 441

03 고객관리(Customer Management) 446

04 고객관계관리(CRM) 454

05 고객구매와 응대 461

06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474

07 응대표정 과 자세 482

08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491

09 고객 컴플레인(Complain) 482

●●명품 적중 예상문제 504

부록: 기출 문제



01 2014년 11월 16일 시행 536

02 2014년 07월 27일 시행 554

03 2014년 04월 13일 시행 572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