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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 마케팅 ('이기는'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View Marketing)
뷰 마케팅 ('이기는'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View Marketing)
저자 : 황부영|변성수
출판사 : 갈라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88996916543

책소개

이 책은 고객이나 시장이 기존 선도업체나 브랜드에 익숙해 있다 해도 후발업체가 경쟁에서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그 전략의 핵심을 이 책에서는 ‘뷰 마케팅’(VIEW MARKETING)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설명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현장의 성공사례가 생생하게 펼쳐지는 실전 마케팅 전략서

“고객에게 내 브랜드를 공감하고 인식하게 하라.” 『뷰 마케팅』(갈라북스 펴냄)에서 저자가 일관되게 설파하는 내용이다. 후발업체나 브랜드가 선도업체를 따라잡기 위해 갖춰야 할 핵심 요건은 ‘공감’과 ‘인식’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고객의 인식상 1등이 될 때 (후발업체나 브랜드라 해도) 강력한 시장 지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고객이나 시장이 기존 선도업체나 브랜드에 익숙해 있다 해도 후발업체가 경쟁에서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그 전략의 핵심을 이 책에서는 ‘뷰 마케팅’(VIEW MARKETING)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설명한다.

‘뷰(VIEW)’는 ‘비질런스(Vigilance)’ ‘임플리먼트(Implement)’ ‘엠퍼시(Empathy)’ ‘윌(Will)’의 약자다.
‘비질런스(Vigilance)’는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읽어내는 것’을 뜻한다. 변화를 읽어낸 후 그 결과를 즉각적으로 전략에 반영해 실행하는 것은 ‘임플리먼트(Implement)’다. 또한 ‘엠퍼시(Empathy)’는 고객의 공감을 얻는 것을 뜻하며 ‘윌(Will)’은 강력한 실천의지에 해당된다.

이처럼 VIEW의 각각 핵심 요소와 전략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마케팅이 바로 ‘뷰 마케팅’다. 그리고 ‘뷰 마케팅’은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에 대응해 강력한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의 효과적인 도구가 된다.
결국 선도 브랜드(업체)가 확고하게 자리잡은 시장에서 후발 브랜드(업체)가 전세를 역전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무기가 ‘뷰 마케팅’이다. 다시 말해 ‘뷰 마케팅’ 고객과 시장의 ‘인식’과 ‘공감’을 얻어내기 위한 전략적 무기가 된다.

특히 이 책은 ‘뷰 마케팅’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국내외 유수의 기업 및 브랜드들이 비즈니스 현장에서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는 생생한 사례들은 ‘뷰 마케팅’의 이해를 돕고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따라서 이 책은 현업 담당자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자와 유능한 마케터의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훌륭한 지침서가 된다.

저자 역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전 마케팅 권위자라는 점도 이 책의 내용에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공저자인 황부영과 변성수는 다년간 실무 마케팅 비즈니스를 구현해온 것은 물론 컨설턴트이자 강사로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관련 전문가로 손꼽힌다.

특히 저자들이 이 책을 발간하게 된 주요 동인 중 하나는 자신들의 프로젝트 고객뿐만 아니라 강의를 듣는 학생들의 요구였다. 마케팅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들이 저자들에게 이론과 경험을 담은 실무 지침서의 발간을 독려했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 책은 가장 현실감 있는 마케팅 지침서일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련 비즈니스 현장과 전략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체험을 기대하는 다수의 독자들에게 필수적인 교양서라 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저자의 말 1, 2
추천의 말

들어가며

Part 1. 1등이 되기 위한 VIEW 마케팅
01. 영원한 1등은 없다
변화에 둔감했던 방만 경영 사례: 일본항공
영원한 ‘권력’은 없다
02. VIEW 모델
차별화된 가치 개발을 위한 접근 방법
03. 마케팅과 VIEW 마케팅
VIEW 마케팅의 정의
4P를 새롭게 보기
경쟁전략을 새롭게 보기

Part 2. 비질런스(Vigilance) 변화를 읽어내라
01. 변화를 감지하는 방법
벤치마킹을 많이 다녀라: Watching
내 주변에 일어나는 일을 항상 관찰하라
관찰을 통한 고객 불만 해소 사례
고객 조사를 반드시 하라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라
02. 시장 변화를 사업 기회로
변화를 넓고 깊게 분석하라
다른 관점으로 보는 습관을 가져라
‘왜?’라고 외쳐보라: Why
경쟁자가 있는 것을 즐겨라
내 제품·브랜드는 살아 있는 인격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라
03. ‘What if’ 시나리오
변화를 미리 생각하라
3C 사고

Part 3. 임플리먼트(Implement) 즉각 실행하라
01. 남다른 규정-업의 재정의
‘업의 정의’의 중요성
업을 (재)정의한 사례
CJ CGV: 문화플랫폼
다음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미디어 사업
02. 새롭게 태어나기-리포지셔닝
‘빕스’의 브랜드 리포지셔닝
03. ‘유니크 원’ 지향-차별화
최초 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
최고 사례: 양준혁 선수의 ‘팀 플레이’
차별화 사례1: IBK기업은행
차별화 사례2: 인사이트 코리아
차별화 사례3: 진짜사나이
차별화 사례4: 넥센 히어로즈
04. 집요한 컨셉-흔들림없는 브랜드
볼보의 컨셉 ‘안전’
레미안의 컨셉 ‘아파트의 원조’
폭스바겐
델컴퓨터
스타벅스

Part 4. 공감(Empathy) 이야기로 고객과 소통하라
01. 공감이란 무엇인가
공감은 리얼리티에서 나온다
호모 엠파티쿠스
공감: Sympathy와 Empathy
공감하면 믿게 되고 믿게 되면 설득 된다
02. 브랜드 스토리란 무엇인가
공감과 연계된 브랜드 스토리 요소
관심 갖고 체험하게 하라
브랜드 스토리를 알려라
03. ‘텔링’보다 ‘스토리’가 먼저다
브랜딩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다
스토리=브랜드 아이덴티티
핵심 메시지를 최대한 담았는가?
스토리의 방향성이 제시되고 있는가?
태그라인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가?

Part 5. 윌(Will) 해답은 실천의지에 있다
01.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섬겨라
고객의 구매결정 이유
02. 진정성과 정성이 최우선이다
약속의 일관성 있는 실천
03. 진심어린 브랜딩
진정성은 왜 부각되는가?
브랜딩의 일반적 의미와 두 요소
진심이 담긴 브랜딩의 세 요소
진심이 담긴 브랜딩을 위한 체크포인트
04. VIEW 마케팅 성공기업의 특징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과제 해결을 위한 통합적 협의와 공감
성공 사례의 공유 및 축적
실무자에게 업무 권한 부여
실패에 대한 다른 관점

책 말미에_ 후배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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