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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색채 예측
저자 : 케이트 스컬리|데브라 존스턴 콥
출판사 : 비즈앤비즈
출판년 : 2013
ISBN : 9788997716296
책소개
색채는 강력한 도구다
패션 트랜드와 색채 예측 노하우
매장의 쇼윈도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첫 번째 요소는 색이다. 색은 상품 판매의 강력한 도구로, 만약 치밀한 계획 없이 색을 기획하고 예측한다면 상품 판매는커녕 재고로 남는 운명을 맞을 것이다. 왜 기업들은 매년 엇비슷한 색상들을 자신들의 상품에 적용하는가? 특정 색채가 패션쇼와 패션 매장에 등장하는 이유는 무얼까? 바로 여기에 컬러 예측의 비밀이 있다.
이 책은 현재 패션산업의 내부를 보여주는 실제 사례와 컬러 예측 과정의 면면을 속속들이 들여다보며, 색채 이론에 따라 색채 팔레트를 조합하고 색채 기획과 예측은 어떤 과정으로 세상에 나오는지 그 과정을 상세히 설명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디자이너나 색채 예측 회사들에게 요구되는 조사와 분석 능력과 예술가의 직관적 기술을 현명하게 조합할 방법을 익히게 될 것이다.
목차
서문
제1장. 색채 예측이란 무엇인가?
왜 색채 예측이 필요할까?
색채 예측가
예술인가 아니면 과학인가
색채의 의미와 상징
색채 예측과 문화트렌드
마켓 세그먼트, 브랜드, 색채 사이클
색채 예측과 공급 사슬
현지 마켓을 위한 색채 예측
공급 사슬에서 색채 예측의 역할
제2장. 색채 예측의 진화 과정과 이유
의복에서 색채의 발달
프랑스 쿠튀르의 영향
최초의 색채 예측 협회들
기성복과 섬유 제조업체들이 색채에 미친 영향
예측을 시작한 패션 언론 매체
패션쇼 무대와 색채의 보급
트렌드 서비스사와 텍스타일 무역 박람회
오늘날의 색채 예측
주요 의류 텍스타일 무역 박람회
색채 예측의 발달과정
제3장. 색채의 언어
색채로 의사소통하기
색채의 지각
빛으로서의 색채: 가법 색상의 이해
안료로서의 색채: 감법 색상의 이해
색채와 인쇄
초기 색이론과 색상환의 진화
현재의 색이론: 먼셀, 이튼 그리고 알버스
감법 색상의 색상환을 만들고 이해하기
색채 배합을 만들기 위해 색상환을 이용하기
컬러 커뮤니케이션 관리하기
제4장. 색채 사이클의 이해
패드(fads), 트렌드, 사이클
색채 사이클의 기간
주기적인 색채선호를 만드는 다양한 영향력들
소비자와 트렌드 수용
색채 사이클의 종형 곡선
색채 사이클에서의 전통
역사적인 색채 사이클
1850년 이후 서구 패션에서의 색채 사이클
제5장. 색채 예측 도구와 방법론
색채 예측 과정, 출발선에 서서
관찰의 실행
시장 데이터와 분석
디자인적 사고: 관찰부터 개념 정립까지
팔레트 만들기
시즌의 타임라인
제6장. 색채의 적용
색채 예측부터 판매 장소까지
소매 업종 형식에 따른 영향 요인 및 배송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색채
색채가 사용되는 맥락을 짚어라
색채 적용의 제약요인들
의류를 넘어서: 색채 트렌드의 영향
소비자는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가?
제7장. 색채 예측에서의 직관과 영감
창조적 과정을 이끄는 힘
영감은 도처에 있다
직관: 내면의 소리
충분한 보상이 따르는 기술
용어사전
유용한 정보
역자 후기
도판 이미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