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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자 어떻게 되었을까? (현직 게임기획자들을 통해 알아보는 리얼 직업 이야기)
게임기획자 어떻게 되었을까? (현직 게임기획자들을 통해 알아보는 리얼 직업 이야기)
저자 : 원인재
출판사 : 캠퍼스멘토
출판년 : 2017
ISBN : 9788997826162

책소개


‘어떻게 되었을까 시리즈’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고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된 인물들을 인터뷰한 책이다. 이미 남들이 다닌 길을 가기보단 자신이 진정 원하는 길을 걸었고, 그런 순간의 합이 모여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일화를 최초로 소개한다. 단순히 직업가이드북을 넘어 자율학기제가 보편화 되는 지금 각 학교의 진로 교사들이 워크북을 이용하여 수업시간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재가 될 것이다.

『게임기획자 어떻게 되었을까』는 엄마 아빠도 모르고 선생님도 몰랐던, 게임기획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성우, 송은주, 조용래, 최민수, 이태경, 진정한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기획자 6인에게 듣는 리얼 게임기획자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 책은 단순히 수필 형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업을 결정하거나 중요한 선택의 순간 어떠한 결정들을 하며 왜 지금의 일을 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해주며 학생들에게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들을 던진다. 그리고 그들이 그 직업을 갖기까지 어떤 일들을 겪어왔는지 커리어 패스를 조사하고 자신과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 비교해 볼 수 있다.

목차


▶ 도움을 주신 분들을 소개합니다 ... 004

Chapter 1
게임기획자,어떻게되었을까?
▶ 게임기획자란 ... 012
▶ 게임기획자의 구분 ... 016
▶ 게임기획자의 자격 요건 ... 018
▶ 게임기획자가 되는 과정 ... 020
▶ 게임기획자라는 직업의 좋은 점·힘든 점 ... 026
▶ 게임기획자가되기위한교육과정...030
▶ 게임기획자 종사 현황 ... 035

Chapter 2
▶ 미리 보는 게임기획자들의 커리어 패스 ... 042

게임기획자의생생경험담
▶ 이성우.송은주 이터니티 게임기획자 ... 040
● 게임을 좋아하던소년, 그림을 좋아하 던 소녀
● 아이처럼 키우는 게임을 만들다
● 게임을 만드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될 때까지
▶ 조용래 엑스엘게임즈 기획팀장 ... 058
● 현실같은 가상세계를 만드는 일을 꿈꾸다
● 유저들이즐거워할때가장보람된일
● 좋은추억,인생게임을선물하기위한여정
▶ 최민수 넷마블 레벨디자이너 ... 074
● 게임원화가에서 게임 기획자가 되기까지
● 게임을 다채롭게 하는일
▶ 이태경 디포게임즈 게임기획자 ... 090
● 평범했던 소년에게 큰 힘이된 응원
● 찰나의 모든 순간까지 꼼꼼히
● 나만의 게임을 만드는 그 날까지
▶ 진정한 엑스엘게임즈 사운드기획자 ... 104
● 남들보다 특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노력
● 게임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일
● 게임의 상징이 되는 사운드를 만드는 그날까지
▶ 청소년들이 게임기획자에게 직접 묻는다... 120
▶ 신입사원에게 듣는 게임기획자의 세계 ... 122
●이지혜레벨디자이너
● 이창현 콘텐츠 기획자
● 김서원 레벨디자이너

Chapter 3
예비게임기획자아카데미
▶ 게임의변천사...140
▶ 게임의종류...142
▶ 조용래 게임기획 팀장이 전하는 게임 기획이란? ... 144
▶ 원페이지 기획서 작성해보기 ... 146
▶ 게임 개발의 핵심! 개발 엔진 알아보기 ...150
▶ 게임기획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 152
▶ 스크래치로 만들어보는 간단한 프로그램 ... 154
▶ 게임전시회현황...166
▶ 생생 인터뷰 후기...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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