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어떻게 차별화를 할 것인가 (평범한 것은 더 이상 성공이 아니다)
어떻게 차별화를 할 것인가 (평범한 것은 더 이상 성공이 아니다)
저자 : 김병완
출판사 : 북씽크
출판년 : 2012
ISBN : 9788997827084

책소개


포항제철,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들 2013년 최악의 경제상황 예측, 구조조정 계획 수립, 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경쟁을 부추기는 사회, 1등만을 강요하는 사회, 남을 짓밟고 가는 사회, ... 참으로 답답하다. 이제 이런 사회는 더 이상 경쟁력이 없다. 그럼 무엇이 대안인가. 그것은 남이 경쟁할 수 없는 그 무엇, 1등이 아니어도 되는 그 무엇, 그것은 바로 남과 다른 자신을 만드는 것이다. 즉, 남과 차별화될 수 있는 그 무엇이면 된다. 이 책은 그 무엇을 집중 분석하여 독자들에게 희망을 제시해준다.

목차


프롤로그 평범한 것은 더 이상 성공이 아니다

차별화 1. 리마커블하게 차별화하라
차이가 모든 것을 말한다
세상과 반대로 생각하라
남과 다르게 생각하라
미래 인재의 조건은 차별화이다
튀지 않으면 죽음뿐이다
리마커블하지 않으면 미래도 없다
사소한 것부터 차별화하라
당신만의 유일한 특성이 최고의 경쟁력이다
무엇을 하든 세상이 놀라게 하라
삼성을 300배 성장시킨 ‘그’의 비결은 ‘남다름’이었다
남과 다르게 행동해야 승리한다
차별화는 기업의 생존 전략이다
독특함에 가치를 더해야 한다
기술에 인문학이 녹아들게 하라
군중을 사로잡는 것이 힘이며 능력이다

차별화 2. 성공을 차별화하라
평범한 것은 삶이 아니다
비즈니스는 사람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이다
미친 프로젝트를 하라. 미친 짓을 하라
남과 다른 것이 당신의 생명을 구한다
평범한 성공은 실패보다 못하다
평범함의 또 다른 이름, 벤치마킹
대담한 것은 천재성의 다른 이름이다
남과 다르게 볼 때 인생의 기적은 시작된다
성공을 넘어서라. 성공은 목적이 아니라 과정이다
탁월하게 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1 초이다
기적은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차별화 3. 작은 것부터 차별화하라
작은 것이 큰 것이다
좋든 싫든 당신은 ‘나 주식회사’의 CEO이다
비교하지 않는 삶을 살아라
한 가지가 많은 것을 이긴다
1인 기업의 대표가 되어라
올해의 인물은 바로 ‘당신(YOU)’이다
1%가 달라지면 100%가 달라진다
전략은 고차원적이고 거대한 것이 아니다
시작은 미약했지만 끝은 창대하다
욕심을 버리면 더 빨리 가고 더 성공한다
하루를 성공적으로 보내면 인생도 성공한다
인생은 엄청나게 작은 도미노들로 구성된 게임이다
일상에 기적이 깃들어 있다
작은 차이가 승부를 결정한다

차별화 4. 단순하게 차별화하라
기다리는 것은 실패하는 것이다
느긋함과 기다림은 다른 것이다
단순함이 최고가 되는 길이다
메시지든 스토리든 단순한 것이 유리하다
비어 있어야 쓸모가 있게 되는 것이다
쉬운 것이 올바른 것이다
성공을 넘어서라
때로는 즐기면서 균형 잡힌 삶을 살아라
단순함의 원조는 고슴도치의 전략이다

에필로그 성공은 코끼리를 잡아먹는 것과 같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