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셜 임플로이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소셜미디어로 일하는가,THE SOCIAL EMPLOYEE)
소셜 임플로이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소셜미디어로 일하는가,THE SOCIAL EMPLOYEE)
저자 : 셰릴 버지스|마크 버지스
출판사 : e비즈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88998045616

책소개


소셜 시대에 적응한 위대한 기업들의 성공 비법은?

소셜미디어 시대가 열린 이후 많은 브랜드가 소셜의 바다에 뛰어들었지만 극소수의 브랜드들만이 살아남았다. 살아남은 브랜드는 우연히 살아남은 것일까? 그 브랜드들의 공통점에는 소셜미디어에서 열정적으로 홍보 대사 역할을 하는 직원들이 있다. 이 책은 이들을 ‘소셜 임플로이’라고 칭한다.

저자들은 IBM, AT&T, 시스코, 델, 어도비, 사우스웨스트 항공 등 유수의 대기업 담당자의 인터뷰를 통해 어떻게 소셜 임플로이들을 보유할 수 있었는지 추적한다. 이 기업들은 내부에서 먼저 소셜 문화를 구축하는 데 끊임없이 고민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그 결과 기존의 상명하복 식이 아닌 수평적이고 유연한 임직원들이 만들어졌다. 이들은 밖으로는 브랜드를 대표하고, 안으로는 외부의 소리를 내부에 전달한다. 또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면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소셜 시대에 맞는 기업 문화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 방향을 제시하는 책.


목차


옮긴이의 말
들어가며
서문

Part 1. 바다의 변화를 헤쳐나가기
01새로운 기준-변화도 변화하고 있다
02소셜 임플로이 뫼비우스 모델
03곤경에 처한 브랜드들
04브랜드, 회사 구성원, 고객의 구분이 희미해지고 있다

Part 2. 위대한 기업들은 어떻게 소셜 문화를 구축하였는가
05IBM-한번에 한 구성원과의 커넥션을 만들다
06어도비는 가드레일로 어떻게 소셜미디어를 관리하는가
07델은 어떻게 SMaC-U를 통해 소셜에서 성공했는가
08시스코는 어떻게 강력한 구성원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는가
09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어떻게 경쟁 우위를 만들어냈는가
10AT&T-최상의 B2B 소셜 네트워킹을 만들다
11액시엄과 도모는 어떻게 변화를 이끌고 있는가

Part 3. 당신의 힘을 재조정하라
12소셜 임원들은 어떻게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가
13소셜 대학교에서 교육 찾기
14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커뮤니티 구축
15콘텐츠 마케팅은 어떻게 소셜 임플로이의 권한을 강화하는가
16브랜드 영혼을 위한 10계명

나오며
용어 해설
주석
감수자의 말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