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디지털 콘텐츠 창작
저자 : 이찬복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211101
ISBN : 9791128816529
책소개
디지털 콘텐츠 중 가장 강력한 영향력과 유통 소비량이 많은 것들 중 하나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다. 우리가 집중하는 것은 ‘스토리’가 담긴 영상 콘텐츠나 정보와 재미가 담긴 것들로 디지털 영상 콘텐츠가 활발히 유통되기 전 아날로그 시절부터 익숙하게 영화관이나 TV로 즐기던 동영상들이었다. 이 책에서 언급할 주요 디지털 콘텐츠 역시 디지털 영상 콘텐츠다. 현재 유통되는 무수한 콘텐츠 중에서 탐사보도, 홍보 영상 콘텐츠, 웹드라마, 교양·정보제공, 예능, 브이로그 쯤으로 분류하여 각각의 콘텐츠를 창작할 때의 단계별 유의점과 특성 등을 알아본다.
목차
디지털 콘텐츠 창작의 방점은 ‘창작’에 있다
01 뉴스
02 홍보 영상 콘텐츠
03 웹드라마
04 교양, 정보제공
05 리얼리티 쇼, 버라이어티 쇼
06 브이로그
07 콘텐츠 기획
08 콘텐츠 제작 준비 작업
09 제작, 촬영
10 장비, 기술 - 사운드, 조명,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