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저자 : 최진봉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91130401829

책소개


오늘날 기업경영에서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의미와 역할은 무엇일까. 또 구체적인 실행방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기업의 전통적인 경영 목표인 이윤추구를 위한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동시에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같이 지역사회와 사회 전체에 이익을 줄 수 있는 활동을 병행하는 것으로, 기업이 주주와 노동자, 그리고 소비자 등 기업과 이해관계가 있는 당사자들의 의견과 기업에 대한 평가를 기업경영의 의사 결정 과정에 적극 반영하여,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평판을 만들어 내고 확산시키는 활동을 말한다.


목차


0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02 CSR과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03 CSR 활동과 기업의 이해 당사자
04 CSR 매니저와 이해 당사자
05 CSR 활동의 성공 요소
06 CSR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요인
07 CSR 활동의 효과적 전략
08 CSR 활동의 스캐닝과 모니터링
09 CSR 활동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10 CSR 활동의 평가와 피드백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