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창업은 브랜딩이다
창업은 브랜딩이다
저자 : 김영수|조진희|정의홍
출판사 : 라온북
출판년 : 2017
ISBN : 9791155322857

책소개


“10평 골목가게도 100년 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
J.ESTINA, 카스텔바작, 컨버스, 클럽메드, FILA, EXR, SESA 등
100여 개 브랜드의 론칭과 리뉴얼, 경영 등 브랜딩 전략 프로젝트를
수행한 컨설팅 그룹의 ‘창업자를 위한 브랜딩 전략서’

창업을 준비하는 당신이 기술 개발, 제품 디자인, 영업망 구축보다 선행해야 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이다. 브랜드의 초점을 어디에 맞추느냐, 차별화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느냐, 고객층을 어떻게 잡느냐, 그리고 우리 비즈니스만이 가지는 고유한 가치를 어디에 둘 것이냐에 따라 창업의 방향은 180도 달라질 수 있다.

고객이 우리 회사를 찾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없었다면, 신사업을 구상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연하다면, 왜 내 창업은 늘 수명이 짧은지 답답하다면, 이 책을 읽자. 100여 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 리포지셔닝한 브랜드 모델링 전문가가 내 비즈니스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과 경쟁자 분석, 고객 분석, 장기 전략 수립까지 ‘창업을 위한 브랜딩’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그동안 비즈니스 모델 개발법, 창업자를 위한 마케팅 스킬, 스타트업을 위한 성공 전략 등 단편적인 지식들을 알려주는 책은 많이 있었다. 그러나 브랜딩의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재정의하고, 세부 경영 전략을 세우는 책은 없었다. 이 책은 저자의 풍부한 사례,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내 비즈니스에 맞는 브랜드, 찰나가 아니라 100년 가는, 스토리를 가진 영속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매뉴얼을 제공한다. 성공을 갈망하는 창업가라면 당신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핵심 전략을 알려주는 이 책을 필독서로 삼자.

목차


CHAPTER 1. 왜 창업을 준비할 때부터 브랜딩을 해야 할까?
1.브랜드는 무서울 정도로 중요하다
2. 당신이 그 동안 창업에 실패한 이유
3. 10평 골목 가게에도 브랜딩이 필요하다
4. 영원을 꿈꾸는 창업과 찰나를 꿈꾸는 창업
5. 창업의 핵, 창업가 정신
6. 성공 창업으로 이끄는 지도, MAP
7. 성공 창업으로 가는 힘 3F

CHAPTER 2. 지금은 브랜드 창업시대
1. 세상을 사는 두 가지 방법: 나답게 사는 법 vs 다른 사람을 쫓아 사는 법
2. 행복하게 사는 법; 나다운 창업, 브랜드 창업
3. 브랜드의 기원
4. 브랜드는 메시지다; Brand is Message
5. 브랜드는 공동체다; Brand is Community
6. 브랜딩은 집 짓기다

CHAPTER 3. 사명이 이끄는 창업
1. 목적이 이끄는 창업 (Purpose-Driven Startup)
2. 가치가 이끄는 창업 (Value-Driven Startup)
3. 비전이 이끄는 창업 (Vision-Driven Startup)
4. 사명을 개발하는 법; 자기다움에서 우리다움으로

CHAPTER 4. 나 홀로 창업, 더불어 창업
1. 브랜드 창업은 팀 스포츠다
2. 브랜더십과 동료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CHAPTER 5. 창업의 첫걸음, 시장 찾기
1. STP; 우리다운 시장의 발견
2.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3. 신규 시장 기회 발견 (Segmentation; Trend)
4. 목표고객 설정 (Targeting)
5. 가치 차별화 (Positioning)
6. 브랜드 정체성 휠 만들기 (Positioning: Brand Identity Wheel)
7. 브랜드 이미지 실체 만들기 (Positioning: Brand Image Identity)

CHAPTER 6.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 모델 만들기
1. 브랜드를 만드는 3가지 관점
2. 고객가치전략; Customer Value
3. 상품 및 서비스 전략; Product & Service
4. 가격전략; Cost
5. 소통전략; Communication
6. 유통전략; Convenience
7. 브랜드 모델을 구현하기 위한 내부 전략

CHAPTER 7. 평가를 통해 완성되는 브랜드
1. 재무적 성과; Cash Performance
2. 사회적 성과; Community Performance
3. 중장기 성과; Consecutive Plan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