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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마케팅 혁명
저자 : 스가야 신이치|민진홍|경광배
출판사 : 매경출판
출판년 : 2019
ISBN : 9791155429426
책소개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유튜브 절대 하지 마세요!
한국 유튜브 컨설턴트 1인자, 일본 유튜브 컨설턴트 1인자, 프랜차이즈 컨설팅으로 잔뼈가 굵은 사업가 세 사람이 만났다. 이들이 비즈니스에서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체는 유튜브다. 유튜브를 통해 미래의 고객을 끌어들이고, 방송 출연은 덤이다. 유튜브는 세계 1위 검색엔진인 구글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구글과 검색이 연동되고, 월간 사용자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다. 또한 최근의 비즈니스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전 세계 사람들이 접속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는 비즈니스에 매우 유용하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유튜브를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마케팅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보며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구성했다. 계정 초기 설정 방법을 파악해서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관리하는 법을 배우며, 채널 구독 증가 비법을 통해 유튜브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유튜브 저작권 침해를 이해하고, 유튜브 상위 노출 핵심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마무리로 일본 유튜브 1인자 스가야 신이치의 ‘유튜브 혁명’을 통해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대공개한다.
목차
Checklist 4
프롤로그 # 1_ 고객모집이 잘 안 돼 고민하는 당신에게 12
프롤로그 # 2_ 2,500억 원을 창출했고, 앞으로 더욱 진화해나갈 유튜브 전략 16
1 계정 초기 설정 방법
Gmail 계정 만드는 방법 · 27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 · 30
채널 관리자 추가 방법 · 34
유튜브 계정을 만들 때 정해야 하는 3가지 포인트 · 37
채널 이름 바꾸는 방법 · 41
유튜브 채널의 ‘레이아웃’과 ‘아이콘’ 설정 방법 · 45
채널 키워드 설정으로 유튜브 검색 시 SEO 효과 누리기 · 56
브랜딩 워터마크 설정 방법 · 63
업로드 기본 설정으로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시간 단축하기 · 69
유튜브 채널 맞춤 설정으로 톱페이지 보기 쉽게 만드는 방법 · 75
유튜브에 15분 넘는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조건 · 83
2 채널 구독 증가 비법
채널 구독자 수 증가시키는 방법 · 91
유튜브 종료 화면 활용하기 · 99
유튜브 카드 기능 사용법 및 설정에서 효과 극대화하기 · 110
3 저작권
유튜브 업로드 시 저작권이나 삭제를 피하는 방법이 있을까? · 125
유튜브의 저작권 침해 경고 · 130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사용법 · 133
4 유튜브 상위 노출 핵심 스킬
유튜브 조회 수가 늘지 않는 이유는 14개의 랭킹 지표에 있다! · 145
유튜브의 검색 알고리즘을 철저히 분석해서 조회 수를 늘리자! · 153
유튜브는 조회 수보다 재생 시간! 시청 지속 시간이 중요하다 · 159
유튜브의 SEO 대책! 효과를 높여 구글 평가도 UP! · 166
유튜브의 평균 조회율이 매우 중요! 조회율을 올리려면? · 171
유튜브를 공유하는 방법! 잘못된 공유 URL은 의미가 없다 · 173
유튜브 제목 붙이기! 글자 수와 SEO로 검색 결과 상위에! · 179
유튜브 설명문에 의미가 있을까? 설명문으로 액세스 모으는 법 · 185
유튜브의 태그란? 정말 중요한 검색 키워드의 비밀 폭로! · 192
유튜브에선 섬네일이 중요! 클릭률로 조회 수 향상 · 197
유튜브 섬네일의 사이즈! 만들긴 했는데 반영이 안 되는데요! · 203
유튜브에서 재생목록을 만드는 방법과 자동 재생을 거는 방법 · 206
5 일본 유튜브 1인자, 스가야 신이치의 ‘유튜브 혁명’
1장. 기업의 유튜브 전략이 실패하게 되는 패턴
1. 매년 동영상 시대? 인터넷 비즈니스 업계가 소란스러워지는 본질 · 212
2. 국내(일본) 기업을 현혹시키는 잘못된 동영상 마케팅 상식 3가지 · 216
3. 소셜미디어를 평가하는 진정한 방법 · 220
4. 소셜 빈부격차를 발생시키는 포인트 · 224
2장. 유튜브 전략은 여명기에서 성장기로
1. 스가야식 유튜브 전략의 3가지 특징 · 228
2. 란체스터 경영 전략과 유튜브 전략은 표리일체다 · 233
3. 유튜브 동영상 3단 활용으로 고객 얻기 · 236
4. 발전하는 유저 환경에 따른 전략적인 키워드 대책 · 239
5. 인터넷 통합 전략과 동선 만들기 · 244
3장. 유튜브 2단계 전략 : 비즈니스 전략편
성공사례(1) : 무라타 유타카 ‘3년 만에 매출을 6배로 만든 판금업의 조직 전략’ · 249
성공사례(2) : 가와시마 다이 ‘건축한 지 50년 지난 낙후된 건물을 만실로 채우는 부동산 중개인이 활약하는 부동산 회사’ · 255
성공사례(3) : 타카하시 타카코 ‘78일 동안 예약이 꽉 찬 제빵 교실’ · 263
성공사례(4) : 키요미즈 아리다카 ‘애니메이션 게임 관련 업계에서 매출 2배로. 위협적인 동영상 업로드 수’ · 271
4장. 유튜브 2단계 전략 : 영상 콘텐츠편
성공사례(1) : 콘도 사토시 ‘1년 만에 매출이 12배로 증가한 교정원의 동영상 전략’ · 279
성공사례(2) : 야마모토 카즈히로 ‘잇따라 도산하는 섬유 업계에서 1년 만에 이익을 1억 원이나 증가시킨 동영상 전략’ · 287
성공사례(3) : 히라이 코지 ‘문의가 30배로. 유튜브에서 연간 매출의 90%를 획득한 일본 최고의 유리 재생 기술자’ · 295
5장. 유튜브 2단계 전략 : 전략적 키워드 대책편
성공사례(1) : 타카세키 요시히로 ‘1년 만에 특수 도료를 20개국에 판매. 매출은 8배로’ · 304
성공사례(2) : 오쿠노 후미오 ‘경쟁이 심화되는 사회보험노무사 업계에서 매일 문의가 들어오다’ · 312
성공사례(3) : 시로사키 렌 ‘1년 동안 매스컴 노출 · 실적에서 업계 1위를 달성’ · 319
6장. 다음 10년 동안 성공을 거머쥘 유튜브 혁명가의 조건
1. 유튜브가 가져다준 혁명의 본질 · 327
2. 앞으로의 동영상 마케팅을 둘러싼 환경 · 331
3. 당장의 실천 스텝과 중소기업 · 기업가에 대한 응원가 · 334
부록
유튜브 실천 시트지 · 342
페이스북에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기 · 347
에필로그_ 장사하지 마라. 마케팅 해라! 354